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메데 등대 섬에서 전통식으로 맛있는 식사를 하는 장소를1

음식맛을 돋우어 주는 전통공연을 위해서 악사들이 준비 중에2

와인과 빵을 앞에두고3
야외 식당에 마련된 해산물, 바비큐, 소시지, 과일, 와인 등 뷔페식으로 든든히 배를 채우고!!

음식4

음식5

음식6

악사들이 준비를 하면서7

우쿨렐레에 맞추어 전통춤을 추는 원주민 아가씨8

아가씨9
몸을 감추는 천인 파파오를 입은 원주민 아가씨로 이 파파오는 갖가지 의상 대용으로 쓰인다.
파파오를 입는 방법은 매우 다양한데
입고 싶은 형태에 따라 원피스, 드레스, 숄, 두건, 햇빛가리개, 이불, 커텐까지도 만들 수 있다.

아가씨10
아가씨11

아가씨12

줄무늬 바다뱀은
물이 깨끗한 뉴칼레도니아에서 많이 서식하는 종류이다13

아메데 섬 등대 일명 나폴레옹 3세 등대14

나폴레옹 3세 등대 앞에서 현옥님15

아메데 섬 배 선착장에서16

아메데 섬 해변에서 연인을 만나17

아메데 섬 특이한 나무 줄기18

아메데 섬 특이한 나무 줄기19

아메데 섬 특이한 뿌리의 나무20

아메데 섬의 예쁜 꽃21

아메데 섬 예쁜 꽃(위-부겐베리아)22

아메데 섬 예쁜 꽃23

누메아에 정박 중인 여러 배들을24
아름다운 산호 섬 뉴칼레도니아 여행을 여기에서 마치면서...
남태평양의 여러 섬나라를 간단히 생각해보면
지구상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나라는 통가를 포함해 뉴질랜드, 피지, 투발루, 키리바시 등이다.
날짜변경선이 지나는 서쪽이기에 가장 먼저 해를 볼 수가 있는 통가왕국!!
(솔로몬 군도)는 남태평양 파푸아뉴기니 동쪽의 섬나라로 영국 연방국가 이다.
수도는 호니아라, 인구는 약58만명, 900개가 넘는 화산섬으로
사람이 사는 섬은 불과300여개이며 남태평양에서 최빈국으로 살아가고 있다.
솔로몬 군도는 폴리네시아 사람들과는 또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멜라네시안은 검은 섬을 뜻하는데
원주민은 금발의 곱슬머리를 하고 있으며, 여기 속 한 나라는 뉴칼레도니아, 피지 등이다.
솔로몬 군도가 서양에 알려진 것은 스페인 탐험가 멘다나가 이 섬을 발견한 16c 부터이다.
멘다나는 자신이 발견한 이 섬에 사금이 풍부한 것을 알고 이 섬을 바로
성경에 나오는 금은보화의 땅 솔로몬 왕국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솔로몬이란 이름을 지었다.
(바누아트)는 2006년 영국에서 178개국을 대상으로 국가의 행복지수를 조사했는데
1위로 선정된 곳으로, 수도는 포트빌라, 인구는 약30만명으로
국내총생산량이 237개국 중 207위에 불과하지만 세상에서 가장 행복하다고 믿는 나라이다.
4개의 큰섬과 80여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진 남태평양 화산대 위에 자리한 곳으로, 활화산이 여러개 살아있는 화산섬이다.
번지점프대의 유래가 바누아트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7살 때부터 남자들은 담력시험을 위해 30m 나무사다리에서 뛰어내렸는데
나무줄기에 다리를 묶고 맨땅에 뛰어내리면서 어른이 되었음을 과시했다고 한다.
이것이 80년대 중반 뉴질랜드에서 스포츠로 발전한 것이 오늘날 즐기는 번지점프이다.
바누아트 아래에는 뉴칼레도니아(수도-누메아)와 뉴질랜드(수도-웰링턴)가 자리하고 있다.
(피지)는 호주 동북쪽 섬나라를 일컫는 멜라네시아에
속하는 나라로 수도는 수바이며, 두개의 큰 섬과 322개의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동쪽은 통가, 서쪽은 바누아트, 남쪽은 뉴질랜드, 북쪽은 투발루와 키리바시로 이루어져 있다.
피지 위에는
투발루(수도-푸나프티)와 길버트 제도의 환상 산호섬 키리바시(수도-타라와)가 자리잡고 있다.
(통가 왕국)은 남태평양 중부로 누쿠알로파가 수도이며 바바우 제도(북)
하파이 제도(중앙), 통가사프 제도(남) 등으로 170여개의 섬중에 36개섬에만 사람이 산다.
(서사모아)는 지구상에서 가장 해가 늦게 지는 나라로 날짜변경선이 지나는 동쪽에 위치한다.
오세아니아 동쪽 수천개의 섬들을 통칭해 폴리네시아로 부르는데 사모아는
이곳 폴리네시아에 속하는 단일민족이지만 정치적으로 두개의 국가로 쪼개져 있는 분단국가이다.
남태평양 서사모아 제도의 섬으로 입헌군주국(독립국)이고, 나머지는 미국령 사모아 이다.
수도는 아피아로 인구는 약21만명, 우플루 섬과 사바이 섬 등 두개의 큰섬과 작은 무인도로 되어있다.
FLYING BOOK by DOVE 책자에 나온 말을 인용해보면
여행만큼 희망과 즐거움을 그리고 삶에 대한 활력을 불어넣는 단어는 없다고 했다.
또한 행복의 기준은 더 이상 아파트 평수가 아니라는 것이며
세계일주를 위해 많은 것을 포기해야만 했지만, 그들(여행가)은 더 많은 것을 얻었고
더 큰 자신을 발견했으며 무엇보다 자신의 삶이 어떤 방향으로 나가야 할지를 깨달았다는 점이다.
(2010.11.5)
첫댓글
노준석 11.01.16. 20:32 옜적에 본영화 "남태평양 목선작전" 에서 본 남태평양의 아름다운 경치를 이 사진에서 더욱 실감나게 감상하고 있습니다. 요즘 영하를 밑도는 혹한에 남태평양은 그야말로 지상 낙원 같군요 ! ..좋은 사진을 계속 게재하여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여욱환 11.01.16. 21:11 남태평양 목선작전 영화에 남태평양 경치가 많이 나왔군요. 참 아름다운 곳입니다. 프랑스에서는 무려 19000km 가까운 먼거리에 있는데 이런 아름다운 경관의 뉴칼레도니아를 자기의 령으로 갖고있으니 말입니다. 항상 잘 봐주시니 감사 합니다. 추운날씨에 건강 잘 챙기십시요.
김종태 11.01.23. 21:36 아메데 섬 야외식사.악사.우쿨렐레에 맞춘 전통춤.줄무늬 바다뱀.아메데 등대 등을 잘 보았는데 마지막으로 아름다운 산호 섬 뉴칼레도니아 여행을 현옥씨가 마쳤는데 이를 자네가 종합하여 요약 정리까지 하여 복습을 잘 할 수 있었네
여욱환 11.01.24. 13:56 날짜변경선을 사이에 두고 해가 가장 먼저 뜨는 서쪽의 나라인 통가 왕국과 해가 가장 늦게 지는 동쪽의 나라인 서사모아!! 등등 여러 남태평양의 나라들을 빠른 시간내 보고싶구나. 제각각 특색을 지닌 나라들인 것 같더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