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무늬오징어는 잡히지 않는다고 합니다만, 수가 적은 것뿐으로 있으면 간단하게 잡히는 고활성의 개체가 많습니다.
봄철은 월동을 마치고 먼바다로 부터 접안한 대부분 큰 무늬오징어가 많고 식욕도 만만찮습니다.
하지만 움직임은 느리고 바닥을 유영하므로 격렬하고 에기을 움직이는 것보다 바닥을 의식한 낚시가 좋습니다.
바닥에서 작은 액션으로 가볍게 살짝 뛰워주는 작은 움직임으로 하는 에깅낚시를 권장하며 이렇게 낚시를 하시는게 훨씬 성과가 좋습니다.
또 봄은 수가 적기 때문에 한곳에서 한두시간 정도 에깅낚시를 하셔도 잡히지 않으면 없다라고 판단하시면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가을 전반의 무늬오징어는 건강하고 힘있는 개체가 많기 때문에, 강하고 격렬한 액션으로 에기를 움직여 어필해 주십시요.
봄의 산란기에 태어난 무늬오징어가 많으므로 무늬오징어의 크기는 대체적으로 잔편이지만 활성도는
최고조에 달합니다.
이때는 에기가 수면에 떨어지기만 해도 무늬오징어가 달려든다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시기는 많이 잡히고 간단하게 잡히므로 무늬오징어낚시 초보분에게 가장 즐거운 시기입니다.
가을의 후반 시즌은 액션에 의해 무늬오징어의 성과가 완전히 변하는, 진짜 실력발휘의 기회의 시즌이라 봅니다.
고활성, 저활성의 차이가 현격하게 나타나고 소형~대형까지 다양한 무늬오징어가 섞여서 잡힙니다.
높은 활성때는 마음껏 액션을 줘야 잡히고, 저활성때는 에기가 움직이고 있는지 구분이 안갈 정도로 정도에 약한 액션을 줘야 잡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상황에 맞추어 액션을 어떻게 주어야 하는지의 판단을 잘 내려야하고 그날 그날의 활성도의 판단을 잘내리는 지혜가 필요한 시기이지만 큰 무늬오징어가 자주 잡혀주니 무늬오징어 낚시 메니아 분들의 피크시즌이라 할만 합니다.
에기사이즈:2 호~4 호
...............................................................................................................................................................................
겨울시즌의 에깅
수온이 점점 떨어지기 시작하면서 무늬오징어의 활성도가 극도로 떨어집니다.
인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진짜 에깅낚시를 좋아하지 않으면 그의 에깅낚시를 접는 시기입니다.
몇시간을 에깅낚시를 해도 입질한번 받지 못할때가 많지만 잡히기만 하면 거의 90%대형입니다.
첫댓글 정보감사합니다. 서해안 오징어 포인트좀 가르쳐주세요 .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