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장.
설교자와 목사로서.
섹션 I.
그분의 설교 방식 .
벵엘은 그의 일곱 살 되던 해* 부터 그의 생애 가 끝날 때까지^ 복음을 전파 할 수 있는 모든 기회를 즐겼다. 그리고 이것은 다양한 상황에서 합니다. 그가 대학에서 학생으로 있을 때 에도 , 그가 다니는 대학의 규정 은 그에게 사회 앞에서 자기 차례 가 되어 설교 할 것을 요구했다. 그리고 공석에서^ 그는 때때로 그의 어머니가 두 번째 결혼 후에 거주 했던 Maul-bronn에서 같은 봉사를 자원하였다 . 그 다음에 그는 교구장 으로서 정기적인 목회적 책임을 맡았다 . 했다 때때로 설교 를 하기 위해 그는 나중에 Tiibingen에서 대학 조교 가 되었다. 그리고 슈투트가르트에서 보낸 두 년 동안에는 더욱 자주 , 그의 임무 중 하나는 마을 교직 자들의 설교 와 교리 교육을 돕는 것이었다. 마찬가지로 덴켄도르프에서도 마찬가지였지만 , 설교는 마지막 경우를 제외하고는 줄곧 신학교 교사로서의 그의 직분에 부속 되어 있었다 2 년. 결국, 헤르브레히팅겐(Herbrechtingen )의 교구장 으로서 그는 슈투트가르트로 부름을 받지 않을 때마다 시노드 에 참석 하기 위해 끊임없이 그곳에서 설교해야 했다.또는 Provincial Estates 의 세션. 그러나 그가 콘시스토리 의 평의원 으로 선출 되고 알피르스바흐 의 교구장으로 선출되었을 때 , 슈투트가르트 에 계속 거주해야 했기 때문에 그는 그러한 것에서 면제 되었다 공식 설교 ; 하지만 그는 헤르브레히팅겐(Herbrechtingen )에서 하곤 했던 것처럼 , 항상 그곳에서 개인적인 해설과 기도회를 계속하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제 벵겔 을 영혼의 설교자 요 큐레이터 로 보아야 하며 , 이는 그가 실제로 무엇을 알고 있는지만 알 수 있는 것이 아니다했다
« 1704 년 (Oct. 28,) 그는 Tiibingen 대학에서 신학 학생으로서 첫 설교를 했습니다.
설교자와 목사. 77의
그 캐릭터에서, 그러나 hJd 가 더 많은 일을하기 위해 얼마나 노력했는지 인식 할 수 있습니다 . 몇몇 장례식 연설을 제외하고는 그의 설교 중 어느 것도 인쇄 된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책의 편찬자는 강론과 사목 신학이 풍부한 벵겔의 미발표 저작 들을 상당히 많이 가지고 있다.
그의 설교 텍스트 는 우리 교회 예배 를 위해 지정된 성경 부분을 Ms가 건네줄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여생 동안 그는 그의 설교 의 모든 단어를 "매우 신중한 준비"로 썼다 . " 그는 항상 이것을 훌륭한 설교자의 형성에 ^x^e-ble로 간주 했습니다 . 그러나 말년에 이르 러 서는, "그는 때때로 그의 설교 의 일부를 기록으로 남 겼지만, ( 비록 그것조차도 그는 명상을 잘 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 였다 ;) 그는 이제 자기 생각을 조금씩 습관 화하여 자기 생각을 즉 석에서 연결 시키고자 했기 때문에, 기회가 있을 때마다 즉석에서 설교할 수 있도록 준비되기를 바랐다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그는 곧 자신이 놀라울 정도로 준비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만, (그리고 우리는 그가 대체로 " 많이 생각하고 쓰라 "는 그의 격언을 따랐다는 것을 알고 있다.작은,")* 그러나 우리는 그가 고령 의 나이 에도 불구하고 정기적으로 모든 설교의 스케치 를 작성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리하여 그가 헤르브레히팅겐 에서 행한 마지막 설교 는 매우 간결 하고 정확하게 기록되어 있다. 그는 특별히 설교와 관련하여 , " 우리는 반드시 그것은 일반적인 공리 로, 은혜는 자연 적 수단 이 더 이상 갈 수 없는 곳에서 시작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수단 이 가능한 한, 우리는 특별한 도움을 기대할 자격이 없습니다." 바로 그 사도들이 이 가령에 복종 하였다 는 것 , 그리고 위로와 격려를 주는 훈계가 주어진 것은 오직 &j;^raordinary 비상사태 를 위해서 였다 는 것을, " 신경 쓰지 마라 . 