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랜저TG 2.4 DOHC 스캐너 데이터(엔진) | |||
엔진/변속기 |
2.4 DOHC / 자동5단 |
차량제작일(년식) |
2008년(150,000㎞) |
냉각수 온도 |
85.5 ℃ |
변속기 오일 온도 |
82.0 ℃ |
흡기온 센서 |
35.3 ℃ |
엔진 오일 온도 |
77.0 ℃ |
연 료 온 도 |
- ℃ |
에어컨 작동 상태 |
OFF |
서비스 항목 |
변속레버 상태(N) |
변속레버 상태(D) |
변속레버 상태(R) |
비고 / 참고자료 |
MT/AT 인식상태 |
A/T |
A/T |
A/T |
|
기어위치 "D" |
OFF |
OFF |
OFF |
|
에어컨상태 |
OFF |
OFF |
OFF |
|
에어컨스위치 |
OFF |
OFF |
OFF |
|
엔진경고등(MIL) |
OFF |
OFF |
OFF |
|
에어컨컴프레셔 |
OFF |
OFF |
OFF |
|
시동스위치 |
ON |
ON |
ON |
|
아이들상태 |
ON |
ON |
ON |
|
스로틀 완전개방 |
OFF |
OFF |
OFF |
|
연료컷상태 |
OFF |
OFF |
OFF |
|
엔진시동신호 |
OFF |
OFF |
OFF |
|
연료펌프상태 |
ON |
ON |
ON |
|
메인릴레이 |
ON |
ON |
ON |
|
캠&크랭크신호동기화 |
ON |
ON |
ON |
|
피드백제어상태(B1/S1) |
ON |
ON |
ON |
|
노킹발생감지 |
OFF |
OFF |
OFF |
|
엔진회전상태 |
ON |
ON |
ON |
|
CVVT동작상태 |
ON |
ON |
ON |
|
산소센서활성화(B1/S1) |
ON |
ON |
ON |
|
산소센서활성화(B1/S2) |
ON |
ON |
ON |
|
퍼지밸브작동상태 |
ON |
ON |
ON |
|
퍼지밸브상태조건 |
ON |
ON |
ON |
|
아이들작동 상태 |
ON |
ON |
ON |
|
DRIVE상태(A/T) |
OFF |
ON |
ON |
|
공기량센서전압 |
1.1 V |
1.0 V |
1.2 V |
|
공기량센서 |
9.1 Kg/h |
11.5 Kg/h |
11.4 Kg/h |
|
엔진부하 |
1.6 % |
2.0 % |
2.0 % |
|
스로틀개도(PWM) |
4.7 % |
4.7 % |
4.7 % |
|
배터리전압 |
14.4 V |
14.3 V |
14.2 V |
|
냉각수온센서 |
85.5 ℃ |
86.3 ℃ |
86.3 ℃ |
|
냉각수온센서(모델값) |
87.7 ℃ |
87.7 ℃ |
87.7 ℃ |
|
흡기온센서 |
35.3 ℃ |
35.3 ℃ |
35.3 ℃ |
|
퍼지밸브듀티 |
5.2 % |
21.7 % |
22.0 % |
|
연료분사시간-CYL.1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CYL.2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CYL.3 |
2.5 mS |
3.3 mS |
3.3 mS |
|
연료분사시간-CYL.4 |
2.5 mS |
3.3 mS |
3.3 mS |
|
TCU요구 토오크 |
99.6 % |
99.6 % |
99.6 % |
|
산소센서 히팅시간(B1/S1) |
90 mS |
90 mS |
90 mS |
|
산소센서 히팅시간(B1/S2) |
50 mS |
60 mS |
60 mS |
|
산소센서 전압(B1/S1) |
0.1 V |
0.8 V |
0.2 V |
|
산소센서 전압(B1/S2) |
0.7 V |
0.8 V |
0.7 V |
|
목표공회전 |
650 RPM |
650 RPM |
650 RPM |
|
엔진회전수 |
654 RPM |
640 RPM |
657 RPM |
|
엔진오일온도 |
77 ℃ |
78 ℃ |
79 ℃ |
|
점화시기-CYL1 |
BTDC 6 |
BTDC 6 |
BTDC 7 |
|
차속센서 |
0.0 Km/h |
0.0 Km/h |
0.0 Km/h |
|
공연비순시보정-B1 |
9.9 % |
0.7 % |
2.5 % |
|
공연비학습-공회전 |
1.8 % |
1.8 % |
1.8 % |
|
공연비학습-중부하 |
0.0 % |
0.0 % |
0.0 % |
|
노킹학습값-CYL.1 |
0.0 ' |
0.0 ' |
0.0 ' |
|
노킹학습값-CYL.2 |
0.0 ' |
0.0 ' |
0.0 ' |
|
노킹학습값-CYL.3 |
0.0 ' |
0.0 ' |
0.0 ' |
|
노킹학습값-CYL.4 |
0.0 ' |
0.0 ' |
0.0 ' |
|
TPS 개도평균 |
3.8 ' |
4.3 ' |
4.3 ' |
|
스로틀포지션센서1 |
3.8 ' |
4.3 ' |
4.3 ' |
|
스로틀포지션센서2 |
3.8 ' |
4.3 ' |
4.3 ' |
|
TPS 설정개도 |
3.8 ' |
4.3 ' |
4.3 ' |
|
스로틀포지션센서1 전압 |
713 mV |
737 mV |
737 mV |
|
스로틀포지션센서2 전압 |
4317 mV |
4292 mV |
4287 mV |
|
악셀포지션센서 |
0.0 % |
0.0 % |
0.0 % |
|
악셀포지션센서1 전압 |
767 mV |
767 mV |
767 mV |
|
악셀포지션센서2 전압 |
391 mV |
391 mV |
391 mV |
|
CVVT유지 듀티학습값 |
-0.6 % |
-0.6 % |
-0.6 % |
|
CVVT 제어상태 |
ENABLE |
ENABLE |
ENABLE |
|
흡입캠측 현재위치 |
129.0 ' |
129.0 ' |
129.0 ' |
|
흡입캠측설정위치제어값 |
129.0 ' |
129.0 ' |
129.0 ' |
|
CVVT 밸브유지 듀티 |
20.7 % |
21.1 % |
21.1 % |
|
연료탱크압력 |
0.1 kPa |
-0.0 kPa |
-0.1 kPa |
|
※ 자동차 정비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차량의 엔진, 변속기등 다양한 센서 출력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 차량에 따라 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자료는 GSTA-01000 HI-DS 스캔 툴(http://www.gitauto.com)을 이용하여 작성된 것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