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파랑길 17,18코스 후기
1. 일 시: 2024.06.23
2. 누구랑: 이상윤 / 이인준 / 박상환
3. 일 정
가. 코스 : 죽천해수욕장(7시30분 출발)-영일신항만-칠포해수욕장-오도리간이해수욕장-오도항-청진항-이가리항-월포해수욕장-화진해수욕장(2시40도착/ 7시간10분)
4. 소요시간: 7시간10분
5. 누계시간: 114시간25분
6. 트레킹 거리: 28.0km
7. 누계거리: 348.7km
8. 이동코스: 남상주–영천상주고속도로-포항ic-죽천해수욕장-포항ic-영천상주-고속도로-도개ic (292km)
9. 소요경비
가. 지출내역: 아침: 12,000원(세경) /점심:38,000원/ 음료:6,600원 /택시비:36,600원/전기충전료:20,000원/톨비 8,900원/저녁 67,000원
나. 지출합계: 189,100원(1인 63,000원)
10. 트레킹후기
가. 오늘은 비소식이 있어 우중 트레킹이 될거라 생각하고 죽천해변에 도착하니 보슬비가 내렸다. 날씨는 걷기에는 참좋았다. 화진해수욕장까지 보슬비와 함께 즐거운 하루였다
나. 청진항을 지나는데, 얼마전에 방영되었던 갯마을 차차차라는 드라마가 있었다. 공진항을 배경으로 촬영되었던 장소를 한번 찾아가봐야겠다고 생각했는데, 여주인공이 바닷가에 개업을 했던 치과가 실제 영업을 하고 있는 모습이 신기로웠다.
다. 오늘도 죽천해변, 칠포해변, 월포해변, 화진해변과 작은 항구들을 보면서 바닷가 사람들의 삶의 모습과 해변에서 여름을 즐기는 캠핑족들의 조화가 해변의 생기를 북돋아 주는 모습이 좋았다.
라. 점심은 월포해수욕장에서 냉콩국수와 만두로, 저녁은 새석촌에서 고추장 불고기와 소맥으로 하루 마무리를 하였음
죽천해변에서
포항에서 출발하는 울릉도 크루즈 타는 영일만 신항만
[영일만항]은 낚시객들뿐만 아니라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어항이다. 영일만항에는 정기적으로 출조하는 낚시어선도 있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은 신항만방파제다. 낚시용품점과 음식점이 있는 주차장에 차를 대고 800m 걸어가면 신항만방파제 등대가 나온다. 등대 주변에는 낚시를 하거나 풍경을 감상하는 관광객이 많다. 낚시를 하기 위해 반드시 등대를 고집하지 않아도 된다. 등대로 가는 길목에도 낚시를 할 수 있는 공간이 많기 때문이다. 등대 주변보다 한산하고 조용하다는 장점도 지녔다. 단, 추락 사고 방지를 위해 테트라포드 출입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단속원이 수시로 적발해 과태료를 부과하기도 한다. 영일만항에서 남쪽으로 약 10km 거리에는 영일대해수욕장, 죽도시장 등 포항의 유명 관광지가 많다.
17구간 종점, 여름 파출소 앞 인증센터 있음
칠포해수욕장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에 자리 잡고 있다. 해오름이란 포항, 울산, 경주 3개 도시가 함께하는 동맹의 이름이다. 3개 도시는 모두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지역이면서 대한민국의 산업화를 일으킨 지역이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어서 해오름동맹을 맺었다. 영일만 북파랑길을 따라 걸으면 만나볼 수 있는 뱃머리 모양의 이 전망대는 투명한 바다 위로 한 발자국 더 다가갈 수 있게 만들어 포항의 깊고 푸른 바다를 더 실감나게 만나볼 수 있다.
오도 어부장터
[갯마을 차차차 OST Part 1] 카더가든 (Car the garden) - 로맨틱 선데이 (Romantic Sunday) MV (youtube.com)
[갯마을 차차차 OST Part 6] 산들 (SANDEUL) - 내 기억 속에 남아있는 그대 모습은 (The Image of You (Remains in My Memory)) MV (youtube.com)
18구간 종점, 화진해수욕장 , 오늘은 여기까지 걷는것으로 해파랑길을 마무리 합니다.
첫댓글 트레킹 여정을 잘 정리해서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