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순 씨나리오
잠시후 시 낭송회를 시작 하겠습니다 행사에 앞서 핸드폰은 무음으로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잠시 후 )
“봄바람처럼 너그러운 마음으로 살라.”는 의미를 담은 옛 관심정 정자에 걸렸던 현판 시의 낭송회를 개최하려 합니다.
관심정(寬心亭)은 고려말 이조정랑을 역임한 성취옹(醒醉翁) 전인권 선조께서 경포호숫가에 창건한 정자로 200여 년을 유지하였던 정자입니다.
2020년에 관심정복원추진위원회가 결성되어 320명의 서명을 받고 기와 한 장 돕기 운동으로 300여 만원의 기금을 마련하였습니다. 복원을 기원하는 의미에서 현판시 48수(首) 중에서 우선 4수를 발표하는 제1회 낭송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 잠시 후 )
안녕하십니까? 사회를 맡게된 관심정 창건주 성취옹 전인권 공의 후손 전 유집입니다. (옆으로 나와서 청중께 정중히 경례 )
지금부터 제1회 관심정 복원 기원 현판시 낭송회를 시작하겠습니다
1.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정면의 국기를 향해 서 주시기 바랍니다.
- 국기에 대하여 ~ 경례 : 나는 자랑스러운 ~~~ 바로 ~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 반주에 맞추어 일절만 제창 하시겠습니다.
다음은 순국선열과 선조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묵념, ~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주십시오
2. 다음은 전선집 관심정 복원 추진위원회 고문님의 내빈소개가
있겠습니다.
3. 다음은 전찬택 관심정 복원 추진위원회 원로님께서 기념사가 있겠 습니다.
4. 다음은 전오근 정선전씨 중앙종친회 회장님의 축사가 있겠습니다
( 축사가 끝나고 자리로 돌아간 후에 )
축사를 해 주실 분이 더 계시지만 시간 관계상 생략하오니 양해하 여 주시기 바랍니다
5. 다음은 전명구 관심정복원추진위원회 위원장님의 인사말이 있겠습 니다.
6. 다음은 전과웅 관심정복원추진위원회 간사님의 낭송회 경과보고가 있겠습니다.
7. 첫 번째로 관심정 창건주 성취옹 전인권 선조의 시 ‘경포 호수가에 서’를 정정옥 낭송가께서 낭송해 주시겠습니다.
8. “ 청산은 어찌하여 만고(萬古)에 푸르르며,
유수(流水)는 어찌하여 주야(晝夜)에 긋지 아니는고
우리도 그치지 말아 만고상청(萬古常靑)하리라 ”
이 시조는 조선 초기 성리학자 퇴계 이황 선생의 시조로 자연의 섭리를 말하고 있지만, 속뜻은 늘 변함없는 자세로 학문을 연마하자는 시조입니다. 시인이며 낭송가인 신정규님께서 “ 청산은 어찌하여 ”
시조창을 들려 드리겠습니다.
9. 이어서 수필가 차명자 님의 ‘관심정 연회’ 의 낭송이 있겠습니다.
( 나레이션 1 )
10. 다음은 연주자 이 기 송님의 가수 리아 킴이 부른 “위대한 약속” 색소폰 연주가 있겠습니다.
11. 다음은 시인 신정규 님의 ‘관심정에 올라보니’ 낭송이 있겠습니다.
( 나레이션 2 )
12. 이어서 연주자 이기송님의 관심정 복원을 기원하는 가수 이동원 이 부른 ” 향수 ” 색소폰 연주가 있겠습니다.
13. 오늘 낭송회의 마지막으로 관심정 창건주 성취옹 전인권 선조의 시 ‘중양가’ 낭송이 있겠습니다. 낭송해 주실 분은 시인 신정규님 과 낭송가 차명자, 정정옥님입니다 ~~~
다같이 경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14. 이것으로 제1회 옛 관심정 복원 기원 현판시 낭송회를 모두 마치 겠습니다
끝까지 경청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꾸벅~~
다 같이 잠깐 나오셔서 기념사진 촬영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나와 주시기 바랍니다. ( 사 이 )
나가실 때 로비 입구에 기념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한 분도 빠짐없 이 받아 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