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라대학교 2011학년도 1학기 편입모집요강 | ||||||||||||||||||||||||||||||||||||||||||||||||||||||||||||||||||||||||||||||||||||||||||||||||||||||||||||||||||||||||||||||||||||||||||||||||||||||||||||||||||||||||||||||||||||||||||||||||||||||||||||||||||||||||||||||||||||||||
![]() | ||||||||||||||||||||||||||||||||||||||||||||||||||||||||||||||||||||||||||||||||||||||||||||||||||||||||||||||||||||||||||||||||||||||||||||||||||||||||||||||||||||||||||||||||||||||||||||||||||||||||||||||||||||||||||||||||||||||||
2011학년도 편입생 모집요강 (일반편입학, 학사편입학) 한 라 대 학 교
강원도 원주시 한라대길 28 TEL : 033-760-1204, FAX : 033-760-1200 Ⅰ. 전형일정[일반편입 및 학사편입]
Ⅱ. 전형유형별 모집단위 및 모집인원
Ⅲ. 전형유형별 지원자격 및 제출서류 1. 일반편입학 [정원내 - 모집학년 : 3학년] 가. 지원자격 1) 대학(방송통신대, 산업대 포함)에서 2학년 또는 4학기(계절학기 제외)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 2)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및 법령에 의하여 이와 동등한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 자 ※ 3년제 전문대학 졸업(예정)자(2년 4학기 수료자 지원불가) 3) 학점인정등에관한법률 및 평생교육법에 의하여 취득한 학점이 70학점 이상인 자 4) 상급학위과정에의 입학학력이 인정되는 학교로 교육인적자원부장관의 지정을 받은 각종학교(4년제) 졸업자 및 2학년(4학기)이상 수료하고 70학점 이상을 이수한 자 5) 독학에 의한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6) 본 대학 재학생 또는 휴학생은 지원할 수 없음 나. 제출서류 1) 편입학 지원서(본 대학 소정양식) 각 1부 [인터넷 접수자 제외] 2) 졸업(예정)․수료(예정) 중 해당 증명서 1부 (※ 전문대학 졸업학력 인정자는 전문대학졸업학력인정서 제출) 3) 전적대학 성적증명서 1부(※ 총 취득학점과 백분위 환산점수를 반드시 기재) 2. 학사편입학 [정원외 - 모집학년 : 3학년] 가. 지원자격 1)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고등교육법시행령 제29조 제2항 제3호에 해당되는 자) -. 학점인정제 또는 독학학위제에 의한 학사학위 소지자 포함 나. 제출서류 1) 편입학 지원서(본 대학 소정양식) 각 1부 2) 졸업(예정)증명서(졸업자는 학위등록번호 기재 필) 1부 (※ 독학에 의한 학위취득(예정)자는 학위수여(예정)증명서 제출) 3) 전학년 성적증명서 1부(※총 취득학점과 백분위 환산점수를 반드시 기재) (※ 4년제 대학에 편입한 자는 편입 전 전적대학의 성적증명서를 추가로 제출) Ⅳ. 원서접수 1. 인터넷접수 가. 접수시간 : 2011. 1. 3(월) 09:00 ~ 1. 14(금) 17:00 나. 접수사이트 및 접수방법
라. 첨부서류 제출 : 인터넷 원서 접수자는 2011. 1. 18(화)까지 제출서류[졸업(예정)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을 입학처에 직접 또는 등기 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접수시 유의사항 1) 인터넷 원서 접수자는 접수시에 나타나는 모집요강을 반드시 숙지하고 정확히 입력하여야 하며, 잘못된 입력으로 인한 불이익은 지원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2) 인터넷 원서 접수시 입학원서상의 사진이 없어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3) 전자결제(전형료)는 타인의 이름으로도 가능하며, 결제 가능한 은행은 인터넷 사이트 내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4) 인터넷 원서접수는 반드시 전자결제(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또는 신용카드)가 이루어진 후에 수험번호가 게재된 입학원서 및 수험표가 출력되어야만 접수가 완료됩니다. 