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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년 01월 08일
드라이버·오브·더·이어 2011
오늘은, 작년 만난 드라이버중에서, 「드라이버·오브·더·이어」를 발표 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본래라면 금요일에 발표하려고 생각했습니다만, 다양한 용무에 쫓겨 아무래도 시간을 취하지 못하고, 오늘 발표하게 되었습니다.
작년은 예년 이상으로 높은 수준의 드라이버에 많이 만나, 시타를 하고 있고,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아이언 같이, 본래라면 제1위에서 10위까지 선택하고 싶었습니다만, 너무 많은 명드라이버를 만나 버렸으므로, 아무래도 10개에 좁힐 수 없었습니다.
이러한 곳은, 아이언보다 설계의 폭이 넓고, 개성이 나오기 쉬운 드라이버의 특성의 하나인지도 모릅니다.
제1위의 드라이버를 만나고 나서, 톱 3은 나중에서 이미 정해져 있었습니다만, 그 이외의 순위를 결정하는 것에 시간이 걸렸습니다.
상, 아이언때와 같이, 이 순위는 어디까지나 나중에서의 순위이며, 그 순위가 드라이버의 품질이나 성능의 우열을 나타내는 것이 아닙니다.
예를 들면, 10위의 드라이버는 9위의 드라이버보다 날지 않는다···.그렇다고 하기도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종합적으로 보고」라고 하는 것으로 결정하고 있습니다만, 가장 큰 것은 「만났을 때의 충격의 크기」나 「자신 뿐만이 아니라 한사람이라도 많은 분에게 시험해 주셨으면 한다」라고 하는 생각의 강한 클럽이 상위에 늘어서 있습니다.
그것과 여기에 게재되어 있지 않은 드라이버가 뛰어나지 않은 것이 아닙니다.
품질적으로 꽤 우수한 드라이버로도, 이번 이 순위나카에게는 들어가 있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예를 들면, 그 「국민적 드라이버」등도 그렇고, 사실은 더 많은 명드라이버들을 랭크 들어가 시키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정도 좁혀 가지 않으면 안 되기 때문에, 이번은 많이 고생했습니다.
그 정도, 작년은 많은 명드라이버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많은 훌륭한 드라이버를 만날 수 있었던 나는 매우 사치스럽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말한 가운데, 이번은 21개의 드라이버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第20位
제20위는, 「KAMUI 456 드라이버」입니다.
오랫만에 캄이의 드라이버를 만날 수 있어 나는 매우 기쁘다고 생각한 것을 잘 기억하고 있고, 메탈 전성으로부터 티탄으로 이행 해 나가는 시대를 생각해 냈습니다.
캄이(캄이트아)의 드라이버는, 옛부터 고품질로 「땅클럽 메이커」로서의 지위를 쌓아 올리고 있었습니다.
오랫만에 만난, 이 드라이버도 역시 고성능으로, 몹시 마음에 들었습니다.
「KAMUI 420 드라이버」라고 하는 드라이버도 시타 했던 적이 있습니다만, 나는 이쪽의 「456」 쪽을 좋아합니다.
작년의 후반에 「뢰 모양」이 인상적인 드라이버를 만날 수도 있었습니다만, 나는 이쪽의 「456」 쪽이 마음에 듭니다.
최근, 캄이트아의 드라이버를 만나는 것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또 부디시타 해 보고 싶습니다.
제19위는, 「크레이지 CRZ 460 드라이버」입니다.
크레이지의 뉴 드라이버라고 하는 것으로, 몹시 기대하고 있었고, 그 멋짐은 크레이지인것 같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그 「쉬움」도 강하게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
터프한 인상은 전혀 없습니다.
또, 처음으로 시타 했을 때에 장착되고 있던 샤프트 「TJ-80」의 가격이 매우 고가이고, 토탈 하면 매우 고가의 드라이버가 되어 버려 놀란 것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크레이지의 드라이버는, 역시 대기업 유명 마커와 같은 로프 라이스 설정으로는 되지 않고, 모델 체인지 때에 마크 다운도 하지 않습니다.
그것과 좀처럼 만날 기회가 많지 않다고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있으면서, 역시 사용해 보고 싶다···.그렇다고 하는 소유감을 자극해 옵니다.
