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산둘레길 인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차려내는 한식뷔페식당 남원맛집 지산지소 자연밥상
지리산 둘레길 용궁리 산수유 군락지에 새로 생긴 식당인 지산지소 자연밥상은 지리산 자락 남원 인근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위주로 날마다 신선한 요리를 차려내는 뷔페 식당이다.
지역생산, 지역소비 를 줄인말인 지산지소는 반경 50km 이내에서 생산된 농산물을 지역에서 소비한다는 뜻으로 장거리 운송을 거치치 않은 지역농산물을 말한다
한때는 신토불이라는 이름으로 우리나라 농산물에 대한 장점에 대해 많이 알려졌으나 요즘은 지산지소 즉 로컬푸드 라는 이름으로 지역에서 나는 식재료에 대한 소비에 생산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지산지소 자연밥상에서는 양파가 많이 생산되는 남원에서 나는 양파김치를 비롯해서, 무채, 깻잎장아찌, 각종 산나물, 고추된장박이, 마늘장아찌, 취나물장아찌, 콩불고기 등이 입맛을 다시게 한다.
지산지소 남원에서 생산되는 감자조림과 우리나란 잔치상에 빠짐없이 등장하는 잡채와 삶은계란 부침개, 무말이, 샌드위치 도 뷔페상의 인기만점 요리들이다.
자연밥상에서는 신선한 재료로 조리해서 나오는 배추, 상추, 신선초 등의 쌈채소와 씨에서 막 발아해서 자란 새싹과 보리밥과 쌀밥과 시원한 식혜가 눈길을 끈다.
자연밥상에서 차려내는 다양한 지산지소 요리들을 한입에서 맛있게 먹을려면 접시에 다양한 요리들을 담아와서 대접에 담아 쓱쓱싹싹 비벼먹으면 또다른 식도락을 즐길수 있다
뷔페식으로 차려내는 자연밥상의 식재료들은 신선한 채소들이 자연밥상의 텃밭을 비롯해쇼 인근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사용하고 불고기에 사용되는 돼지고기와 닭고기 쌀 고춧가루 등 대부분이 남원에서 나는 재료로 만들어 낸다.
산수유 군락지가 있는 남원에서 생산되는 농산물로 차려내는 용궁리 인근에 자리잡은 자연밥상의 뷔페를 먹을때에는 남원지리산허브영농조합법인에서 생산된 산수유보리쌀막걸리에 함께 하면 그맛이 배가된다.
전라북도 남원시맛집
지산지소자연밥상
전북 남원시 주천면 장안리 45번지/ 063-634-8849
첫댓글 먹음직 스럽게 담아 오셨습니다...
모두 맛나 보입니다..
건강한 밥상이였지요~
아우...완전 밥상에서 웰빙...웰빙 하는것 같아요...ㅡ.ㅡ
석이님 못가서 아쉽지요???~ ㅋㅋ
자연밥상이네요.
바로 옆 텃밭에서 가꾼 농산물이 바로 식탁에 올라오는
바로 자연식이네요.
맞아요~ 그래서 더 싱싱 한듯 합니다.~
자연식 밥상이라 참 좋으네요.
장아찌도 종류별로 많아 어른들도 참 좋아할것 같아요.
짱아찌도 쌈채소들도 참 좋앗어요!
건강식 밥상입니다.
새싹 채소들이 먹음직스러워 손이 갈것 같아요
정말 맛나게 먹었습니다.~
완전 웰빙밥상이었어요^^
예~ 건강밥상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