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아침 다들 꿈이있는교회로 갈텐데 나는 서울아산병원에 갔다가 천안으로 오는데 순환버스 천철 택시를 하나님이 도우시사 기다림이 없이 차가 계속 이어져서 타고 꿈이있는교회로 기대하며 갔는데 이미 1부 치유선포시 근육과 힘줄이 작동되는 원리에 대한 이론 강의는 끝났고, 조를 나누어 실습시간에야 참석할 수 있었다. 그래도 참 감사했습니다.
치유훈련학교를 마쳤지만 궁금하고 답답한 것이 많았는데 특강을 통해 배우는 것마다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조별 실습을 통해 성령의 치유하심에서는 보다많은 근육을 작동시키시고 호흡을 곁들여서 근육과 힘줄을 강하게 사용하신다는 것을 배우고 체험하고 느끼면서 또 선배님의 설명을 통해 이해를 돋구어주시니 감사하고 근육과 힘줄의 수축과 이완 작용, 호흡의 작동, 수축된 근육과 힘줄을 정상의 길이로 치유하시는 것, 호흡과 힘의 항상성의 원리들을 조금 더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2부 척추(흉추, 요추, 천추)전체치유에 대해서 배웠는데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분별하는 치유인데 중심축은 두 곳으로 흉부와 골반인데 힘이 들어가거나 긴장하는 부위가 문제가 있는 곳이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힘이 들어가면서 치유가 일어난다는 것도 알게 되고 특히 늑골과 골반과 흉부를 보라고 하셨다.
16일은 치유하시는 힘의 중심성의 원리, 긴장성의 원리, 척추부정렬 척추뒤틀림 변위 상태에 따른 치유, 치유의 연속성, 연관성, 타이밍, 자세 변환에 대해서 배웠다.
* 힘의 중심에서 힘의 이동하면서 순환계 혈관계 신경계 등 여러 기관으로 옮겨지면서 치유가 되는데 이런 것을 제대로 알기 위해서는 한 사람이라도 집중해서 보고 관찰하면 힘의 중심이 보인다고 하셨다. 또한 치유사역자는 분명하게 이해하고 환자에게 설명할 수도 있어야 한다고 했다. 다른 움직임이 없으면 힘이 들어갈 때 호흡을 보라고 하신다. 치유선포 후에도 동작이 없는 것이 너무 많다고 하신다. 사실 선포하고 움직임이 없을 때 너무 답답했는데 이제는 조금 더 눈이 열린 것 같다. 인내심을 갖고 더 보아야겠다.
긴장성을 통해 온몸에 힘이 들어가는 때, 움직이는 동작과 호흡을 보고, 소리를 듣고 나아가서 림프, 골라겐이 채워지면서 치유되는 것을 볼 수 있다고 하셨다.
* 조별 실습 때 치유의자에 앉히고 치유선포를 하니 목을 움직이면서 솟구쳐펴기 동작으로 들어갔다. 힘의 중심이 어디인가 보라고 하시는데 다들 바라만 보는데 한 조원이 허리에 힘이 들어갔다고 했다. 이어서 골반으로 힘이 옮겨지고 그것으로 인해 목과 어깨를 불편하게 하고, 척추부정렬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안구건조증의 문제를 일으켰다고 하셨다.
* 척추부정렬은 척추가 부정렬되었거나 변위 변형인 상태 때문에 구조역학적인 불균형을 초래하여 특정한 부위(뼈, 근육, 인대, 힘줄) 체중이 실리면 장력(당기는 힘)이 강하게 걸려서 조직 손상이나 만성적인 염증과 통증이 발생하게 되어있다고 하셨다. 그로 인해 관절에 유동성이 떨어지고 염증, 통증, 마비가 따르고 석회화건염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고 하셨다. 잘 분별하여 보고 회복을 위해 믿음을 심어주고 기다리게 해야 한다.
남성과 여성의 골반 구조가 달라서 치유동작이 여성을 크게 안오고 남성은 작게 나온다고 하셨다.
* 치유하시는 힘의 중심을 통한 질병의 원인과 치유하심의 발견은 분별 이해가 필요하다. 치유는 연결성과 연속성으로 이어진다. 그러기에 선포하고 보고 기다려야 한다. 자세는 치유와 연결되어 있다. 타이밍은 치유 중에 자세가 돌아가는 때를 말하는데 이것을 알면 다양한 범주를 알 수 있기에 잘 관찰하라고 하셨다.
회복의 연관성을 통해서 힘의 강도와 속도를 알고, 힘줄 근육이 강직되는 것을 알 수 있다. 림프도 살펴보아야 한다.
* 질병 원인을 발견하는 것은 서로의 연관성을 보고, 환자에게 묻고 들어서, 치유순서를 보고 원인과 결과를 알 수 있다고 하셨다.
이렇게 가르침을 주신 원장님과 도움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고 동역자들이 있음을 감사합니다.
다음 시간에 더 많은 도움이 있기를 바라고 더 나은 치유사역자로 쓰임받기 원하면서 하나님께 영광돌립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미늘목사님. 창원에서 매주 올라오시고
소감글로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