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직일자리 최고봉은 단연 버스취업
안녕하세요 (주)한국버스기사 취업교육원입니다.
요즘은 '평생직장'이라는 말이 무색해질 정도로 국내에 많은 실업자 분들이 계십니다.
여의치 않게 퇴사하시거나,
이 직업, 저 직업을 전전하던 실업자분들께서 한 번쯤 생각하실 수도 있는 직업이
바로 운전직 인데요,
운전직일자리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자가용 운전직, 버스 운전직, 화물 운전직 인데요!
▶ 운전직 근무여건
자가용 운전직 같은 경우 택시기사, 대리운전기사, 수행기사 등이 있습니다.
택시와 대리운전 같은 경우에는 그럭저럭 생활이 가능하지만, 수입이 불규칙합니다.
개인 택시가 나올 경우 조금 낫기는 하지만 수익이 더 늘었다는 점 빼고는 달라질 것이 없습니다.
수행기사는 택시에 비하여 평균 급여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정해진 휴일, 퇴근시간이 없고 회장님을 소위 상전모시듯 모셔야 하기 때문에 휴일, 명절 시도때도 없이 출동을 해야 합니다. 물론 근무 환경우 경우 오너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요.
이런 저런 여건을 떠나서 수행기사는 4,50대가 넘어가면 취업이 어렵습니다.
자가용 운전직일자리는 정해진 근무시간과 휴일이 없다는 점도 단점 중 하나입니다.
화물운전직은 급여는 높은 편이나 지입인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초기비용(차 값)이 상당히 많이 들며, 실수령액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닙니다. 월 350이면 절반 정도는 유지비로 나갑니다.
그 외에 차량 할부금, 취업 알선료 까지 생각 한다면 1년 정도는 무급여로 일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속적으로 유가도 상승하고 있어 전망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운전직일자리 최고봉은 단연 버스취업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는데요,
버스운전직 중 시내버스기사는 공무원 부럽지 않은 대우를 받습니다
60세 정년에 일일 평균 7.2시간 근무, 자녀 학자금 지원에 상여금 600%까지 나옵니다.
정년 후에도 촉탁직으로 시내버스 회사에서 근무가 가능하며, 경력만 있다면 70세까지도 운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처음에는 시내버스가 아닌 마을버스부터 시작하여 1~3년을 버텨야합니다.
마을버스는 시내버스와 비교했을 때 열악한 것이 사실이나,
1~3년 후에 시내버스 못가면 어떡하나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안정적인 운전직일자리 버스취업
운전직을 잠깐 '아르바이트'로 할 것이 아니라
새로운 직업으로써 알아보고 계신다면 단연 버스취업을 최고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운전직일자리 중 가장 안정적이며, 좋은 근무환경과 비교적 높은 급여가 보장됩니다.
정년이 보장되고, 학자금지원(일부 회사는 대학 학자금 지원), 상여금 600%, 연금혜택 등 높은 수준의 복지 혜택도 있을 뿐 아니라, 높은 수준의 연봉이 보장되기 때문이지요.
또한 5년이상 무사고 경력이 있으면 고속버스로 이직도 가능합니다.
시내버스로 취직하려면 최소 1년~3년까지 마을버스 경력을 쌓으셔야 합니다.
마을버스 회사 사장들도 기사들이 경력 쌓고 시내버스로 갈 것을 알기 때문에, 연봉 인상이나 좋은 근무환경을 바라기는 힘들지만 그만큼 충분한 가치가 있습니다.
저희 (주) 한국버스에서는 초보자부터 경력자까지
맞춤연수를 통해 100% 버스취업을 보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여 가까우신 지역으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