말하리라 " : "라고 말했지만, 이것은 그들이 " 일반적인 경우"에 그들의 연설을 묵상 하지 않았다는 것을 결코 증명하지 않았다. 그는 또한 말하기를, " 복음 의 설교자가 그가 탁월한 (자연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는 바로 그 일들을 행하는 것을 포기할 때, 그것은 - 왜냐하면 그는 그리스도 를 더욱 분명 하고 단순하게 전파 하기를 원 하기 때문에, 그러한 사람은 그의 사업 에서 풍성 한 축복 을 발견 하게 될 것이다." 그 " 그것. 않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가르치기 위해 우리가 되는 것이 아니라 , 더욱이 모든 것을 우리에게 떠오르는 그대로 가르치지 말고, 오직 가장 잘 적응된 것 만 가르치십시오 우리 청중의 유익 을 위해서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 누구든지 지혜롭고자 하는 것이 무엇 이든 지 먼저 <<b24>할지어다 /b26 > 그 며 , 그러면 그는 지혜로워질 것이다 ."
그의 설교 를 묵 상 할 때, 그의 습관 은 먼저 ^ 본문을 주석적으로 세밀하게 고려하고 , 그 다음에는 조심스럽게 선택하는 것이었다 . ' 일치의 도움으로, 그러한 평행 구절 은 의 풍부한 집합체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 성경적 생각 과 표현.
, ♦ Part II., ch. 참조. 나는.
78 벵겔의 생애 와 저술.
그는 " ^ 설교 를 위해 묵상 할 때 우리의 가치 에 대한 모든 생각을 마음에서 떨쳐 버리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무가치함을 드러내고, 그것을 오직 하나님의 영광 과 의지에만 고정 시키는 것이다 . 그렇게 경건한 기도 를 통해 차분 하고 침착 한 성찰로 가라앉 고, 자아를 완전히 벗어버리 는 것; 나머지는 그로드*의 즐거운 일에 맡기 세요 ."
주제를 선택 함에 있어서 그는 마치 전에 그 구절을 가지고 설교 한 적이 없는 것처럼 , 성경 의 지정된 부분을 살펴보 곤 했다 . 그가 다시는 그것 으로부터 설교 하지 않는다 면. 그때 그 중에서 가장 훌륭한 부분으로 보이 고, 신성한 감화 에 의해 그의 마음에 더욱 뚜렷하게 감명을 받은 것처럼 보이는 것이 무엇이든지, 그는 이것을 받아들였다 그의 백성 을 위하여 하나님의 영광 ^ 과 그리스도의 사랑과 인간의 구원을 바라 보 느 니 라. 그의 설교에는 사랑과 소망 과 관련된 근본적인 진리가 풍부하게 담겨 있었다. 그는 그 풍요 로움 을 부끄러워 하지도 않았고, 오히려 진정으로 경건 한 영혼들에게 이보다 더 잘 받아들여 질 수 있는 것은 없다는 것을 당연시했다. 그리고 그들은 자기들의 필요를 충족 시켜 줄 수 있는 정당한 권리를 우리에게 가지고 있다 ." 그는 자신의 오브m 영혼 의 익숙한 필수품 을 다른 사람들을 위해 준비 해야 할 것을 선택하는 척도 로 삼았고, 더 박 식 한 연구를 유보했다 언론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을 위해 . 그의 " Sketch of the Church of the United Brethren" (p. 88,) 그는 " 내 마음 에서 우 러나왔다 나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고난을 모든 것을 받아 마땅한 것으로 소중히 여기며, 따라서 그러한 고 난을 듣는 것을 항상 기뻐 해 왔다. 에 대한 주제가 설교 되었습니다. 때문에 같은 이유로 저는 수난 설교를 하는 것이 언제나 기쁨 이었습니다 . 그리고 이것들은 자랑하지 않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나의 회중 들에서의 특이한 수용. 나는 여전히 내가 쓴 그러한 설교 의 스케치 를 통해 각각 의 주요 주제 와 그 방식을 만족스럽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 정리 하고, 다루 고, 적용 했고 , 복음 의 골수를 이루었으며, 그것은 단지 상황*으로 구성 되지 않았다 . 그러나 나는 그리스도의 종 들을 많이 알고 있는데, 그들은 이 점에 있어서 나 자신 보다 더 낫다 고 나는 생각한다."
