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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인 국금인화 金印 滇国金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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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운남 고대 문명을 대표하고 있다.빛의 고갱국은 중국과 외국의 역사학자들이 보기에도 풀리지 않는 매듭이다.중국에서는 창창한역사 전적에는 태사회사인 마천이 사기에 남긴 몇 백 자의 기록 외에 연구할 만한 어떤 역사 문자도 더 이상 찾아볼 수 없다.이 때문에 고갱국의 수수께끼를 푸는 일은 사학계, 특히 운남사학계의 관심사 중 하나가 됐다.
카테고리
1 종합하여 서술하다
2 상인
3현신
4 인증
5 저장 베이
6 동고
7 동단추 장식
8 청동 문화
9 우연향
종합하여 서술하다
오랫동안, 운남 고대 문명을 대표하고 있다.빛의 고갱국은 중국과 외국의 역사학자들이 보기에도 풀리지 않는 매듭이다.우리나라에서는 창창한역사 전적에는 태사회사인 마천이 사기에 남긴 몇 백 자의 기록 외에 연구할 만한 어떤 역사 문자도 더 이상 찾아볼 수 없다.이 때문에 고갱국의 수수께끼를 푸는 일은 사학계, 특히 운남사학계의 관심사 중 하나가 됐다.
상인
1953년의 가을에, 한 왕씨 성은 골동품이었다.상인들은 대여섯 점의 청동 병기를 들고 박물관에 팔려고 했다.
금인
금인
당시 성 박물관의 손태초 선생은 진지하게이 몇 가지 병기를 보고 나서, 그것들의 형제와 문식은 중원 지역에서 이미 출토된 고대 청동병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발견하였다.기.그래서 지도자의 동의를 구한 후 주저하지 않고 왕씨 상인의 손에 있던 청동 병기를 모두 사들였지만, 골동품상이 말하기를 꺼려했는지, 아니면 이 청동 병기의 출지와 수매지를 확실히 알지 못했는지, 손태초는 끝내 묻지 않았다.손태초의 마음속에 급히 풀어야 할 매듭 하나가 있다.우연한 기회에, 손태초는 성문사관의 방수매 선생과 이야기했다.이 일을 할 때, 또 다른 여청 하나를 알게 되었다.동병기에 관한 중요한 단서.방수매는 그의 고향 진녕현의 작은 이라고 불렀다.양왕산은, 항일 전쟁 초기에 나온 적이 있다.흙이 다량의 청동기를 지나쳤다., 그러나 그도 단지 들었을 뿐이다소문으로는, 직접 본 적이 없다.실물. 이 일은 손태초에게 더욱 걱정되었다.이듬해 10월 손 선생의 건의로 성 박물관에서 웅영, 채우분 두 사람을 진녕현에 파견하여 실지조사를 한 결과 방산매 선생이 말한 것은 사실이 아니었지만 출토된 곳은 바로 방산이다.웅영과 같은 동지들은 또한 석채마을 농민들로부터 청동병기 몇 점과 갈아 만든 매우 정교한 옛것을 공모하였다돌 쟁기를 대신하여, 그것을 관에 숨겨 놓은청동 병기를 비교해 보니 역시 조형과 문양에 공통점이 많았다.또한 마을의 노인들은 이 작은 산도마을의 풍수지리마을 사람들이 세상을 떠나면 대개 이곳에 묻히고, 여러 해 동안 석채산 마을 사람들은 산에 묘를 파면서 각종 청동기를 캐곤 했지만, 그들은 알지도 못하고 대부분 폐동으로 쿤밍에 팔려갔다고 한다.성 박물관은 이 같은 중요한 조사 단서를 감안해 석채산 지하 유물의 실태를 파악해 청동 병기의 비밀을 철저히 규명할 수 있도록 상부에 한 차례 발굴 승인을 요청하기로 했다.
현신하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바로 이런 난석이었다.도처에 잡초가 무성하고 그 모습이 드러나지 않은 언덕에 놀랍게도 2천여 년 전의 비밀이 묻혀 있다.광대한 연못의 동남쪽 모퉁이.평지에서 솟아오른 이 작은 언덕은 산모양이 대추 핵모양으로 남북 양끝, 가운데 폭, 서쪽 바위가 가파르고 동쪽이 평탄하며, 가장 높은 곳에서 지평면이 30여m, 길이가 약 500m에 불과하다.산 앞에는 이시자이산 촌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진녕현의 우연향이다.