이 드라이버(헤드)를 만들고 있는 것은 「A.F.D」라고 하는 메이커인것 같습니다만, 그 메이커의 드라이버에도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장착되고 있는 샤프트에 의하는 곳(중)도 크다고 생각합니다만, 크레이지의 드라이버는 「터프」라고 하는 이미지를 가지고 계시는 분도 많이 계(오)신다고 생각합니다.
확실히 터프한 드라이버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이 드라이버에는 별로 터프라는 말은 이미지 할 수 없었습니다.
오히려, 적당히 문턱이 내리고 있어 「친해지기 쉽다」라고 하는 인상이 지금도 있습니다.
제18위는, 「Flying Cat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의 특징은 뭐니 뭐니해도, 그 「외관」입니다만, 실질적인 성능도 꽤 하이레벨에서, 자주(잘) 연구되고 있는 인상을 가졌습니다.
캬 리가 나오기 쉬웠던 일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나는 원래 캬 리가 나오기 쉬운 타입입니다만, 그것을 억제해 더 탄도를 낮게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드라이버는 높은 캬 리가 나오기 쉬워서, 그것이 또 매우 자연스럽게 느껴졌습니다.
억제해 가는 것보다, 이 드라이버에 맡겨 자유롭게 털어 가자···.(이)라고 생각한 것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그 빅 캬 리가 큰 비거리로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했고, 또 만날 기회가 있으면, 부디 나의 프라이빗 콘의 드라콘호르로, 이 드라이버의 힘을 빌려 보고 싶다···.(이)라고 생각합니다.
제17위는 「WINBIRD Vertex Prototype 430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는 요전날도 썼습니다만, 조작성이 좋아서 「작은 회전이 듣는다」라고 하는 이미지가 매우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매우 「미남자」인 드라이버로, 지었을 때에, 몹시 좋은 이미지를 낼 수 있던 것도 인상 깊습니다.
너무 결코 쉬운 있어 드라이버입니다만, 적당한 안정감도 있어, 외형의 「딥감」보다는, 쉬움이 느껴지는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메이커의 드라이버와 비교해서 특히 큰 특징이라는 것은 별로 느끼지 않고, 좋은 의미로 매우 결정되고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용해 계속해 가면 갈수록 친숙해 져 줄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싫증나지 않는 드라이버다라고 생각했습니다.
골프 클럽(특히 드라이버)은 「소모품」이 아니고, 어디까지나 「파트너」라고 부를 수 있는 존재다라고 생각하게 해 준 드라이버입니다.
이렇게 해 손에 넣을 때까지, 그 존재조차 몰랐던 드라이버입니다만, 시타를 끝낸 후도, 몹시 좋은 인상이 남은 것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비거리 성능도 높았습니다만, 그만큼 「터프」인 부류의 드라이버는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얼굴도 매우 좋았습니다 해, 또 당장이라도 손에 넣어 보고 싶은 드라이버의 하나입니다.
그리고, 이 드라이버(헤드)와 동시에, 「매트릭스」라고 하는 처음으로 만난 샤프트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역시, 샤프트도 포함해 아직도 모르는 훌륭한 메이커가 많이 있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특히 작년은, 그렇게 말한 것을 몹시 많이 느낀 것처럼 생각합니다.
제15위는 「아스트로 투어 V460 블랙 IP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의 인상은, 「좋은 얼굴」 「터프」 「라이너계」 「저스핀으로 날아오르기 힘들다」입니다.
그 결과, 비거리를 늘릴 수 있다···.그렇다고 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나는 강하게 두드려 가고 싶은 타입이므로, 이러한 타입의 드라이버에는 몹시 매력을 느낍니다.
「샤로화」가 요구되고 있는 지금은, 별로 일반 접수는 하지 않는 것인지도 알려지지 않습니다만, 이러한 타입의 드라이버를 요구하고 계시는 분은 도저히 많은 것이 아닐까요?
별로 만날 기회가 없습니다만, 또 부디 손에 넣고 싶은 드라이버입니다.
「디아마나아히나」와의 궁합도 발군으로, 이미지를 그대로 반영시켜서 가기 쉬운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제14위는, 「DIRETTO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는, 우선 페이스면이 「앗레아트」를 닮아 있던 것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만, 그 「비거리 성능의 높이」도, 강하게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
「구의 잡히기 쉬움」도 인상적이었습니다.