그러나 파인겔의 설교 방식은 결코 동일성과는 거리가 멀었다 . " 한때 그는 선택된 구절에 대한 ruxming 설명과 적용 을 제공하곤 했습니다 . 또 다른 때에는 어떤 중요한 교리를 이끌어 내고 그것에 대해 곰곰 이 생각하곤 했다. 다른 한편으로는 , 특정한 실제 적용으로 더 직접적 으로 나아가십시오 ." 그는 설교를 끝맺 는 기술을 익 히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왜냐하면 그는 '^ 그가 원할 때 그리고 그가 원하는 방식으로 투여 할 수 있는 설교 자는 설교 전체를 설교 할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훨씬 더 쉽고 자유롭습니다."
강단 에서 그가 연설 하는 방식은 동시대 사람이 말합니다 .
설교자와 목사. 79분
" 자연스러운^ 단순한, 그리고 거의 교리 교육에 가까웠다: 따라서 가장 무식한 사람들 , 심지어 어린아이들조차도 그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 그 그 자신도 그의 " 묵시록에 실린 60 개의 실천 적 연설"의 서문 에서 말하기를, " 어떤 사람들은 내가 모호하게 글을 쓰 지만, 분명하게 설교 한다고 말한다 . 그러므로 여기에 내가 전한 그대로 나의 설교 가 있다 ." (그들은 속기로 내려 갔다 ) ; " 여기 평범한 것이 있습니다 ." — 설교 에서 번성하는 수사학 , 특히 인기를 얻기 위한 모든 목표를 그는 죄로 간주했다 . 그는 또한 갑작 스럽고 격렬한 감정 으로 청중 을 압도 하려는 야망도 없었다. 그의 교훈 은 경건 한 마음에 매우 겸손 하게 주어졌 다 . 그러나 그는 때때로 뉘우치지 않는 사람들의 양심 에 가장 인상적 이 면서도 경솔 한 방식으로, 거룩 한 어조와 문체로 말했다심각도. 비록 그는 강제 적인 애니마티올리(animatioli)를 위해 노력한 적은 없지만 , 그것이 자연스럽게 생겨날 때, 그는 그것을 이용 했다 . 방법에 있어서 그는 사도들을 그의 모본 으로 삼았는데, 그들이 이전에 더 나은 것을 위한 것에 대해 접촉 한 것에 관하여, 그리고 그 다음에 아두(addu)를 취하였다 그들이 비난해야 할 것을 cing; 그리하여 그는 고트 -피리에드 아놀드 와 그의 추종자들 의 방식을 승인하지 않았으며, 그들은 그들이 해야 할 것을 제시 함으로써 그들의 담론을 시작했다. &ult 와 함께, 그리고 어떻게 해결 되어야 하는지 보여주었습니다 ." 그는 또한 말하기를, "우리는 우리의 대 적에 대한 언급 이 성경에서 그렇게 반복적으로 나오는 것을 발견 하지 못한다 . 일반적인 설교^ 는 모든 경우에 우리를 악의 저자와 일종의 일치로 즉시 이끈 다 . 반면 에, 신약 성경에서 영감 받은 교사들 은 항상 선 한 것을 앞세우 고 , 그런 다음 우리의 앎 과 인간 마음의 모든 악 에 반대한다 . 이 악 중 어느 것이 이기든지 이루어진다면 , 그 점에 있어서 사탄 은 우리에게 아무런 이득 이 없습니다 ."
