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토철도 디젤기동차 NT200형
1. 제원
데뷔 - 2005년 3월
길이/폭/높이 - 18500 / 3188 / 4085
편성 - 기본 1량편성 / 양운전대 차량
영업최고속도 - 95km/h
설계최고속도 - 95km/h
궤간 - 1067mm
엔진사양 - 커민스 N14R 디젤엔진(350ps/2000rpm)
변속기 - 액체식 변속기 TACN-33-1603(변속1단/직결3단)
대차 - 에어스프링 볼스터리스 대차 NF01BD / NF01BT
브레이크방식 - 전기지령식 브레이크 / 직통예비 브레이크
신호장치 - ATS-SW
노토철도의 디젤기동차 NT200형은 NT100형의 후속모델로 제작되었다. 원래 노토철도는 제3섹터화되던 당시에는 와지마선과 나나오선 아나미즈~타코지마 구간까지 포함해서 상당히 관할구간이 길어 23량의 상당히 많은 기동차가 운영되었으나, 이들 노선이 모두 폐지되고 나나오선 와쿠라온센~아나미즈 구간만 남게 되어 NT100형과 NT800형은 모두 폐차, 그리고 NT200형 7량이 이를 대체하게 되었다. 2005년 3월에 초기 도입분으로 201~204호가, 10월에 2차 도입분으로 211~213호가 각각 제조되었다. 1차 도입분과 2차 도입분은 좌석 배치가 약간 다르다.
고성능화 및 에너지절감을 목표로 커민스의 N14R 엔진이 도입되었으며, 볼스터리스 에어스프링 대차를 채택하였다. 눈이 많이 오는 환경 때문에 동계 유치브레이크도 채용하고 있다.
2. 운행노선
노토철도 나나오선 / JR나나오선
3. 차량기지 / 편성표
<나나오 아나미즈> |
| |
| NT 200
|
| cMTc |
| 350ps*1 |
| 201 |
| 202 |
| 203 |
| 204 |
| 211 |
| 212 |
| 213 |
노토철도 차량기지(아나미즈역 구내) 소속. 총 7량 운용.
4. 회원 투고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