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 세계유일의 국가면허 경락요법인 중국 보건안마사 연수를 진행’ 뜨거운 학구열로 혹한의 추위를 날려버리다.
▲ 22일 중국 요녕중의약대학(遼寧中醫藥大學) 침구추나대학에서 김효철 학과장님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학과장 김효철)은 온라인 수업과 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 효율적인 수업을 방식을 위해 중국 현지 요녕중의약대학교(遼寧中醫藥大學) 침구추나대학에서 12월 21일부터 25일까지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보건안마사(보건추나사) 국가 자격증 취득 교육 연수 및 시험 등을 진행하였다.
▲ 23일 중국 요녕중의약대학(遼寧中醫藥大學) 침구추나대학에서 연수가 끝난 후 수료증을 받고 이춘일(李春日) 교수님과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원광디지털대학교)
김효철 학과장은 "보건안마사(保健按摩師) 자격증은 일본의 국가 자격증인 ‘지압사’, 미국, 유럽의 ‘마사지사’와 같이 중국의 ‘추나(推拿)’라는 수기요법의 능력을 평가하여, 일반인에게 중국 노동부(현 인력자원 및 사회보장부)에서 발급하는 중국 국가자격증(면허증)으로 한방미용예술학과 재학생 및 한방미용추나학 과목 수강자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한방미용추나학의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하는 중국 보건안마사(보건추나사) 연수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만족하는 매년 실시하는 과정 중 하나이다. 학생들은 본교와 산학협력(MOU)이 체결되어 있는 중국 요녕중의약대학교를 직접 방문해 수업을 참관하고 실습 교육을 받는다. 연수가 끝난 후에는 수료증 발급과 시험을 통해 보건안마사(보건추나사) 국가자격 면허증 취득이 가능하다.
연수단에 참여한 학생 역시 “이론 수업으로만 배우던 한방 미용추나수법을 생생한 현장에서 직접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는 한국의 전통한의학과 한문화 예술을 미용산업과 접목시킨 체계적 교육 과정을 지향하고, 온라인 강의 환경 못지않게 서울, 대전, 광주, 전주, 익산, 부산 지역 캠퍼스에도 실습 환경이 잘 구축되어 있어서 온라인-오프라인 연계 교육을 제공한다. 이외에 지역캠퍼스에서는 아로마테라피, 비누/화장품 만들기 특강, 메이크업 특강, 헤어스타일링 특강, 타이마사지 특강, 한방두피관리 특강, 네일아트 특강, 림프드레니지 특강, 뷰티 근막 체형관리, 클리니컬마사지, 한방미용추나요법, 스웨디시마사지 수료증 발급 특강 등의 학과 교육과정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실질적인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원광디지털대학교 한방미용예술학과는 오는 2월 15일(수)까지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wdu.ac.kr/) 또는 문의전화(1588-285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최고 피부관리사 모임 ◈★ 원문보기 글쓴이: 한방미용예술학과조교
첫댓글 *^^*
첫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