율법 과 복음 이 우리의 설교 에서 가장 우선 해야 할 때라는 질문에 그는 " 우리는 절대로 취 해서는 안 됩니다 이 문제에 대한 우리의 통치 를 위해 다른 사람들. 각 자는 그로드 가 지시 하는 대로 행하되, 그의 이해 력과 지식을 최대한 활용하라." 그는 자신의 설교 가 깨어남보다 더 교훈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 깨어 있는 설교자들이 그들의 청중들에게 가정 으로 돌아가는 것들을 열렬히 촉구 함으로 써, 더 놀라운 선을 행 하는 것으로 발견 된다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어떤 사람들은 결코 그들의 방식을 채택 하지 않았는데 , 그 자신 안에서는 그것이 강제 적이고 자연스럽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이다 . 그는 말하기를, " 진 부하거나, 저급하거나, 기술적인 것에 의존 하지 않고 , 그 자체로 빛나는 진리를 단순하게 제시하는 것이 최선이었다 표현이나 이상한 말들"이라고 말했다. 그의 설교에서 그는 성경 구절 을 완전히 읽었 는데, 그것은 그가 " 우리는 일반성을 제공 해서는 안 된다 " 고 생각했 기 때문입니다.
8. 벵겔의 생애 와 저술.
사람들은 우리가 하기 쉬운 것처럼 성경 지식을 그렇게 엉망 으로 만드는 것과 같은 것을 인정 합니다 : 게다가^ 성경의 간단한 구절들이 증명합니다 ^ 모두^ 듣는 사람들에게 가장 좋고 가장 상쾌한 음식 입니다 . 참으로 구원에 목말라 있습니다 ." 그의 품격 있는 태도와 관련하여 , 그는 어 려서 부터 " 혀가 가지 않도록 표현 에 있어서 자신을 절제 시키려고" 늘 결심하였다 생각하기 전에 , 또는 아무 생각 없이 어떤 것을 말하거나 ; 그리고 그는 언어와 태도에 있어서 모든 경박 함과 젊음 의 허세를 경계 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으며 , 다음과 같은 적절한 중력 (drefivortig)을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 다. 성경 은 이렇게 명령한다." 그는 똑같이 주의를 기울 여 " 모든 문장 을 부자연스러운 어조로 말하는" 나쁜 습관 을 피했고 , 그래서 " 에서" 그의 설교의 더 강렬한 구절 들 "이라고 그는 그의 목소리 와 행동을 아주 약간만 높이 곤 했다 . " 그는 우리 주님 의 수난 에 대해 설교 할 때 특별히 감정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항상 이런 종류의 설교 를 하곤 했기 때문입니다 컴포트 주제의 중대성을 감 안 하고 , 적절한 절제를 가지고 전달 되어야 합니다 . 같은 이유로 그는 "설교단 에서 절 대로 팔을 온전히 들어 올리 지 않고 팔꿈치에서만 들어 올렸다." ― 그는 설교를 마친 후 에, 유익 하게 소개 하기 위해 잊어버린 말을 무엇이든지 주의 깊게 기록하곤 했다 미래의 기회에 ;" 그리고 그는 항상 안톤 교수 의 충고를 따르기 위해 노력했다 . 너의 영혼 이 여전히 따뜻 하고 네 안에서 꿈틀 거리고 있을 때 ." 그가 설교 한 어떤 설교도 효과가 없는 것처럼 보였 을 때 , 그는 그 설교가 "자신을 더듬는 데 어떤 소용이 있다"는 사실에 스스로를 위로했다 ^ 그리고 어쩌면 영혼 들에게 주는 위대한 유익 이 설교자에게 있지 않다는 것을 다른 사람들에게 확신시키기 위해서일 것이다." 그러나 그토록 신실하고, 건전한 지식의 깊이 와 그토록 넓은 마음을 가진 설교자가 교회의 전체 계획을 받아들였다는 것입니다.구원은 반드시 그의 신자들을 권면하고 교훈하는 데 특별한 자격을 갖추었 음 이 분명하다. 특히 복음을 전파 하라는 그의 부르심 이 그에게 습관적으로 가장 중요 하게 여겨졌다는 것이 그의 성품에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이 아니었기 때문이다.다른 어떤 하나님보다도 더 많은 것이 그의 마음에 두 었던 사업으로서, 단호하고 즐거운 선호였다. Spener의 진정한 정신 으로 , 그는 그리스도인 사역의 모든 후보자 가 " 의 자격을 나타낼 수 있어야한다 고했다. 그의 영적인 출생은, 회심하지 않은 목사 는, 기도 하는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 한쪽 날개 를 가진 새 처럼 무능 할 수밖에 없다 ." 안으로 그는 이 점에 대해 부끄러워할 이유가 없었 는데, 왜냐하면 그는 누구를 알고 있었기 때문이다.