소식이 전해진 후, 석채산 근처의 도농주민들이 몇 일 동안 분주히 뛰어다니며 알려 주니, 공사장 주변의 모든 산에는 온통 소식을 듣고 달려오는 사람들로 때때로 수천 명에 이른다.사람들은, 인근의 몇몇 현의 농민들조차 끊임없이 고고학 현장으로 몰려와, 모두가 '滇王' 무덤에서 출토된 보물을 보고 싶어 한다.
인증하다
후에 자세히 조사한 결과, 이 것은 6호 묘에서 옻이 출토되었다.관 밑의 금인은 "통체가 새것처럼 잘 되어 있다."뱀의 등부분에 비늘무늬가 있고, 뱀의 머리는 고개를 들고 오른쪽 위를 향해 있다.인면은 한 변에 길이 2.4cm, 두께 O.7cm, 통뉴는 높이 2cm, 무게 90g이다.뉴와 인신은 각각 주조하여 용접한 것이다.문장이 잘 짜여져 있는데, 획 양쪽의 끌 자국이 그래도 분간할 수 있고, 전서와 백문이 네 글자로 되어 있는데, 이를 '滇王印'의 인이라 한다.사마천의 《사기(·)·서남 이열전》에 따르면 한무제 원봉이 2년에 임금 강강이 한에 항복하고, 한("。)이 왕인(王印)을 하사하고 백성을 복장하였다.이 문헌의 기재는, 동일 출토이다.의 번호(奢华)의 럭셔리한 각종 부장품들이 함께 석채산이 바로 일대 왕과 그 가문의 능침지라는 것을 입증했다.
고고학에서는, 이와 같이 문물이 출토되고 있다.헌기상 일치되는 사례는 흔치 않기 때문에, 滇王金印의 출토은 그것의 유별나고 높은 것을 더욱 잘 보여준다.고고학적 가치.서한 때 한무제는 지금의 진녕에 익주군을 세운 적이 있다.이미 파악하고 있는 현 상황만 보면 고고학 발굴한 문헌이 1784년 한대가 김 감독 일본이다.다지가 섬에서 출토된 '한왜노왕' 금인, 1955년 운남 진녕 석지산 한묘에서 출토된 '滇王'지인해마다 장쑤성 양저우 부근의 邗江에 있다현영천진북2호 한묘 출토"광릉인면 치수에 전각하다글씨체와 인뉴타입 등면면과 앞면 두 개의 금인 10비슷하게 나누어. 이 금인의 출토은 한대 중앙왕조가 이 지역에 대한 통치를 하고 사마천이 2천여 년 전 《사기》에 기록했던 진실을 충분히 입증한다.바로 이 금인의 출토으로 인해 구이저우성 조직의 '야랑왕인' 찾기와 같은 고고학자들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사마천(司)의 '사기(史)'에 기록될 '야랑왕(夜王)'의 금인(金。)이 하루 일찍 발굴될 것으로 기대된다.。
50여 년이 지나 고고학에 따라 일하고 있다끊임없이 깊이 파고들어, 석채산은 다섯 차례에 걸쳐 과학의 고고학적 발굴을 실시하였으며, 모두 89기의 묘장이 발굴되어 출토되었다.각종 문화재가 만 건이다.노다 고고 조사와 발굴 작업 및 과학 연구의 걸음이 깊어지면서, 滇나라 신비의 베일이 벗겨지면서, 石寨山은 운남 고고 사업에서 눈부신 역사가 되었다.오늘날 석채산은 전국 중점문화재보호단위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운남 진녕 석채산 고고 발굴은 중국의 20세기 100개 주요 고고학적 성취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운남의 청동기 시대에는, 옥지 지역을 중심으로 했다.중심에는, 오래된, 신비한 왕국인 滇나라가 존재하고 있는데, 滇의 물가에, 滇人의 사회·문화가 도달했다.상당히 발달된 정도.《사기·서남 이열전》의 기록에 의하면, 전국 때, 초경 양왕 원년(기원전 298년)에 초나라에 속했던 장수 장령이 이지 지구에 군대를 이끌고 들어갔다.그가 초나라로 돌아가려 할 때 진군은 초속 무당, 검중지를 함락시켜 장엄한 귀로를 차단했다.이로써 장서와 그 부속은 "속성으로 변종하고, 그것을 길게", 즉滇王.。가 데려온 초인과 현지 토착 민족은 滇의 해변 천리 옥야에서 함께 창조하고 발전하였다.휘황찬란한 옛날 문명.