「헤드의 두께」는 상당히 있습니다만, 너무 터프하지 않았습니다 해, 문턱의 너무 비싼 있어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그것과 전체의 외관으로부터, 메탈 시대의 좋은 무렵의 감촉을 남기고 있는 드라이버라고 생각했습니다.
「메탈」= 「어쨌든 두드린다」라고 한 이미지가 있고, 메탈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었을 무렵은, 그러한 연습을 잘 하고 있었으므로, 그립게 생각한 것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무엇인가 갑자기, 이 드라이버로 구를 치고 싶어졌습니다.
그 명기 「CRZ435」의 후계 기종이라고 하는 것으로, 몹시 기대하고 있었고, JBEAM인것 같은 고성능인 드라이버라고 생각했습니다.
역시 hitter 전용이라고는 생각합니다만, 그만큼 극단적으로 터프하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CRZ435가 터프했다···.그렇다고 하는 분도, 이 드라이버라면 칠 수 있다···.그렇다고 하는 분도 많이 계(오)시는 것은 아닐까요?
매년, 많은 드라이버를 만나고, 후계 기종으로 불리는 드라이버로도, 그 이름이나 분위기가 크게 변하는 것도 적지는 않습니다.
그렇게 말한 가운데, 「CRZ435」라는 이름이 그대로 남아 있는 것이나, 이만큼의 「마이너 체인지」를 보면, 역시 그 만큼 CRZ435가 우수한 것 (인)것은 아닐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것과 대기업 유명 메이커와 같이, 「상품(클럽)의 태어나 차이」가 격렬하지 않은 분 , 평판의 좋은 클럽이 장기에 걸쳐서 발매되고 있는 곳(중)이 또 기쁜 곳입니다.
제12위는, 「프로 기어 NEW iD 435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는, 우선 그 「전체적인 아름다움」에 매료되었습니다.
미묘한 곡선의 아름다움이 매우 인상에 남아 있습니다.
얼굴도, 이른바 「놓쳐 얼굴」로, 상당한 미남자 드라이버입니다.
과연 프로 기어는 알고 있구나···.(이)라고 생각하고 일도 기억하고 있습니다.
비거리 성능도 높고, 그 「명기」이기도 해, 어느 의미 「시대를 만들었다」라고도 말할 수 있는 「TR DUO」가 생각날 정도로, 이 드라이버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프로 기어는, 여러가지 종류의 클럽을 발표하고 있고, (안)중에는 친하게 지내기 힘들게 느끼는 것을 만나기도 합니다만, 이 드라이버는 확실히 「주옥」라는 말이 머리에 떠올라 올 정도로, 훌륭한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꽤 본격적인 외관으로, 그야말로 어려울 것 같다···.(이)라고 생각되는 분도 계(오)실지도 모릅니다만, 실제는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의외로 문턱이 낮은 곳도 느끼게 해 줍니다.
그렇게 말했는데도, 이 드라이버의 호감도 업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틀림없고, 작년 만난 PRGR의 드라이버 중(안)에서 넘버원이고, 할 수 있는 것이라면 구입해 수중에 놓아두고 싶은 드라이버의 하나입니다.
제11위는, 「혼마 퍼펙트 스윗치 390 드라이버」입니다.
지금까지 몇번이나 쓰고 있습니다만, 진짜는 나에게 있어서 어느 의미, 특별 깊은 생각이 있는 메이커입니다.
그러나, 정직 말씀드려서, 최근 몇년 「빛」이 조금 없어져 있던 것은 아닐까?(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것은 진짜의 질이 내렸다···.그렇다고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웬지 모르게 「방향성이 안보인다」느낌이 들고 있었습니다.
옛 좋았던 무렵으로는, 조금 외롭게 느낀 적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다른 메이커가 너무 빛을 늘려 왔기 때문에인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에, 이 드라이버를 만났습니다.
최근의 드라이버 중(안)에서는, 상당한 「소얼굴」이고, 그 「얼굴의 좋은 점」과 「적당한 딥감」이 느껴져 두드리기 쉬운 것 같다···.(이)라고 생각한 것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지금, 유행의 튜닝 드라이버라고 하는 것입니다만, 나는 그런 궁리보다, 이 드라이버를 「내츄럴인 채」쳐 가고 싶었습니다.