5) 전형료 결제 이후에는 내용의 수정이나 접수 취소 및 전형료 반환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전형료 결제 이전에 원서 입력내용을 확인한 후 결제하여야 합니다. 2. 방문접수 가. 접수기간 : 2011. 1. 13(목) ~ 1. 14(금) 09:00 ~ 17:00 나. 접 수 처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한라대길 28 한라대학교 남관 1층 입학처(033-760-1204) 다. 접수방법 : 접수처를 방문하여 원서 접수처의 전형료 수납창구에서 전형료를 납부하고 수납인 확인을 받은 후 지원학부 해당 접수창구에 제출서류(원서 및 기타 구비서류)일체를 제출하고 수험표를 교부 받습니다. 3. 입학원서 및 전형료 가. 입학원서 : 입학원서 및 모집요강은 본 대학 홈페이지(www.halla.ac.kr)에서 다운로드(무료)하여 사용합니다. 나. 전 형 료 : 50,000원 1) 전형료 환불 안내 : 전형료 결재 이후(원서접수 완료)에는 내용의 수정이나 접수취소 및 전형료 반 환이 불가능합니다, 단, 천재지변, 지원자의 질병, 전형일자의 사후변경, 명백한 지원자격 미달 또 는 본인의 귀책이 아닌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응시가 불가능한 경우 본교 소정양식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여 사유가 타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 한하여 전형료의 일부 또는 전액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4. 지원방법 가. 모집단위 지원은 계열 구분 없이 2지망까지 복수지원 가능 나. 학부 출신학과(전공), 계열과 상관없이 지원 가능(교차지원 가능) Ⅴ. 학생선발방법 1. 전형요소별 반영비율 및 배점 가. 전형 요소별 반영 비율 및 총점
2. 전형방법 가. 성적 사정방법은 전형요소별 총점을 일괄 합산하여 성적순으로 선발합니다. 나. 각 학부(전공)별 모집인원의 100%를 제1지망 지원자로 선발하며, 제1지망 학부(전공)가 미달인 경우는 제2지망 학부 지원자의 총점 순위에 따라 선발합니다. 다. 대학 편입학 전형 성적이 다른 지원자에 비하여 현저하게 부족하여 수학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자는 본 대학교 “편입학전형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입학을 불허할 수 있습니다. 라. 동점자 처리 기준 : 1순위(면접고사 점수), 2순위〈전적대학성적(백분위 점수)〉, 3순위(총 취득학점) 마. 이외의 기타 필요한 사항은 본 대학교 “편입학전형관리위원회”에서 정하는 바에 따른다. 3. 면접고사 가. 일 시 : 2011년 1월 24일(월) 13시 나. 장 소 : 모집단위별 지정 장소 ※ 면접장소 등 기타 세부 사항은 2011년 1월 19일(수)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오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면접에 응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 지참물 : 수험표, 신분증(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中 1), 필기구 라. 대상자 : 지원자 전원에 대하여 실시합니다. 마. 면접내용 및 성적반영 : 전형 성적 총점에 20%를 반영함. ※ 면접에 응시하지 않은 지원자는 불합격 처리함.
