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하하핫~! 드디어 물 네이티얼 마지막 시간~ 룰루루~ -ㅅ-/
물 네이티얼 쓰면서 다시한번 잘 활용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ㅡㅠ...
어흥~ 이걸 끝으로... 네이티얼 더 씁니다(음? ㅂㅂ 아니었구나!)
훗... 용자는 설명이 끝날때 까진 그만두기 힘들거요 ㅎㅎㅎ...
에... 그럼 무시무시한 변太 캐릭 텐타크를 소개하도록 하죠 -ㅅ-/
어흥~ 깔끔한 엔딩일러스트도 징그럽게 표현했다~
하하하... 역시 변太 캐릭 텐타크군요. 오징어라는 것 자체에다가 밑에 잔발(인가 입인가...)들이 따닥따닥 붙어있는 바람에 더더 그래 보이네요. ㅡㅠ 하지만 겉모습만큼 능력치도 무시무시한 녀석이기 때문에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정말....
텐타크 TENTARCH
속성: 물
HIGH 220 cm∼ 30000 cm
WEIGHT 300 Kg∼ 550000 Kg
물 속성의 대형 Natial.
마법의 파괴력은 굉장하고, 역속성의 Natial에게도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전설속에서는, 폭풍우를 부르는 해일을 일으키는 대형의 괴물로서 등장하는 일이 많다
전설의 말 대로라면 땅속성에게도 심하리 심한 데미지를 준다는 이야기인데... -_-; 과연 사실일까요... 음... 그리고 이 녀석도 마암과 같은 군사캐릭일까요?(왜왜 군사캐릭이야;;;)
밑 부분 빼고 대가리(일거야... 몸통인가)를 보면 역시 최강 물네이티얼 답게 멋있게 생겼습니다. -ㅅ-..
왼쪽은 게임상의 텐타크, 오른쪽은 텐타크를 소환할 때 필요한 소환도구
어흥... 소환도구가 가루였군요~ 그런데 전혀 연관이 안되는...(도대체 무슨생각으로 만든거지;;)
그리고 역시 미스터리인건 왜 텐타크는 대가리로 찌르기 공격을 안 하나 입니다! 역시... 팔콤은 연소자관람가를 위해서 일부러 몸통찍기 같은 하등한 기술을 넣은게 분명해요. 역시... 킨다이치(김전일) 코난 너희들은 생각도 못했지~(못 쓰니까 당연하지;)
후... 그럼 이제 슬슬 능력치를 보면서 어찌 써야 하는지 살펴볼까요?
공격 19, 방어 20, 마력 19, 마법방어 14, 민첩 11, 이동 6
헤엄 2, 자신의 몸으로부터 사정거리2 되는 거리까지 전범위로 마법 발동, 소환mp 88
-_-; 능력치가 가히 최고의 능력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전히 헤엄2라는게 걸리적 하긴 하지만;
일단 이 녀석에게서 집중해야할 것은 마법입니다. 자신의 몸으로부터 뿜어나오는 메일스톰... 마력 19...(실제로 계산할 땐 좀 다르지만) 상당한 위력입니다. 마법으로만 갈겨도 불네이티얼 중 겨우 살아남는게 제노스브리드 뿐...(덜덜덜...)
마법 범위가 대략 이러함. 아군 적군 안 가리고 모두 데미지를 줌
그리고 중요한 마법 범위! 이 범위 안에 있는 모든 유닛은 텐타크의 마법에 데미지를 입습니다. 아군 적군을 안 가리기 때문에 아주 신중하게 써야하죠. 참고로 이 마법이 유효할 때는 상대의 네이티얼이 똘똘 뭉쳤을 때 입니다.(이 마법을 시전시 최소 2마리가 타겟에 들어가 있으면 성공이죠.)
그리고 높은 방어력은 역속성인 땅 네이티얼에게조차 최대데미지 5까지만 허용합니다.(다캄이 평지에서 뒷통수, 옆뒷통을 쳤을 때만) 그나마 땅 네이티얼에게 좀 곤욕을 치른다는게 기어블로...(마법 각 때문에 거의 5를 먹입니다.) 그리고 하늘네이티얼 중에서 가장 강한 마법을 소유한 레그너크록스... 이 셋만이 천적이랄까요? 그 외에는 천적이 없다고 해도 무방하죠... -_-; 큭... 천적이 셋이라는게 말이 됩니까; 그리고 역 속성에게 마법을 갈겨도 천하무적 다캄마저 2점이상 다는 사태 발생;
하지만 이 녀석 약점은 존재합니다. 이동타입과 민첩, 마법의 비효율성이랄까요?
