영화 응답하라 1988 – 신원호
장르: 심리, 로맨스, 코미디
연출 : 신원호
배우 : 고경표, 박보금, 류준열, 성동일, 이동휘, 김성경, 라미란
에피소드 : 20부작
기간: 90분/회
2 배우 소개
Park Bo Geum
Lee Hye Ri
Lee Dong Hwi
Ryu Jun Yeol
=> 영화고개
이 영화는 소년들의 청춘 열차에 관한 것이 다 . DukSun, Choi Teak, Jung Hwan, Sun Woo, Dong Ryung
그들은 80년대 서울 쌍문동 작은 동네에서 함께 놀며 자랐고, 학생들로부터 민주주의를 요구하는 시위로 대한민국이 혼란에 빠져들었던 시절이기도 하다.
물질적으로 가난하지만 인간적으로 풍요로운 사람들이 삶의 기본에 대해 이야기하는 삶의 메시지와 사랑의 측면들이다
https://motchill.tv/phim/loi-hoi-dap-1988-5gir-128.html
1988년 응답은 평범하지만 매우 신성하고 따뜻한 가족의 정서에 대한 것이었다.
1988년 응답은 또한 한때의 설렘과 순수한 삶의 감정에 대한 것이다.
1988년 응답은 단순한 남녀 애정을 뛰어넘을 때 관객들을 많은 감정, 많은 묵상, 많은 사념으로 이끌었던 소중한 우정을 말하는 것이다.
1988년 응답은 단순히 관객에게 편안하고 오락적인 순간을 선사하는 부드러운 노래뿐만 아니라 인간, 삶에 대한 철학적인 교훈이다. 또한 영화는 모든 사람의 신성한 감정을 따뜻하게 데우는 난로이기도 하다. 그것은 매우 평범하고 따뜻한 "어두운 불 끄기"에 대한 우정, 사랑, 그리고 마을 의리이다.
1988은 가족애, 이웃관계, 친구, 그리고 연인들의 사랑을 찬미하며 인간적인 의미를 부여한 영화이다. 작품마다 훈훈함과 감동이 묻어나는 작품. 영화를 보면 캐릭터의 이야기에서 누구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이곳은 육체적으로는 부유하지 않지만 정신적으로 부유하고 서로를 사랑하는 동네이다 평범한 영화, 친근한 대사, 그리고 사랑한다는 메시지가 나의 인기를 사로잡았다.
강성
이 영화는 나의 젊은 시절을 회상하게 한다. 나는 가족, 이웃, 우정을 많이 연상시킬 수 있다. 전에는 몰랐지만 친구들과의 젊은 시절이 우리 인생에서 최고의 날이라는 것을 깨닫게 해주었다 💕
(문법)
#기도하다 #뿐만#으로#하며# 았/었던#응답하라 1988(reply1988)
첫댓글 제가 어렸을 적 동네 분위기가 딱 저랬답니다.^^ 저도 재미있게 봤어요!
정말 찐친들의 느낌을 볼 수 있었던 드라마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