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페.톡Cell)회원에게 함께 있을 지어다▷
💖乙巳年 (Cell)가족 방문의 해(前)💖
◇이방인(異邦人)이 제사(祭祀)하는 것은 귀신(鬼神)에게 하는 것이요, 하나님께 제사(祭祀)하는 것이 아니니..귀신(鬼神)과 교제(交際)하는 자가 되길 원치 아니하노라(고전10:20)
(舊正 特輯)(3)
† 구약(舊約) ☆ (詩歌書)
전2:1-11절) 인간의 행복(幸福)지수(index)
Ⅲ.성과(成果)를 따르는 삶(Ⅲ)
2:4-5절)나의 사업을 크게 하였노라. 내가 나를 위하여 집들을 짓고. 포도원을 일구며. 여러 동산과 과원을 만들고. 그 가운데에 각종 과목을 심었으며”
세상(世上)에서는 하나님이 뿌려 놓으신 금(金)가루들이 많이 있습니다. 곧 여러 가지 세상적(世上的)인 축복(祝福)들입니다. 물론 거기에는 돈을 많이 벌거나, 높은 지위(地位)에 오를 수 있는 길도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이 그것을 추구(追求)하면, 힘은 가질 순 있어도 진정(眞定)한 자신(自身)을 얻는 데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아마 전도자(前導者)는 과수원(果樹園)을 크게 할 수 있는 축복(祝福)을 얻은 것 같습니다.과수원(果樹園) 사업(事業)을 크게 하느라, 돈을 들여서 포도원도 크게 만들고, 과원(果園)도 많이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가 무엇일까? 그 만큼 투기(投棄)가 커진 것입니다. 한번 풍년(豊年)이 들면, 부자(富者)가 되지만, 태풍(颱風)이 불거나. 병충해(病蟲害)라도 심하면 과일을 망치게 됩니다.
그러니까 농사(農事)를 크게 하면 할수록 그만큼 위험(危險)이 커지는 것입니다. 즉 농사(農事)를 크게 하면, 일꾼들을 많이 써야 합니다. 사업(事業)의 규모(規模)가 커질수록 위험(危險)도 커지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너무나 소심(小心)하게 경영(經營)하면, 경쟁(競爭)에서 밀립니다. 즉 사업(事業)을 크게 하면, 위험(危險)이 커지고, 작게 하면, 경쟁(競爭)에서 밀리는 것이 곧 사업(事業)하는 사람들의 고민(苦悶)입니다.
그래서 건강(健康)한 기업(企業)은 작은 데서부터 조금씩 키워나가 경쟁력(競爭力)을 갖추는 법(法)입니다. 즉 다른 기업(企業)들이 결코 흉낼 수 없는 노하우(knowhow)가 있어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투자(投資)를 많이 한다고, 반드시 사업(事業)에 성공(成功)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結果)
2:7-8절)남녀 노비들을 사기도 하였고. 나를 위하여 집에서 종들을 낳기도 하였으며. 나보다 먼저 예루살렘에 있던 모든 자들보다도 내가 소와 양 떼의 소유를 더 많이 가졌으며.은 금과 왕들이 소유한 보배와 여러 지방의 보배를 나를 위하여 쌓고. 또 노래하는 남녀들과 인생들이 기뻐하는 처첩(妻妾)들을 많이 두었노라”
이야기는 갑자기 포도원에서 노비(奴婢)로 가더니, 소(牛)떼와 양(羊)떼를 거쳐, 수많은 은금(銀金) 보화(寶貨)로 비약(飛躍)되고 있습니다. 솔로몬은 경영(經營)에도 귀재(鬼才)였는지, 여러 사업(事業)을 벌여서 엄청난 부(富)를 모았습니다. 그런데 이런 성공(成功)은 어떤 함정(檻穽)을 가지고 있을까? 심지어 처첩(妻妾)까지 많이 두었어도 만족(滿足)을 모른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끝없이 팽창(膨脹)시켜야 의미(意味)가 있습니다. 이미 사업(事業)을 확장(擴張)시키는데. 중독(中毒)되어 버렸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 점점 가속도(加速度)가
붙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다 결국(結局) *빅뱅(big bang)'이 일어나고야 맙니다.지혜(智惠)로운 사람은 일이 잘될 때, 속도조절(速度調節)을 할 수 있는 사람입니다.