1950년대 중반부터 90년까지중기의 거의 40년 동안, 고고학자들은 진녕의 석짜산에서 모두 다섯 번의 공식적인 고고학 발굴을 했지만, 하나총 86기의 滇國 고분을 치우고 진귀한 유물 5000여 점(세트)을 출토해 두꺼운 역사적 먼지를 털어냈으며, 고갱왕국의 수몰된 오랜 역사와 찬란한 문화는 빙산의 일각을 드러냈다.석채산에서 출토된 수 천 점의 아름답게 물든 고금국 유물들이 고금국에서 발달한 청동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예국 금인: 석채산 6호분에서 출토되었다.뱀의 단추, 뱀의 등에는 비늘무늬가 있고 뱀의 머리는 오른쪽 위입니다.가로 2.4cm,높이 2cm, 무게 90g, 전서 ":"王滇".한나라 대새 인쇄 제도에 의하면, 제후 왕인은 뱀의 단추가 없다.제재신왕) 및 읍장 같은 사람도 드물다뱀의 단추를 만드는 사람은, 서한시의 왕신을 설명한다.분은 특이하고, 일반 외신왕과 내신은후왕은 모두 차이가 있다.왕금인의 발견이 정확하다석채산묘의 성격을 정하다연대나 묘주의 신분 등은 의심할 여지없이 중요한 증거로 역사와 과학적 가치가 높아 어느 문화재와도 비교할 수 없다.
저장조개
저장조는 滇나라 특유의 청동기로, 가지고 있다.그윽한 지방 특성과 민족적 스타일.석채산 청동문화가 유명한 까닭은 아주 가까운 곳인데, 출토된 많은 아름다운 저장물과 함께 있다.패기는 많은 관계가 있다.석채산에서는 각종 저장조 32점이 출토되었는데, 전형적으로 鎏금기사저패기와 같으며, 높이 50cm, 덮개경로 26cm, 몸체에 작은 크기, 허리 미빔, 바닥엔 짐승의 발톱이 있다.기개 중앙에 기둥을 하나 세워 놓고, 기둥 위에 네모난 플랫폼이 있는데, 검과 금을 한 패의 기마자가 그 위에 서 있는데, 주위의 모르핀이 패출 흉작에 의지하여 나머지 K는 내구?
동고
동고는 滇나라의 각 민족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일종의 것이다.타악기는, 滇나라 청동기의 가장 대표적인 물건 중 하나로, 유사한 중원지역 상주 청동 문화 중에서의 종정중기. 석채산형 동고는 진녕석채산 출토 최초,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동단추 장식
滇國동고리는 원형, 직사각형, 부규로 장식되어 있다세 가지 형상으로 정면에 마노, 옥석 및 공작석 등 부조인물이나 동물 그림이 박혀 있다.뒷면에 모두 직사각형의 버클이 있는데, 바로 그 때문에 버클의 이름이 붙여졌다.滇國의 압식은 기본적으로 청동제품이며, 소량의 구리주조금도 있는데, 총 압식의 수량이 출토유물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적다는 것은 滇國상층사회에 한정되어 있다는 것을 말해줍니다.원형과 장방형의 버클 장식에 동물무늬나 동물그림, 투우, 무희, 가옥, 제례 등으로 꾸며져 있어 생동감이 넘친다.불규칙한 버클은 고정된 형상이 없으며 주로 기물 표면에 근거하는인물이나 동물의 다른 동태는 제작을 요구하기 때문에 불규칙적인 형태를 띤 경우가 많다.버클 클로즈업된 인물과 동물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전체 구도의 미관에 영향을 미치다버클 장식의 하단에 가로누운 1을 추가하여 주조한다.뱀이나 두 마리 뱀은 그 일체감을 강하게 한다.滇국묘지에서 불규칙형의 버클장식이 출토되었다많이, 그리고 다수가애니멀 패턴, 예를 들면 "호랑이와 표범이 소를 잡아먹는다투우, 세 늑대가 양을 잡아먹는다, 호랑이가 멧돼지를 잡아먹는다, 삼수조, 세 마리 소, 입표, 범머리, 나방 등이 그것이다.
