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발자유화는 단순히 두발의 길이만 자유라는 것이 아니라 두발의 길이와 두발 상태등 두발관리를 학생에게 맡긴다는 뜻입니다. 현재 저희 학교의 교칙상황은 한 달에 한 번씩 두발 상태를 검사하고 걸린사람에게 벌점을 부과합니다. 두발상태는 앞머리는 눈썹을 가리지 않아야하고 옆 머리는 귀에 닿지 않아야 합니다.대신 가르마를 어느정도 타는 것은 허용해드립니다.
이제부터 장단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장점으로는 머리를 짧게 자르면 단정해보입니다. 학생들이 단정해보이면 학교의 이미지또한 좋아집니다. 그리고 같은 학교에서 다 같은 머리를 하고있으면 공동체의식도 같이 올라갈것입니다. 학교 밖에서 선한 일이나 나쁜 일을 저질렀을때 어느학교 학생들인지 알기 쉽고 빠르게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일단 머리가 많이 길지 않아도 잘라야 함으로 돈과 시간이 쓸대없이 들수있고 학생들의 자유를 억압합니다. 고등학교에 들어와서 인생에서 한번뿐인 고등학교 생황을 머리도 길지 못한 채 펌이나 염색등 하고싶은 머리스타일도 못한 채로 보내야합니다. 또 학생들의 학교와 선생님들에 대한 불만등이 증가할것입니다. 다른 학교 학생들과 만나거나 놀때도 다른 학교 학생들을 부러워하게 될 것이고 이 학교에 들어온 것을 후회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되면 학승들의 자신감도 줄어들고 꿈꿔왔던 고등학교 생황을 할 수 없을것입니다.
저는 이러한 장점들보다 단점들이 더 많고 무엇보다 학생들이 싫어하고 자유를 빼앗긴 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저는 두발 자유화를 허용해야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첫댓글 1. 원고지 기준 10번째 줄 '허용해드립니다'의 높임 표현이 어색합니다.
2. '머리를 짧게 자르면 단정해보입니다. 학생들이 단정해보이면 학교의 이미지또한 좋아집니다. 그리고 같은 학교에서 다 같은 머리를 하고있으면 공동체의식도 같이 올라갈것입니다. 학교 밖에서 선한 일이나 나쁜 일을 저질렀을때 어느학교 학생들인지 알기 쉽고 빠르게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부분을 뒷받침할 근거가 단 하나도 글에 제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신뢰도가 매우 떨어지는 의견입니다. 단점 부분도 마찬가지입니다.
3. 본인의 주장이 포함된 글을 써야 하는데 주제에 대한 장단점만을 나열하고 '단점보다 장점이 더 낫다'는 근거를 드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엔 화자의 의견이 더 잘 드러나도록 글을 처음부터 다시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왼쪽 원고지 첫글자는 띄어쓰면 안되는 것인데 아쉽다.
학교 두발 규제에 대해 불만이 많은 학생들이 많을텐데 이 상황에 이 글을 쓴 것은 대단하다
원고지 첫글자는 띄어쓰는 것입니다. 원고지 작성 양식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탑재하고 있지 않는 걸로 보아 당신이 글을 쓰더라도 제대로 독자들에게 자신의 주장을 펼칠 수 있는 글은 쓰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 ‘이 상황에 이 글을 쓴 것은 대단하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이 상황은 대체 무슨 상황이죠? 학교 두발 규제에 대해 학생들이 불만이 많다는 상황인가요? 그러면 왜 이 상황에 이 글을 쓴 것이 대단한 것이죠? 말들이 전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부디 생각을 하고 답글을 작성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띄어쓰기를 너무 못하고 오타 좀 고치고 글올려주세요....불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