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청난 믿음의 능력도
막6:1〜6 유장춘 목사(법학박사 ‧ 철학박사)
〇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믿음을 소유한 성도들을 통해서 이 땅에도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를 원하십니다. 본 설교를 통해서는 오염된 신앙으로 능력을 상실해 가고 있는 현상에 대해서 말씀을 통해서 깨닫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믿음으로 세상을 정복하는 꿈을 꾸고 실제로 이루시기를 축복합니다.
〇 본문말씀
= 예수님께서 고향에 제자들과 함께 가셔서 안식일에 고향 회당에서 설교하시자 “저 사람이 이렇게 훌륭한 사람인지 미처 몰랐다! 어떻게 이렇게 갑자기 지혜로워지고 이런 능력을 갖게 되었을까?”하고 감탄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는 “이 사람은 목수요 마리아의 아들에 불과하다, 우리는 그를 어려서부터 알았다. 그의 동생 야고보와 요셉과 유다와 시몬 그리고 누이들도 우리가 안다.”고 말하면서 “도대체 그는 자기가 누구라고 저러는가? 라는 생각으로 은혜를 차단하였습니다. 결국 예수님에 대해 조금 아는 것에 걸려 넘어져서 더 이상 믿음으로 나아가지 못했다. 예수님께서도 기대가 없는 사람들에게는『막 6:5) 아무 권능도 행하실 수 없으셨습니다.
〇 오염되어 힘을 잃어가는 교회
성경적인 신앙은 오직 성경! 오직예수! 오직 예수로 구원!입니다. 그런데 온 세상에 가득한 영향력이 교회에 침투해서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기대조차 하지 않고 있습니다. ① 오염된 사례에 대하여 WCC를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합동) 교단은 WCC가 공산주의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가입할 수 없다고 하여 엄청난 재산을 포기하고 오직 신앙만을 붙잡고 교단을 설립했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구체적으로 WCC에 가입문제를 놓고 한경직 목사를 위원장으로 전필순 유호준 안광국 박형룡, 박병훈, 한은균, 광주중앙교회 정규오 목사님들에게 연구하도록 한 결과 앞에 4명의 목사는 찬성하고 뒤에 4명은 반대하여 교단이 갈라졌습니다.
- WCC는 예수 그리스도의 신성을 부인하며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개인 영혼이 구원을 받는다는 기독교의 구원론을 부인합니다. 세계 모든 종교는 궁극적으로 같다는 만인 구원론으로 종교 다원주의를 주장한다, 불교, 이슬람, 종교가 없어도 착하고 성실하게 살면 구원을 받는다는 포괄주의를 주장합니다. WCC 한국 지부격이 KNCC 홈페이지에 실려 있는 기도문을 소개합니다. ”오 하나님 부처님 살려달라 메달려야 하는 건 우리자신인데 거꾸로 당신이 우리를 향해 애원하시다니요?”
-종교다원주의를 끝없이 추구하고 문화막시즘을 옹호하고 동성애 동성결혼 차별금지범 페미니줌 젠더리즘을 옹호하는 차별금지범 제정을 촉구하고, 북한과의 종전선언과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다수냐 소수냐가 문제가 아니라 성경을 중심으로 신앙생활하시기를 축복합니다.
② 오염된 사례를 이원론을 중심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3.1. 운동의 민족대표 33인중 개신교인 16명, 천주교인이 15명이었고, 한국교회는 일제강점을 규탄했습니다. 성경적인 신앙은 잘못된 정치에 대해서 목숨을 걸고 투쟁하는 형태로 나타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칼빈주의자인 아브라함 카이퍼 목사님은 “그리스도가 주인이 아닌 영역은 없다.” ,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께 영광을” 이라고 주장하였습니다. 네덜란드의 국회의원과 수상을 역임하면서 하나님나라 건설을 위해서 사역했습니다.
이처럼 칼빈과 칼빈학자들은 신앙을 삶의 영역에서 구체적으로 실현하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오늘날 한국교회는 정치에는 무관심해야 한다는 논리에 빠져서 세상의 법과 문화가 신앙에 무관심하도록 만들어버려도 무엇이 성경에서 벗어난 줄도 모르고 있습니다.
〇 성삼위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신앙
-본문 이전에 기록된 사건을 통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① 『막 1:40) 한 문둥병자 신앙, ② (2:4)지붕을 뜯어 구멍을 내고 중풍병자의 누운 상을 달아내린 믿음 ⓷ (5:23) 회당장의 믿음 ⓸ (5:28) 그의 옷에만 손을 대어도 구원을 얻으리라는 믿음이 필요합니다. 세례요한이 헤롯을 향하여 『막 6:18) 요한이 헤롯에게 말하되 동생의 아내를 취한 것이 옳지 않다 하였음이라』 고 책망하여 투옥되었다가 헤롯의 생일에 헤로디아의 딸이 춤을 추어 기쁘게 한 댓가로 죽음을 당하였습니다
- 3.1. 운동의 민족대표 33인중 개신교인 16명, 천주교인 15명이었고, 한국교회는 일제강점을 규탄했습니다. 성경적인 신앙은 잘못된 정치에 대해서 목숨을 걸고 투쟁하는 형태로 나타나도록 되어 있습니다. 믿음의 능력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겠다는 선진들의 담대한 믿음을 회복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능력은 세상을 구원할 수 있다는 그 믿음의 야성을 회복하시기를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