• 할레의.
설교자와 목사. 81분
그는 믿었고^ ' ^ 가 말하였다' 고 증언 하였으니, 이는 그가 믿었기 때문이었다. 그는 또한 자신의 공적 사역에 대해 많은 격려를 느꼈 는데 ^ 이는 그가 다양한 경험을 통해 " 더 많은 선을 행할 수 있다"고 확신했기 때문이다 책을 쓰는 것보다 (개인 주소로) iHvd voce ." " 교구 의 훌륭한 성직자 는 인간의 양심을 건드리 는 데 탁월한 장점 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영 에 의해 마음이 영향을 받고 , 받아들일 수 있도록 열린 사람들을 가진 사람들에 의해, 참으로 목사로서 간주되고 쓰임 받게 될 것이다 그것에 대한 사랑 속의 진실. 오직 그러한 목사 만이 그가 모든 구부러 지고 거친 것들을 곧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스스로 우쭐대어서는 안 된다. 그의 정신 은 그의 회중 의 모든 성원을 올바른 발판 에 놓기 위함이었다. 왜냐하면 그들 중 대다수는 " 헛 된 일"(Ezra X.10) 처럼 보일 것이기 때문이다. 3.) ** 부름 받은 자는 많 고 택함을 받은 자는 적다." 그러나 그 소수의 것으로 성취 할 수 있는 것은 더 소중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스케치 입니다 . 그의 설교.
1. 요한 복음 10장에 대한 설교 27 — 30.
" 내 양 은 내 목소리를 듣 는다. &씨. 나와 나의 아버지는
하나." *
성경 에는 참 된 신자들의 성품 과 축복을 보여 주는 유쾌한 비유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성 요한 복음 서 15 장에서 우리 구세주께서는 자신을 참 포도나무 라고 말씀 하시고 , 그분의 백성 을가지 ; 그것을 통해 그는 그들이 자신과 가장 가까운 방식으로 관련되어 있으며 의의 열매를 맺 을 것으로 기대 된다고 가르 칩니다. 따라서 같은 장에서 그분은 그분이 명령 하시는 것은 무엇이든지 행 하는 사람들을 친구 라고 부르십니다. 그리고 마태 복음 xii. 49, 그분은 그들을 자기 형제 자매 라고 부르십니다 . 에베소인들에게 보낸 서 간 중 다섯 번째 에서 성 바오로는 교회를 몸에 비유하고 그리스도 를 교회의 머리에 비유합니다 . 그리고 오직 한 영혼 이 인간의 몸에 생명을 불어넣고 다스 리듯이, 그리스도의 지체 가 될 그들은 모두 그분의 다스림을 받아야 한다.영이 있고 그들 속에 같은 마음을 가지라 그것은 또한 그 안에 있 느니라. 마태 복음 13 장에서도 마찬가지다. 우리 구주께서는 눈에 보이는 교회를 물고기 에 비유하신다.그물 로 둘러싸인 모든 종류 ; 그 중 선 한 부분은 의로운 사람을 나타내 고, 거절당한 부분은 불경건한 사람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훨씬 더 감동적으로 눈에 띄는 한 가지 유사점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에서 그리스도 께서는 자신을 선한 목자 라고 말씀 하시고, 참 된 신자들 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씀하신다.
* 이것은 벵겔의 첫 번째 설교 였다. 그는 10월에 티빙겐 에 있는 신학대학에서 이것을 설교했다. 1704 년 28일, 그의 나이 열여덟 살 되던 해*
G
82 BEN6EL의 삶과 저술.
그의 양들. " 내 양 은 내 음성을 듣 느니라" 고 말씀하셨 을 때, 그 히니에 대한 그들의 태도 가 무엇인지 (그들은 그의 목소리를 듣고 순종적으로 따른다 ) 와 그가 그들을 얼마나 잘 돌보 는지를 가르친다. (그는 그들을 안다 . 영 생 을 준다 . 그들이 멸망하도록 용납하지 않을 것이다 .) 이것을 더 잘 이해 하도록 합시다 — 참된 그리스도인의 성격 과 상태 ; 또는
나는. 그들의 본성 과 성향.
