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돌봄∙간병 지원사업 실시
- 만 65세 이상 봉사활동 누적 1천 시간 이상 자원봉사자 대상 -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 자원봉사활동에 꾸준히 참여한 자원봉사자에게 혜택을 돌려주는 ‘자원봉사자 돌봄 및 간병서비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사돌봄과 병원간병 도우미 파견 2가지로 나뉘어 시행되는 사업은 올해 시범사업으로 진행되며, 1365포털시스템에 청주시로 등록된 만 65세 이상이면서 자원봉사 활동 누적 실적 1천 시간 이상인 봉사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으로 현재 970명의 봉사자가 대상이 된다.
이 사업은 신청자의 건강상태에 따라 가사돌봄 30시간 또는 병원간병 100시간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청주YWCA에서 전문도우미를 파견하고 서비스가 완료된 후 자원봉사센터에서 사업비를 지급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청주시자원봉사센터와 청주YWCA(회장 김옥순)는 지난 6월 14일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최창호 센터장은 “많은 시간을 자원봉사에 헌신하신 고령의 자원봉사자들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또한 자원봉사자들의 사기진작 뿐 아니라 자원봉사 참여확대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취지를 밝혔다.
서비스 자격에 대한 문의나 신청은 청주시자원봉사센터(043-201-0737~9) 사업국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