이동타입은 물네이티얼 특성상 지상 3칸 이동이라는 것이 녀석의 강력한 공격력에 마이너스를 가합니다. 그리고 약간은 아쉬운 민첩으로 녀석이 아무리 달려도 쉽게 때리긴 힘들다는 것도 있죠.(상대의 잠시 후퇴를 유도하긴 하지만요) 그리고 마법이 상황에 따라 효율적일 때도 있고, 비효율적이 때도 있는 양날의 검이죠. 두마리이상 타겟에 안 들어오면 정말 마나낭비라는 소리가 나오더군요.(마나 15를 요구함) 거기다 만약에 엄폐로 인해 우리편이 타겟에 들어와 있을 경우 마법을 쓰기도 뭣해집니다.(그런 경우가 간혹 있음) 그리고... 마법 후 딜레이는 상상하기 싫음 -_-;(엄청나다죠...)
일단 대충 이런 것을 종합해보면 상대가 좀 뭉쳐있을 때(특히 땅이 별로 없으면) 텐타크를 소환해 데미지를 입히든가 상대의 전선을 팍팍 흩어지게 하든가 해야한다는 결론까지 오게되는 것 같습니다.(으흠... 공격 외에도 전선 흔들기 용도로도 쓰이겠군요.)
대충 정리하면 텐타크의 공격력과 마력, 방어력은 가히 최강이라고 할 수는 있다. 하지만 민첩과 이동 때문에 아주 결정적인 데미지를 주기는 쉽지 않다. 하지만 마나가 부족한 상대에게 충분한 심리적 압박을 주고, 불네이티얼의 전선 후퇴를 유도해 전설 흔들기에 딱 좋다고 본다.(물론 상대가 땅 네이티얼로 콱콱 막으면 할말 없지만)
하... 텐타크 이 녀석 나오면 저는 조금 고민합니다. 녀석의 마법 범위, 막을 방법 등을 생각하면 정말 강력한 것도 강력한 거지만 심리적 압박이 더 되는 것 같은게... -_-;
음... 도움이 되셨는지요? 또 한바탕 댓글 논쟁이 일어나길 바라며 이 글 마치겠습니다.
이상 창민이당~의 텐타크 설명이었슴돠 -ㅅ-
첫댓글 우우웅 1등
보충 정보 들어갑니다. 1. 텐타크끼리의 마법, 또는 레그너클록스의 마법에 6까지 달수가 있죠. 2. 다카움. 바메. 기어처럼 마방높은 땅이 아닌 나머지 땅들은 텐타크에게 오히려 1:1로 붙으면 집니다. (...) 3. 모든 네이티얼중 1렙 공격력이 최강이지요. 4. 수풀이나 마석에 있으면 기어도 4. 다카움도 4까지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니 참고하세요. (즉, 두방에 죽지 않는다는 이야기)
제노스브리드도 맨땅에서 뒷다마 까주면 별뜨죠.. ^^; 여튼 흔히 쓰는 표현으로 완소 네이티얼-_-;
기어 소환할 턴이 아까운 마력형들이나 MP가 아까운 저마력형들한테 잘 먹힙니다. 쥬크리같은 녀석들한텐 별로인듯;
제가 텐타크 레벨 2까지 만들어 봤는데 장난 아니게 강력합니다.(기어블로도 힘듭니다.마방 상승으로 인해 정통으로 마법 갈겨도 잘 안 죽고 속도가 19 라서 잽싸게 도망칩니다.-.-;)
1렙하기도.. 힘든녀석이죠.. 마멜 OA데이터를 얻으려고 불속성으로 둘러싼다음 마멜 쓰는식으로 렙업시켰는데... 몇부대를 먹은거니....ㅡㅡ;;
실제 마력은 24라죠//(유령 등장 ㅇㅅㅇ)
굳히기로 사용하는걸 가장 많이 본 것 같습니다. 마력형 마스터들이 속도형 마스터의 최후의 발악같은 기습을 막기위해 자기 곁에 두고는 하죠.
불의 네이티얼에겐 '공포' 그 자체, 하지만 성능에 걸맞는 막대한 엠피소모와 유지엠피는 이 녀석의 출현빈도를 상당수 줄이는 것에 기여하며 또한 육지에서는 '기어다니는' 이동력으로 높은 민첩을 반감시키는 요소로 작용하지만 필드에 이놈이 나왔다는 존재만으로 상대 마스터의 상당한 심리적 압박과 불의네이티얼의 상당한 행동범위 축소를 야기 시키므로 -'굳히기에 매우 쓸만한 유닛'- 결국 하고 싶은 소린 이거 하나;;
마력높은 마스터로 진행시 저는 입구 막을때 종종쓰죠 ㅋㅋ... 방어할때 마스터가 굳히고 베니쉬로 찌르고 합동으로 전선 지키는것도 괜찮아 보이내요. 멧집이 워낙좋아서 ^^;;...
저는 기어블로 2마리 뽑아서 덴타크를 압박함 ㅎㅎ
그 옆의 치료네이티얼 있으면 생명연장(먼산....)
기어블로 다카움 콤비가 제격이죠. 덴타크 상대하는데는
능력치만으로는 최강;;; 피프넬 붙어있으면 거의 죽이기는 불가능;; 천적이 가장 적기로 유명하죠;; 땅도 정면승부로 이기는 무지막지한넘;;
닥치고 얼리기
good
vm할 때 물에 있는 텐타크 잡으려고 다캄 보냈다가 역관광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