II. 그들의 영광 과 축복.
신은 우리에게 교화 없이는 아닐 수 있습니다 ! 아멘.
본문 의 말씀 은 불신자들 의 모순 에 대한 응답 으로 우리 주님이 그분의 신격 을 변호하시는 부분이다. 받는 사람 그들의 불신의 죄를 보여 주시 고, 그분 이 행하신 놀라운 기적 에 호소 하시 며, 그런 다음 그분이 행하신 기적에 호소하시고 , 그런 다음 그에 필요한 기질 이나 품성을 나타내신다. 그분의 참 된 제자가 되는 것, 그분의 원수 들이 낯선 사람들이었던 하나님 에 대한 믿음 과 사랑을 그 자체로 소유하는 것 이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 은 그의 모든 참된 제자들의 본성과 성향이 무엇인지를 보여주 시 며 , 원수 들에게 그들이 왜 믿지 않았는지 를 선언하신다 그분에게 , 즉 그들이 그분의 양에 속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 때문에 '^ 그의 목소리를 듣는 것' 이 그의 양 이라는 한 가지 표시 였다 는 것을 . 이것은 단순히 듣는다.^ 즉 , 우리가 듣는 것을 마음에 두지 않고 그리스도의 설교를 듣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는 믿지 않는 유대인들이 이것을 행 하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은 그분의 참 된 추종자들이 그들 앞에 놓인 진리에 기꺼이 저항 하지 않고 , 오히려 진리 에 동의 하고 찬성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heart, 그리고 연습하기 위해 모든 것을 줄이십시오 . 같은 취지로 그는 더 나아가 그들에게 이르시 되 ^' 하나님께 속한 자는 내 음성을 듣느니 라. 그러므로 너희 는 하나님께 속하지 아니하였 으므로 듣지 말 지니 라."
그리스도의 양 들도 그분을 따릅니다 . 유대인들 은 그들의 (동물) 양 들이 일반적으로 목자를 따른다 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모든 영 적인 양 들은 삶과 고통과 죽음 에서 클리리스트 를 따른다. 그들이 신앙, 소망, 사랑, 하나님을 경외 하는 마음, 또는 다른 어떤 덕행 에 대한 그의 권면을 듣거나 읽든, 이러한 권면은 그들은 어리석다. 그들은 그분이 그들을 위해 어떻게 고통을 겪 으셨는지, 그리고 여기에 그들에게 모범 을 남기셨 는지 배우는가? 그들은 성 베드로 가 그의 첫 번째 서간 , chapter, ii. 에서 우리에게 가르치 듯이 그의 발자취를 따르며, 그 \ fimdamental 규칙에 따라 그리스도 께서 친히 주셨습니다 — " 아무 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 를 부인 하고 날마다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 라." 고려해 봅시다 —
II. 진정한 그리스도인의 축복 과 영광 : 그리스도 께서는 여기서 말씀하십니다, " 나는 그들을 안다 ^^ 이것은 그분이 그들의 모든 행위를 아신다는 것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그는 그들의 마음 과 가장 깊은 생각을 시도 하고 증명 하려고 노력 하며 , 우리는 그가 그 여인 에게 " 말" 할 수 있었다는 것을 발견 합니다 .