청동 문화
장구 이후부터 서한까지 중엽은 滇國의 번성이다영정 때 출토된 유물에서 보듯이 농업, 축산업, 수렵업, 어업, 건설업, 야금업, 방직, 제도, 보석옥석기 가공업 등 사회 생산 각 분야의 기술수는 평균 상당한 수준인데, 예를 들어 건축, 석채산에서 출토된 滇국간란식 가옥의 동주 모형, 그 밑받침 및 상층부까지 모두가공하였다.야금은, 당시에 滇나라에서 생산된 청동기가 화세할 수 있었다.계상의 어느 청동 문화도 이에 필적하여 국내외 학계에서 공인을 받았다.
滇나라 문명은 滇의 지역 내에서 대략적인 경험을 하였다.300~500년의 역정으로, 연못의 천리 옥야는 중화문명 속의 이 청동을 잉태하고 발전시켰다.문명의 진기한 꽃. 알 수 없는 이유나 현재의 고고학적 수단에 의해 탐구할 수 없는 요소 때문에, 고대의 나라들은 우리에게 太多나라 고성의 수수께끼와 같은 많은 것들을 남겨주었다.그러나 석채산 유물이 발견되면서 석채산 문화에 대한 세계인의 이해도 높아졌고, 옛 천고의 역사적 미스터리도 다른 옛 유물의 발굴과 함께 쏟아져 나올 것으로 보여 진상이 밝혀지고 있다.
이에 따라 출토된 문물은 거의 국시를 대표한다청동 문화를 대신한 부티크로, 저장기, 구리 편종, 금이 든 칼, 황금 구슬, 마노, 옥, 수레와 말 장식과조형이 기괴한 놋쇠 장식.그것들의 가치는 수몰된 운남고 역사상 최초의 지방정권인 고굉왕국의 실존을 대변한다.
아름다운 청동 문화, 이 오래된 것이다.왕국의 배경은, 그것들이 지극히 정교하고 공예 수준이 매우 높으며, 그 풍격과 조형은 중원 문화와 결코 같은 점이 없다.독립된 지역에서 생겨나고 발전해 온 손색없는 문명이다.
기원전 1세기 전후에, 이 고립된 왕은나라가 마침내 종점에 도달했다.서한 원봉 2년(기원전 109년)에 한무제병은 滇나라에 임하여, 滇왕거국하였다.항복하고 관리들을 입북시켜 주십시오.그래서 한무제가 왕에게 금인을 주었는데, 이 순금으로 만든 왕인 금인이 2천 년 동안 묻혀 있다가 고고학자들에 의해 발굴된 석채산의 흙 속에서 고갱국의 역사문화가 드러나고 있다.
滇문화의 발상지에서, 이와 같이 직면하다.중후한 고대의 찬란한 역사 문화, 당신의 마음은 깊은 감동과 도야를 받을 것이다.
우연 향
진성과 작별하고, 눈 깜짝할 사이에, 연못에 이르렀다.동쪽 기슭에 있는 소들이 고향을 연연하는데, 그 곳을 소가 고향을 연연하는 것은 이 마을의 아름답고 감동적인 전설이 있다.옛날에 어떤 사람이 자기가 기르던 소를 바다 어귀에 팔았는데, 소는 주인을 염려하여 또 물을 헤엄쳐 연못에서 돌아왔다.마을의 풍경은 그림과 같고, 옛 사람들은 "남호가 사방의 봉우리를 바라보니 푸른 자국이 푸른 하늘에 있고, 풍약호도 마음이 편하고 볼록하며, 청산토가 흰 구름 속에 있다"고 말한다.특히, 우연향산 금선어는 흰물고기, 금색세린, 큰 7~8인치에 불과하고, 여름과 가을의 때가 많아 평소에는 석동에 숨어 있다가 비가 올 때는동굴 안이 후덥지근해야 나온다.서하객은 여행기에서 "금선어는 연못인 금선동에서 나오고, 금색 비늘은 가늘고, 길이가 한 자도 안 된다."고 적었다.맛이 매우 신선하여 실로 생선 중의 진품이다."청대 쿤양 지주 류안코,"김광한 줄기를 날다가, 동굴 속의 하늘로 흘러들어가고, 들보를 두루 돌아다닌다.비늘이 살아 있어, 모두 아름다운 빛깔을 띠고 있다..왜 필획, 아니수를 놓아 바늘을 꿰다.묘하게도 이민족전.
참고 하단 중국 고대 거북금인
소스:이페어케이 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