원래, 이러한 소얼굴로 딥인 드라이버이므로, 어느 정도 클럽으로부터 골퍼에게 요구되고 있는 것이 있다고 생각하고, 대형 헤드와 비교하면, 튜닝 하는 것에 의한 메리트는 그만큼 크지 않은 것인지도 모른다···.(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런데도, 이러한 튜닝 할 수 있는 것은, 역시 매우 훌륭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큰 진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한 번 튜닝 하면, 그만큼 빈번히 바꿀 것은 없다고 생각하고, 「질려」가 오는 것도 빠른 듯한 생각이 듭니다.
또, 이러한 편리한 기능 덕분에, 골퍼 자신에게 「미혹」이 생겨 버리기도 하는 것은 아닌가?(이)라고 생각합니다.
클럽이 고기능화하는 것은 훌륭한 일입니다만, 별로 그렇게 말한 기능에 너무 의지하지 않고 , 골퍼 자신이 자신의 스윙을 닦아 가는 것 쪽이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닐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라고는 말해도, 나의 지금의 에이스 드라이버도, 웨이트를 교환할 수 있는 타입입니다만···.(덧붙여서, 지금까지 한번도 교환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 진짜의 드라이버의 튜닝 기능은 매우 획기적인 일입니다만, 아마 이 기능이 없어도, 나는 이 드라이버에 몹시 좋은 인상을 갖고 있었다고 생각하고, 이 순위에 들고 있던 것처럼 생각합니다.
이러한 튜닝 기능은, 아직도 진화해 나간다고 생각하고, 아직 채용하지 않은 메이커도 채용해 올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나는 어디까지나, 지금까지 길러 온 「경험」이나 「감」과 꼼꼼한 「fitting」를 중시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베스트 텐의 등장입니다.
제10위는, 「테일러 메이드 R11 드라이버」입니다.
이 R11(정도)만큼, 작년 「혁명」을 일으킨 드라이버는 없는 것이 아닐까요?
테일러 메이드다운, 훌륭한 아이디어와 높은 기술이 짜넣어진 하이센스인 드라이버입니다.
다른 메이커가 빠짐없이 흰 드라이버를 등장시켜 오고 있는 것부터도, 이 드라이버가 우수하다라고 하는 것이 엿볼 수 있는 곳(중)이라고 생각합니다.
튜닝 기능도 우수하고, 꽤 섬세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있어 비거리 성능도 우수하고, 확실히 「붐의 주동자」가 되었습니다.
가격 설정도 의외로 낮게 억제되어 있는 곳(중)도 또한 매력적입니다.
금년도 아직도 「화이트 헤드 드라이버」는 선풍을 일으키는 것은 아닐까요?
나는 현재, 이러한 흰 헤드의 드라이버를 구입할 예정은 없습니다만, 연습장이나 코스에서도 많이 보이게 되었습니다.
단지, 이러한 드라이버는 「유행」이라고 하는 색조가 강하고, 수년 지나면 그만큼 보이지 않게 될지도 모릅니다.
「질려」가 오는 것도 빠를지도 모릅니다.
메이커로서는, 가능한 한 빠른 사이클로 자꾸자꾸 사서 바꾸어 주는 편이 좋은 것인지도 알려지지 않습니다만, 나는 클럽을 길게 사용하고 싶은 타입이므로, 역시 구입은 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이러한 메이커의 노력은 훌륭하며, 이 드라이버는 「클럽사」에 반드시 이름을 남기는 명기라고 생각합니다.
몇 년인가 지나도, 이 드라이버를 많은 분이 생각나는 것은 아닐까요?
그 정도 「임펙트의 힘」과 「성능의 높이」가 양립 되어 있는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제9위는, 「에폰 AF-152 드라이버」입니다.
에폰의 드라이버라고 하는 것으로, 그 「아름다움」이나 「나는 일의 굉장함」은, 어느 의미 「약속된 것」이라고 하는 인식이 나에게는 있습니다.
이 AF152도, 그 기대를 배반하지 않는 훌륭한 드라이버으로 완성되고 있었습니다.
비거리 성능이 훌륭한 일도 그렇습니다만, 구도 오르기 쉬워서, 꽤 쉬운 드라이버입니다.