설교자와 목사. 83분
사마리아 " 그 여자가 행한 모든 것 " 그리고 그는 그의 원수들의 마음의 악 한 생각을 알고 있음을 증명했다. 그것은 또한 그분이 그들의 선한 목자의 성품 으로 고통을 겪으실 만큼 그분이 그 시간에 대해 그토록 친절하고 은혜로운 지식을 가지고 계심을 의미한다 그들은 " 부족 함이 없습니다^ 것; 그분의 말씀 의 푸른 초장에서 그들을 먹이시 고, 그들의 영혼을 회복 시키고 새 힘을 주 십니다.*' 그리고 우리가 볼 수 있는 그러한 애정 어린 보살핌을 베푸 십니다 한다 ; 그토록 특별한 ^ 그리고 특별한 방식으로 그들을 보 살 피고 소중히 여기 시므 로, 그들은 결코 멸망 하지 않을 것이며, 지옥의 파괴자 자신도 멸 망하지 않을 것이다 그들을 성공적으로 공격할 수 있 도 록, 그리하여 그^ 가 사도 성 바오로와 함께 기쁜 마음으로 외칠 수 있도록 , ** 사망아, 너의 쏘 는 것이 어디 있느냐 ? 오 무덤이여, 그대의 빅토리가 어디 있느냐 ? " 이는 그들의 주 그리스도 께서 그들에게 영 생을 주 셨 음 이니라." 눈으로 본 적 도 없고 귀 로 들은 적도 없고, 사람의 마음으로 생각한 적도 없는 것을 하나님께서는 그들을 위하여 예비 하셨 느니라 그 </B21> 그를 세상에 불경건한 자들 로부터 현세 적인 면 에서 , 그리고 영적인 면에서, 많은 것을 견뎌야 한다는 것은 사실이다 그들의 원수 인 마귀를 존경합니다 . 많은 십자가와 시련과 고난 과 고난 이 그것들을 견뎌 냅니다 . 통해 그들은 하나님의 왕국 에 들어가 기 위해 많은 환난을 겪 어야 한다. 하지만 이 시대의 고난 은 그들 가운데 나타날 영광 과 비교될 가치가 없다. 사도 바울은 "우리의 빛은 잠시 뿐이지만 우리를 위해 훨씬 더 크고 영원한 무게를 이루 게 한다"고 말합니다 영광을 위하여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크리스천 들은 우리가 묘사하고 있는 그 은혜 의 길을 그리스도께서 "아신다" 는 축복받고 행복한 백성입니까?
그렇다면 누가 진정한 그리스도인 이 되기를 원하지 않겠습니까,
그 선 한 목자 예수 그리스도의 양 중 하나 ? 그의 임프릴 과 목회적 보살핌 을 영원히 따르 고 싶지 않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나는 우리 모두가 즉시 이것이 참으로 행복임에 틀림없 다는 것을 깨닫지 않을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 그렇다면 우리 가운데 누가 지금 그것을 소유 한다는 생각 으로 스스로를 위로할 수 있겠습니까? 우리가 대답하노니, 그의 이름 에 합당하게 행 하는 모든 사람이 그렇게 할 수 있으며, 그들이 그의 양 이 되기를 원하노라. 신앙, 사랑, 소망 및 기타 덕행으로 그분 을 따르는 사람들 입니다. 하자 다만 그 안에 있던 같은 마음이 우리 안에 있으니, 너희 를 놀라게 할 시련 과 유혹 의 열기 를 겪지 마 소서 .그리스도 께서 친히 죽음을 맛 보셨고, 그것은 우리를 위해 맛 보았다. 우리가 선한 목자를 떠나 선하지 않은 길로 들어서는 일은 결코 없도록 주의합시다 . 그분의 뜻 대신 에 우리 자신의 뜻 을 따름 으로써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 자신이 이사야 liii에 표현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7, ^* 양 털 깎는 사람 앞에 있는 양처럼 dmnb ;" 그러므로 우리의 힘 도 조용함과 확신에 있게 하 소 서. 그리고 " 우리 앞에 놓인 경주를 인내 로써 달리"읍시다 . O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패턴 과 모범에서 떠나 는가
지 2
84f 벵겔의 생애 와 저술.
