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22일(금) 오후2시코엑스에서
‘의대 초청’ 2015학년도 의․치대 입시 설명회
(설명회 예약: www.primestem.co.kr, 문의: 프라임스템 02-3273-8020)
2015수시 의치대문호 활짝, 논술,수능도 중요..마지막변수는면접
▪ 2015학년도 수시 전형 중 면접 실시 대학(전형명)
학생부-교과 전형
건양대(일반학생B, 지역인재B), 계명대(면접), 고신대(학업우수자-일반고, 지역인재), 대구가톨릭대(면접, 지역인재), 서남대(일반전형-학생부, 지역인재), 영남대(일반), 원광대(일반, 지역인재), 인제대(인문계고교출신자, 과학영재, 지역인재), 전남대(학생부교과일반, 지역인재), 전북대(일반, 지역인재), 충북대(일반)
학생부-종합 전형가천대(가천의예), 가톨릭관동대(관동인재, 강원인재), 가톨릭대(학교장추천, 가톨릭지도자추천), 강릉원주대(GWNU꿈, 강원인재), 경북대(일반학생-종합, 지역인재), 경상대(개척인재), 경희대(네오르네상스), 고려대(학교장추천, 융합형인재), 부산대(학생부종합Ⅱ, 지역인재Ⅱ), 서울대(지역균형선발, 일반, 기회균형선발Ⅰ), 순천향대(일반학생-종합, 지역인재), 연세대(학교활동우수자), 연세대-원주(학교생활우수자, 강원인재일반, 강원인재단체장추천, 사회공헌및배려자, 국가보훈대상자), 이화여대(미래인재), 인하대(학교생활우수자), 중앙대(학생부종합일반), 충남대(PRISM인재, 사회적배려대상자), 충북대(우수인재양성, 지역인재), 한림대(전공역량우수자, 지역인재)
특기자 전형고려대(과학인재), 연세대(과학공학인재), 연세대-원주(특기인재), 이화여대(수학/과학특기자)▪ 학생부-교과 전형 면접>> 이미 교과 성적으로 학업능력 판단. 면접을 통한 의사로서의 인성과 자질 파악 학생부 교과전형의 경우 교과 성적으로 인증된 학생들의 학업능력 보다는 의사로서의 자질을 보고자 인성과 전공적합성 중심의 면접을 실시한다. 이러한 학생부-교과 전형을 실시하는 대학으로는 건양대, 계명대, 고신대, 대구가톨릭대, 서남대, 영남대, 원광대, 인제대, 전남대, 전북대, 충북대 의대가 있다.지원동기 및 입학 후 학업계획 등의 질문을 통해 학업을 수행하고 원만하게 대학생활을 해나갈 수 있는 지를 판단한다. 2015학년도 신규 선발 의대인 전북대에서는 인성 및 품성, 의사소통능력과 지원학과의 전공수행을 위한 기초지식을 면접을 통해 확인하고자 한다
.▪ 학생부-종합 전형 면접>> 서울대 MMI와 같은 다양성이 있는 면접 교과성적과 함께 다양한 비교과를 보유한 학생들이 지원하는 이 전형은 지원자들과 비슷한 성향의 면접이 진행된다. 가치관 및 인성과 함께 전공적합성을 평가하고자하기 때문이다. 또한 2013학년도 서울대 의대 수시에 첫 도입된 MMI 면접은 Multiple Mini Interviw 약자로 다중미니면접이라 한다. 학생이 3~6개의 방을 돌며 면접하는 방식으로 심층면접과 상황면접, 모의상황으로 구성된다. 심층면접은 과거 경험이나 사례, 사건에서 어떻게 행동, 반응했는지 묻고 이를 통해 응시자의 역량을 측정한다. 상황면접은 지원자의 가치관, 태도 등을 평가함으로써 지원자의 인지적 역량을 측정한다. 모의상황에서는 의사관련 자질과 관련된 정서적 측면을 평가한다.
2014학년도 서울대 의대 MMI는 6개의 면접실에서 면접이 진행되었다고 했다. 또한 동영상 시청 후 발표하는 면접, 사진을 보고 질문에 답하는 면접, 약 2분 30초간 라디오로 지문을 들려주고 250자로 요약 후 발표하는 면접 등 2013학년도 면접 형식에 국한되지 않은 다양한 면접으로 구성되었다고 전했다.▪ 특기자 전형 면접>> 연세대 ‘과학공학인재’ 전형 면접 지문제시형 구술면접으로 변화
특기자 전형은 특정 분야에 뛰어난 학생을 선발하고자 하는 전형으로, 면접을 통해 우수성 입증자료를 확인하고 학업수행능력 등을 보고자 수학, 과학 심층구술면접을 실시한다. 따라서 가장 수학, 과학적 지식을 요하는 전형이라고 볼 수 있다.교과부에서 ‘문제풀이식 면접 불가’를 법적으로 규정함에 따라 올해부터 면접 시 지필고사를 진행하는 것이 불가하다. 따라서 올해부터 연세대 의대 특기자전형인 과학공학인재 전형에서 실시되는 면접은 지문제시형 구술면접으로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면접시간 전 면접문항을 제시하여 문제를 파악한 후 면접실에 들어가 면접관들에게 구술로 답하는 형태의 면접으로, 변별력을 갖추기 위해 고교수준의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으나 문항의 난이도는 높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한 통합형 과학문항이 출제될 예정이다
.▪ 의대 입학관계자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 8월22일(금) 오후2시 코엑스 ‘의대 초청’ 2015학년도 의․치대 입시 설명회 이번달 22일 금요일 오후 2시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홀에서 진행되는 의치대 입시설명회에서는 가톨릭대, 성균관대, 중앙대, 한양대, 가천대, 경북대, 아주대, 충남대, 충북대 등 의대 입학관계자를 만날 수 있다. 이번 설명회는 이 같은 의·치대 수시 지원 전략을 좀 더 구체적인 자료와 해당 대학의 상담을 통해 수험생들의 갈증을 해소시켜 줄 계획이다. 또한, 한 발 빠른 준비를 위한 2016학년도와 2017학년도 입시 변화와 수험생 유형별 준비전략에 대해서도 입시 전문가의 분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설명회 순서 이후에는 각 대학별로 마련된 상담 부스를 통해 의대 입시 관계자와 1:1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설명회 당일 참석하는 수험생들에게는
2015 의·치대 수시 모집요강 분석집과 의·치대 입시 가이드북, 면접 기본 온라인 강의 50% 할인권, 당일 현장 수강등록시 3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설명회 예약: www.primestem.co.kr, 문의: 프라임스템 02-3273-8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