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에이지워는 모든것을 만족 할 순 없지만 정말 그래픽이며 시스템 자체가 잘 만들어진 게임인 것 같다
아쉬우면서 바라는 몇가지 적어본다.
1. 파티 사냥에 경험치 효율 : 같은곳에서 같이 사냥 하면 혼자 사냥하는것에 대비 너무 감소한다. 인원 배율이 아닌것 같은 느낌 잘 모르겠지만 효율이 떨어지는건 확실하다 ( 한곳이 아니라 옆젠 옆젠 사냥해도 효율이 떨어진다)
2. 거래소 개선 : 현재 서버, 렐름, 길드 거래소가 있지만
서버별 최저가가 확인되는 시점에 월드거래소가 필요해 보인다.
3. 라인과 중립 : 게임에 가장 큰 요소인 전쟁 관련하여 컨텐츠는 많지만 중립은 그냥 잠사를 하면서템.파밍 뿐이 없다. 다같이 움직이며 활발한 컨텐츠가 필요해 보인다. (예 : 아르칸스 보물섬 처럼 서버별 매칭하여 길드가 참여하능것이.아닌 서버 전체가 전쟁하여 승리 서버가 사냥터를 이용하는 구조)
4. 과금 유도 : 게임을 많이 떠다는 이유 중 하나 핵 과금러와 과금러 차이가 극심하다 예를 들어 내케릭도 중상위 스펙임에도 불구하고 용케릭 앞에서 스턴 한번에 죽는다. 물론 과금을 많이 하면 쌘것은 맞지만 누구에게는 1억이 큰돈이고 누구에게는 1천만원이 큰돈 이듯
게임.밸런스 조절이 필요해 보인다.
예) 방어력 명중 대비 딜량 감소 빚방 최소화 / 어스름 사용시 피회복 / 에어나드 방어구+악세 착용시 피흡 300
이런식으로 무조건 빚방이 아닌 과금러에겐 컨트롤에 피흡이 되고 하위케릭에겐 단체로 싸울수있는 기회가 있으면 더욱 재미있는 쟁 컨텐츠가 될거같다
5. 사냥터에 대한 보상 컨텐츠 : 그릇된 잔재 처럼 일반 사냥터 렐름 사냥터 등 골고루 사냥 할수 있게 지역별 재료를 만들어 사람들이.필요한 자재를위해 골고루 사냥하고 이것을 판매 구매 하는 시스템이면 좋을거같다.
예) 하라하라 금화 1만개 > 투사에온의 갑옷 제작권 (실패확률 있음)
첫댓글 월드 통합거래소 인정
옳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