그 「아름다움」 「구조의 정중함」으로부터, 꽤 「섬세함」이 느껴집니다만, 관용성도 높기 때문에, 너무 세세한 것을 신경쓰지 않고, 좋은 의미로 꽤 「적당」에 쳐서 갈 수 있는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전의 모델의 「AF151」도 좋습니다만, 나는 이 뉴 모델 쪽을 좋아합니다.
어쨌든, 에폰의 클럽이라고 하는 것은, 플레이어의 소유감을 채워 줍니다.
이 메이커의 클럽이 캬 디버그에 들어가 있는 것만으로, 느낌이 좋으며 안심할 수 있습니다.
제8위는, 「미즈노 MP THE CRAFT611 드라이버」입니다.
역시 명품 갖춤의 MP드라이버는 벗을 수 없습니다.
이 드라이버를 시타 하고, 아직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습니다만, 이미 몇 번이나 시타 하고, 구매 의욕을 몹시 일으킬 수 있고 있습니다.
최근의 MP드라이버 중(안)에서는, 약간 터프한 부류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만, 「얼굴」이나 「타감」 「조작성」이 특별히 우수한 드라이버입니다.
「메뉴얼 타입의 즐거움」을 느끼게 해 주는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몇년, 꽤 높은 수준의 비거리 성능을 가지는 드라이버에 많이 만나고 있으므로, 이 드라이버의 비거리 성능이 특별 우수하다는 것은, 정직 별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만, 꽤 「감이 들기 쉽다」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라운드 하고 있으면, 가끔 드라이버로도 레이 업이 요구될 때도 있습니다만, 그렇게 말했을 때에, 이러한 메뉴얼계의 드라이버라면 융통성이 있으므로 안심할 수 있는 곳(중)이 있습니다.
분명하게 hitter 타입 전용의 드라이버라고는 생각합니다만, 「얼굴」이나 「타감의 소프트야」 「조작성」을 요구하고 계시는 분 , 부디 추천하고 싶은 드라이버입니다.
「MP」라고 하는 이름에 어울리는, 명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 제7위」는, 「죠지·스피리츠 GT450 드라이버」입니다.
금년도, 타감이 뛰어난 드라이버에 많이 만났습니다만, 이 드라이버(정도)만큼 1구째를 치고 텐션이 오른 드라이버는 있었을 것인가?(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 정도, 이 드라이버의 타감에는 시종 저리고 있을 뿐이었습니다.
정말로 볼을 두는 것이 즐거워지는 드라이버입니다.
구도 너무 오른 있어 것으로, 비거리적으로도 매력을 느꼈습니다.
소리도 몹시 좋기 때문에, 기분 좋게 두드려서 갈 수 있는 드라이버입니다.
단지, 「구의 잡혀」는, 그만큼 높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하드 hitter의 분이라도, 슬라이스에 고민하고 계시는 분은, 조금 어렵게 느껴질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나와 같은 훅카에는, 이러한 타입의 드라이버는 반대로 쉽게 느끼는 곳(중)이 있습니다.
구가 너무 잡힌 있어이고, 「타감」이나 「소리」가 뛰어나서, 기분 좋게 두드려 갈 수 있습니다.
「기분 좋게 뿌리친다」라고 하는 것은, 이렇게 구가 구부러지지 않는 것인가···.(이)라고 생각하게 해 줍니다.
「스위트 에리어」도, 그만큼 넓다고는 생각하지 않았습니다만, 그것을 높은 「필링 성능」이 커버하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드라이버 자체는, 재작년시타 한 「CRZ450」와 거의 동등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재차 이 드라이버를 갖고 싶어졌습니다.
「크레이지 모델」에서도 「죠지·스피리츠 모델」에서도, 어디라도 좋으니까, 또 이 굿 필링을 즐기고 싶습니다.
이렇게 하고 기사를 쓰고 있는 지금도, 자꾸자꾸 구매 의욕이 높아져 왔습니다.
제6위는, 「미즈노 MP CRAFT 425+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를 만난 것은, 작년의 2월이었습니다만, 지금도 이 드라이버의 굿 필링은 잊을 수 없습니다.
비거리 성능 등, 기본적인 성능의 높이에 가세해 타감 등 필링에도 몹시 좋은 인상이 남아 있습니다.
「MP THE CRAFT611」와 어느 쪽을 상위로 하는지, 조금 헤매었습니다만, 너무 터프하지 않고, 다소 쉬워지고 있는 분만큼, 이 「MP CRAFT 425+」를 상위로 했습니다.
