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짝의 조언//
1. 인기 유튜버들의 영상자료를 첨부하거나
캡쳐한 자료를 같이 올리면 좋을 것 같다
2. '슬라임을 소재로 한 인기 유튜버즐의 개인방송' 이라는 내용을
중간이 아닌 끝 쪽에 넣는것이 내용상 더 좋을 것 같다
------------------반영 후-------------------------
슬라임은 '끈적이는 물질'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고대 영어의 'lim'과 진흙이라는 뜻의 라틴어 limus에서 기원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현재의 영어단어 <Slime>은 '점액' , '진흙' 등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이 중 우리가 가지고 있는 슬라임은 '점액'과 관련이 있다.
슬라임은 요새 핫한 제품으로 손꼽히며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가 많다.

나는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슬라임을 집에서 직접 만들어 왔는데
슬라임이 갑자기 이슈가 된 이유는 가수 아이유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진주 슬라임을 만지는 영상을 올리면서 부터였다.

이때부터 나의 슬라임 사랑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수많은 종류의 슬라임은 각기 다른 촉감을 가진다.
가장 기본적인 "투명 클리어 슬라임"은 쫀득하고 찰방, 쫄깃한 매력이 있어 모든 슬라임들의 기초가 되고
말랑말랑한 "버터(생크림)슬라임"은 폭신하고 퐁신한 느낌으로 슬라임 입문자도 부담없이 만질 수 있으며
여러종류의 파츠를 넣은 "크런치 슬라임"은 파츠끼리 부딪히는 소리가
귀를 사로잡고 촉감도 너무나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즐긴다.
이 외에도 오도독, 유리, 스펀지, 지글리 등 촉감과 소리에 따라 각양각색이다.

만드는 방법을 적어보자면 슬라임 중 기본인 클리어 슬라임은 통에 아모스 물풀 200ml 넣고 물 200ml를 넣은 후 잘 섞어준다.
그러고나서 베이킹소다 15g , 리뉴 15g을 넣고 오랜시간 저어주면 되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재료비는 비싼반면에 성공률은 낮아서 실패하면 재시도는 힘든편이다.
하지만 다 만들고 나서 5일 숙성시킨 후 통에서 꺼내 햇빛에 반짝이는 클리어 슬라임을 맞이할때의 그 시각적 만족감은 5일이란 오랜 기다림의 지루함을 싹 날려보낸다.

그런데 몇달 전부터 시중에서 유통되는 완성된 슬라임에서 붕소 함유량이 유럽연합(EU)의 기준치의 최대 7배가 넘어서 인체에 몹시 유해하다는 말이 화두에 올랐었다.
평소에 아이들에게 슬라임을 많이 사주었던 부모들은 깜짝 놀라 슬라임 불매운동을 시작했고 이는 사회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켰다.
그래서 안전한 슬라임을 증명하고자 생긴 것이 KC인증이고
이 KC인증을 받은 슬라임은 몸에 유해하지 않은 안전한 재료로 만들었다는 것을 증명받은 셈이다. 나도 이제는 KC마크가 붙은 슬라임을
구매하려고 하고 그래도 혹시 모르니 사기보다는
안전하게 직접 내 손으로 만들려고 한다.

요즈음 이런 슬라임을 주제로 돈을 벌고
개인방송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는 추세이다.
대표적으로 고등 유튜버 '뿌직'을 예로 들 수 있겠다.
뿌직은 고등학생이란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슬라임이라는 흥미있는 주제로 70만명이라는 어마어마한 구독자수를 달성했다.
시청자 연령대들을 보면 30대,40대 시청자들도
10대 시청자들 못지 않게 슬라임에 대한
흥미를 보였고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유튜브 뿐만 아니라 슬라임으로 자영업을 하는 사람들도 늘고있는 추세이다.
나름 안정적인 사업아이템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인데,
이걸로 슬라임은 아이들만 가지고 노는 것이 아니라 어른들도
흥미를 느끼고 있는 제품이라는 것이 증명된 바이다.
이토록 재밌는 슬라임에 대해 친구들도 흥미를 가지고
나와 함께 즐기면 좋겠다~!!
첫댓글 슬라임에 여러종류가 있다는걸 알게되었어! 버터슬라임만지면 진짜 폭신폭신하겠다!!
혜선이에게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이야~ 글 읽어줘서 고마웡><
(1학년 5반 박지민)나도 아이유가 인스타에 슬라임올린것보고 관심가지게 됐는데!!! 슬라임은 만지면 느낌도 좋고 마음도 평온해지는 느낌이라 진짜 짱이야 근데 항상 만지면서 냄새나고 뭔가 찝찝하다는 느낌이 들었었는데 kc인증을 받은 슬라임도 있다니 신기하다 다음에 같이 슬라임 가지고 놀자~~~~~
오옷 글 열심히 읽어줘서 고마웡>•< 진짜 같이 가지고 놀쟝♡
원래 슬라임에 그닥 큰 관심은 없었는데 이 글을 보니까 되게 흥미로운 것같아^0^ 특히 사진에 나온 슬라임들이 다 한 번씩 만지고 싶게 생겨서 눈이 즐거웠엉!
슬라임에 흥미가 없었는데 있게 되었다니?! 정말 영광인걸~? 예쁜댓글 고마웡>•<
1507 김한결 - 호옹이 슬라임과 관련된 지식은 전혀 없다고 생각했는데 아이유 슬라임 보고 ' 아 나도 아는 게 있네 ! ' 라고 생각하게 되었어 ! 대표적인 예인데 식상하지 않아서 글 읽을 때 도움 많이 됐어 >:3 아 그리고 나 중학교 때 슬라임 열 번 만들어 보다 열 번 다 실패한 적 있어 ! 안전을 위해 혼자 만드는거라면, 부디 성공하길 바라 ! 늦은시간 댓글로 혹시나 알람 울렸을까 미안해지지만, 오늘밤 슬라임 요정님이 지켜주실거야..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장 좋아하는 슬라임의 색이 꿈에 나타나 행복한 꿈 꾸길 바라 ! 잘 자 !
댓글 넘흐고마웡💓 한결이도 슬라임 좋아한다니 너무 좋넹>< 우리 꽃잎같은 한결이두 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