알다시피 사람은 결코 절대적(絶對的)인 존재(存在)가 아닙니다. 무리(無理)하면, 반드시 대가(代價)를 치르게 되고, 후유증(後遺症)이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한번 일에 중독(中毒)된 사람은 쉴 수가 없습니다. 즉 일 벌레는 일을 쉬면, 불안(不安)하기 때문입니다. 전(前)에 무너진 한 대기업(大企業)은 한때 재계(財界) 랭킹(ranking) 2위까지올라간 재벌(財閥)이었습니다. 그 회사(會社)가 그렇게 커진 것은 은행(銀行) 빚까지 끌어들여서 작은 회사(會社)를 합병(合倂)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합병(合倂)한 회사(會社)를 담보(擔保)로 또 은행(銀行) 융자(融資)를 끌어오고, 다른 회사(會社)를 합병(合倂)시키는 식으로 커진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기(自己) 돈은 별로 없는 상태(狀態)에서 전부(全部) 빚으로 회사(會社)를 키워 나갔습니다.
그것을 중단(中斷)하면, 새로운 자금(資金)을 끌어올 수 없으니까 자꾸만 빚을 늘려나간 것입니다. 이것이 치명타(致命打)가 되어 결국(結局) 회사(會社)를 삼키고 말았습니다.
저는 수년(數年) 전(前)부터 교회(敎會)를 섬기면서 일에 중독(中毒)된 적이 있습니다. 해방(解放)동이 바보가 평생(平生) 어렵게 장만한 33평 아파트 담보(擔保)로 당시 주택은행(住宅銀行)에서 25%비싼 이자(利子)로 빚만 늘어갈 때, 가족(家族)들에게 왕따 당했습니다.
동탄 2신도시 단독(單獨)상가(商家)를 월세(月貰)로 얻어 미친(狂)듯이 3년 동안 쉬지 않고 축호전도(逐戶傳道), 30-40층 아파트를 오르내리며, 개종(改宗)한 새가족(家族) 전도(傳道)와 양육(養育)하는데, 고생(苦生)스러워도 교인들이 기뻐하며, 변화(變化)되는 모습을 보니까 너무나 좋아서 *어차피 죽으면, 썩을 내 몸 하나 고생(苦生)하자*는 식으로 열정적(熱情的)으로 달려왔습니다.
그러나 얼마가지 않아서 육체(肉體)와 영혼(靈魂) 모두 비참(悲慘)하게 망할 수는 없다는 사실(事實)을 깨닫고, 중대(重大)한 결정(決定)을 내리고, 스스로를 골방에 가둔 후(後), 기도(祈禱)하고, 하나님의 생명의 말씀 연구(硏究)하는 시간(時間)을 가졌습니다. 이것이 얼마나 고통스럽고, 힘들었는지 모릅니다.
계속(繼續) 긴장(緊張)하며, 활동(活動)하던 생체(生體)리듬(rhythm)이 기도(祈禱)만 하고,성경(聖經)만 연구(硏究)하니까 답답해 죽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그렇게 하지 않았더라면, 저는 이미 넘어졌을 것입니다.
그러나 결국(結局) 사탄(詐誕)의 사주(使嗾)를 받은 나쁜 정권(政權)의 성과급(成果給) 정책(政策)과 탐욕(貪慾)에 눈이 어두운 토개공에 의해 전재산(全財産) 강탈(强奪)과 초신자(初信者)들 50명 모두 흩어지고, 나 홀로 열정(熱情)목회(牧會)는 실패(失敗)하게 되었습니다.
교회(敎會)도 성장(成長)하기 시작(始作)하면, 걷잡을 수 없을 만큼 일을 벌이게 됩니다. 자꾸만 일을 벌이지 않으면, 불안(不安)해서 견디지 못합니다. 이것이 일종(一種)의 *성과(成果)의 병(病)*입니다. 그러나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평안(平安)한 것이 정상적(正常的)인 것입니다.아-멘 복음송 1969장 *죄악에 썩을 내 육신을*
※만물(萬物)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精神)을 차리고 근신(勤愼)하여 기도(祈禱)하라(벧전4:8)
우리세대와 다음세대,소중한 세계 모든 사람을 위한(마28:18-20) ◑멸망할 영혼救靈과 避難處설립할 특별기도와 특별기부동역자 찾습니다. 온라인 헌금 농협중앙회 주거래 우대통장 302-8772-0191-01 이름 옆에 헌금종류-6자(예 : 착한이 십일조) ☆네 재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마6:21) ※ 하나님의 주권(主權)을 인정(認定)과 순종(順從) 💖진리의 복음💖
|
† 대한 예수교 장로회(합동)교회갱신 성경연구원
친절하게 열린 상담 ☞정 의 영 목사 ☎ 010-8772-01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