바. 수험표가 없는(분실 등) 지원자는 면접고사 시작 30분전까지에 입학처에서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야 합니다. 4. 합격자 발표 가. 일시 : 2011. 1. 27(목) 나. 장소 : 본 대학교 홈페이지(www.halla.ac.kr) 다. 합격증 및 등록금 고지서 교부 : 본 대학교 홈페이지(www.halla.ac.kr)에서 출력하여 등록기간 내에 지정은행(전국 우리은행/농협)에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합격자 등록 가. 기간 : 2011. 2. 7(월) ~ 2. 9(수) 은행 영업시간 내까지 나. 장소 : 전국 우리은행 본․지점 및 농협 다. 합격자는 합격증과 등록금 납입 고지서를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다운(Download) 받아(또는 직접 방문 수령) 등록 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등록)하여야 합니다. 만약,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등록을 포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장학생(납부금액이 전혀 없는 장학생 포함)도 반드시 지정된 등록기간 및 장소에서 등록절차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유공자자녀는 국가유공자 자녀증명서(용도:학비감면용) 1통을 지참하여 학생처를 경유하여 본 대학교 총무처에서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미등록 충원 가. 미등록 또는 등록포기자가 발생할 경우 결원만큼 예비후보 및 성적순위에 의거 추가합격자를 발표 (개별 통보)합니다. 나. 추가 합격자 발표 및 등록일정
다. 등록 포기자에게는 등록포기각서를 받으며, 만일 미등록인원 충원에 따른 추가 합격자 통보기간 중 연락불능으로 통지되지 않는 자는 등록포기로 간주하고, 차순위자에게 추가 합격을 통보합니다. (추 가합격 사정기간 중에는 항시 연락이 가능하도록 본인 또는 보호자가 반드시 대기하여 주시기 바람)
7. 등록금 환불 가. 기간 : 최초 등록기간 종료 후부터 2011. 2. 28(월) 은행 영업시간 내까지 (단, 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환불하지 않음) 나. 등록금 환불 방법 1) 한라대학교 홈페이지(www.halla.ac.kr)에서 신청합니다. 2) 인터넷으로 환불신청 시 본인 인증을 위하여 한라대학교에서 부여받은 수험번호(수험표에 기재)및 주민등록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원서접수 시 환불계좌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환불계좌 변경 요청서”를 작성하여 팩스 송부(033-760-1200) 또는 본 대학교 입학처에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등록금 환불금액 기준 1) 최초 등록기간 종료 후부터 2011. 2. 28(월) 은행 영업시간 내 : 등록금 전액 환불 2) 입학일 이후의 환불은 교육과학기술부령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에 의거 처리 Ⅵ. 지원자 유의사항 1. 입학원서의 기재사항이 사실과 다르거나 서류 변조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편입학 사실이 발견될 경우에는 재학 중이라도 입학을 무효(취소)로 합니다. 2. 학력조회 결과 해당학년 수료에 필요한 취득학점 미달자는 합격 또는 입학을 취소합니다. 3. 편입학 전형결과 소정기간 내 등록치 않을 경우, 입학포기로 간주하여 합격을 취소합니다. 4. 이미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시험성적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5. 편입학으로 합격하여 등록한 자가 본 대학교의 등록을 포기할 경우는 등록금을 환불합니다. 6. 인터넷 등록포기 신청시 본 대학교 입학홈페이지 “등록환불신청” 배너를 클릭한 후 절차에 따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입력완료 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7. 본 모집요강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본 대학교 편입학 전형 절차 및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Ⅶ. 원서작성 안내 가. 작성요령 1) 학위등록번호 : 학사편입학 대상자만 기입합니다. 2) 전형구분 : 지원자가 응시하는 해당란에 “O”표 합니다. 3) 성명․주민등록번호 : 주민등록증상의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와 일치하도록 합니다. 만약, 성명 또는 주민등록번호의 정정 사항이 있는 학생은 증빙서류[주민등록초본]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4) 지원학부 : 지원학부는 모집요강을 참조하여 정확하게 기재합니다. 5) 전적대학성적 : 성적증명서상의 수료학년 학기, 총 취득학점 및 백분위 환산점수를 기재합니다. (작성자 날인은 본인이어도 상관없음) 6) 거주지 주소, e-mail주소, 전화번호 : 지원자 및 보호자의 거주지 주소,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는 추가합격자 통보시나 기타 긴급한 사항을 전달하는데 사용되므로 정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7) 전형료/등록금 환불계좌번호는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나. 작성시 유의사항 1) 입학원서는 흑색볼펜 혹은 만년필로 정확하게 기재해야 하며, ※표시가 있는 난은 기재하지 않습니다. 2) 입학원서의 모든 기재사항에 관한 작성오류, 기재사항 누락, 판독불능 및 구비서류 미비 등의 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지원자에게 귀책 되므로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합니다. 3) 입학원서 착오 기재시 내용을 정정하고자 할 때에는 두 줄을 긋고 지원자(인)에 날인한 것과 동일한 도장으로 정확히 날인하여야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