미즈노다운 필링의 좋은 점에 가세해 문턱도 너무 비싼 있어, 친해지기 쉬움도 큰 매력입니다.
몇 번이라도 시타를 즐기고 싶은 드라이버입니다.
제5위는, 「캐로웨이 LEGACY BLACK 드라이버」입니다.
유산 시리즈인것 같은, 매우 상질로 근사한 드라이버입니다.
타감도 몹시 좋으며, 비거리 성능이나 조작성이 발군인 높은 수준의 드라이버입니다.
특별히 지었을 때의 「샤프함」이라고 하여, 매우 꼭 죄여 보인 얼굴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이 드라이버는, 지금도 만날 기회가 많기 때문에, 몇 번이나 시타를 즐기고 있습니다.
상당히 터프한 드라이버라고는 생각합니다만, 그 문턱은 너무 결코 높은 있어 느낌이 많은 골퍼의 마음을 잡고 있는 곳(중) (인)것은 아닐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제4위는, 「단롭스리크손 NEW ZTX 투어 P-420 드라이버」입니다.
이제(벌써), 이 드라이버에는, 어쨌든 「즐겁다」라고 하는 인상만이 강하게 남아 있습니다.
시타 하고 있고, 몹시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해 주었습니다.
이 드라이버에는 처음으로 시타 한 후도, 몇 번이나 시타 할 기회를 타고 났습니다만, 그 번에 몹시 기분 좋게 연습장을 뒤로 한 추억이 있습니다.
그 밤의 표정에서도, 매우 좋은 느낌으로 털어 갈 수 있던 것처럼 생각합니다.
스리크손, 아니 제크시오도 포함해 작년의 던롭안에서, 최고의 드라이버라고 생각합니다.
야마하의 「임프레스 아이언 투어 모델」등에서도 그렇습니다만, 왜 이러한 좋은 클럽을 「한정 모델」로 하는지가, 잘 알지 않습니다.
확실히 모든 골퍼에게 지지를 받는 문턱의 낮음은 없는 것인지도 알려지지 않습니다만, 결코 어려움만이 느껴지는 클럽이 아닙니다.
제대로 하고 있으므로, 두드려 가도 불안은 느끼기 어려우며, 좋은 이미지인 채 뿌리쳐 갈 수 있습니다.
다소 소얼굴입니다만, 그만큼 극단적으로 작은 느끼기도 하지 않기 때문에, 작은 얼굴에 불안을 느끼는 분에서도, 그만큼 서투른 의식은 기대지 않는 것이 아닐까요?
이전도 썼습니다만, 스리크손의 드라이버로, 「ZR-30」이래의 명기라고 생각하고, 열중할 수 있는 드라이버입니다.
부디 한 개, 소유해 두고 싶은 드라이버입니다.
제3위는, 「포티 DT111 드라이버」입니다.
이 드라이버는, 꽤 많이 시타를 하고 있고, 아마 작년 제일 많이 시타 한 드라이버는 아닐까?(이)라고 생각합니다.
구를 치고 있고, 어쨌든 즐거운 드라이버입니다.
얼굴 좋아, 타감 좋아, 두드릴 수 있는, 나는 일이 굉장하다···.그렇다고 한다, 확실히 「좋은 쿠메」의 드라이버입니다.
분명하게 「hitter 전용」이라고 생각하고, 터프한 일면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꽤 완성도의 높은 드라이버라고 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 정도 포티가 제대로 설계를 실시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구매 의욕이 꽤 강하게 자극되고 있습니다.
이 드라이버를 시타 한 후에, 지금부터 아무리 훌륭한 드라이버를 만났다고 해도, 「드라이버·오브·더·이어」로 반드시 상위에 노미네이트 되는 극상의 드라이버다···.(이)라고 생각한 것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할 수 있으면, 모델 체인지를 하지 않고, 계속 당분간 발매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상당히 터프한 드라이버이므로, 모든 골퍼의 지지를 받기 쉽다···.(이)라고는 할 수 없는 것인지도 알려지지 않습니다만, 이 드라이버가 맞는 분 , 견딜 수 없는 매력이 있는 것은 아닐까요?
몇 년 계속 사용해 가도, 결코 싫증이 오지 않으며, 「유행에 좌우되지 않는다」드라이버라고 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