그리스도로부터 !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교활함에 있어서 여우 를 닮았고, 돼지를 비 천 하고 더듬 거리며 마시고 먹는 것에 탐 닉 했으며, 염소를 음탕함에 비방했고 , 개를 닮았는가 부러워하면서, &c. 그들은 그리스도의 양떼 의 인내심 있는 양 과 양을 닮 아서 그들의 선 한 목자를 순종적으로 따르는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단지 육체 와 마음의 욕망 을 충족 시키기 위해 살는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리스도를 따르는 대신 에 악 을 행 하기 위해 군중 을 따르는가! 슬프게 도! "그들은 그들의 보상을 받으세요 ! 그러나 사랑하는 이들이여, 우리가 그들과 함께 같은 어리석 고 위험한 방종 에 빠지지 말자, 그들이 얼마나 우리를 화나게 할지 라도, 우리에게 격분하시고 , 우리는 그들에게 감사 나 보상을 바라보 아서는 안 됩니다 . 그리스도 는 우리의 주님 이시며 목자이십니다. 그분을 따르 게 하면 우리에게 부족한 것이 아무것도 없을 것입니다 . 그가 자기 양을 안다 고, 우리에게 선언 하지 아니하였 느냐 ? 그러므로 , 그가 그렇게 아는 사람들은 행복하다. 그분은 그들의 불행 과 가난 을 아신다. 그는 그들이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 알고 있으며, 그</B211> 그들을 돌보신다 . 그분은 마지막 날에 그들을 자신의 자녀 로, 그리고 아버지의 축복 된 자녀 로 인정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그는 왼 편에 있는 염소 들에게 이르 시되 진실로 내가 너희 를 알지 못하노라 저주 받은 자들아 내 게서 떠나가 라 하시니라 그러면 의로운 자는 영원히 그와 함께 그들의 주가 될 것이며, 그들이 지금까지 "보는 것으로 아니라 믿음 으로 " 그의 음성을 들었 음이니라. 그리고 그것을 따랐 으니, 그들은 이제부터 그를 있는 그대로 얼굴을 마주 보게 될 것이다. 이 희망의 위로 를 위해 , 위대 하시고 믿음이 많 으신 목자여, 찬양과 존귀 와 감사를 드립니다 !. 그분이 그분의 영 과 말씀으로 우리를 인도 하셔서, 우리가 그분 을 합 당하게 행 하여 모든 사람을 기쁘게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아멘 !
2. 삼위일체 후 열아홉 번째 주일 복음에 관한 설교 . 매트. ix. 1— 8.»
모 세에게서 우리 생명의 최고 로 사랑하시는 분의 말씀 을 읽는 것은 가장 편안 하고 즐거운 일입니다. 너를 고치 게 하리라." (출애굽기. xv. 26.) 비록 그분이 의사를 필요로 하지 않는 능력으로 인간을 창조하셨지만 , 그 때는 그의 영혼 과 몸이 가장 아름다운 완전 함 상태에 있었기 때문이다. 서로 가장 훌륭한 조화를 이루 고 있지만, 아아! 타락 으로 말미 암아 아담 은 자기 자신과 그의 모든 후손들을 매우 다른 상태로 타락시켰다 . 왜냐하면 모든 인간의 영혼 은 이제 순 결하고 더럽혀지지 않은 하나님의 모습 대신에 자연히 죄의 수치스러운 형상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 그리고 이사야 (i. 5, 6,)은 우리의 무서운 상태를 진정으로 묘사 합니다. 그는 " 머리 전체가 아프고 심장 전체가 아프 다. 발 바닥 에서 머리 까지, 그 안에는 소리가 없고 상처 가 있고
* 10월 10 일 몰브론에서 설교 . 1706 년, 그의 심각한 질병 직후 ; 스 무 살 째 되던 해.
설교자와 목사. 85분
타박상, 썩어가는 궤양; 싸매 지도 않았고, 닫혀 있지도 않았으며 , 향유 를 바르 지도 않았다." 이 마찬가지로 몸은 그것이 취 해진 흙 으로 다시 변하는 것, 그리고 이전에 흙 으로 채워지는 것의 무필(moumfiil) 변화에 종속된다많은 질병 과 비애가 죽음의 전조 가 되리라 . 그러나 참된 의사 로서 이 이중 의 고통 에 대한 충분한 치료법 을 우리에게 보증해 주신 하나님께 드랍니다. 영혼의 회복을 위해 그분은 그분의 사랑하는 아들의 고난을 통해 대 속의 보배 로운 피를 공급 하셨 다 . 이사야 가 말하기를, " 그는 실로 우리의 근심을 담당 하시며 우리의 슬픔을 당하셨도다. 그러나 우리는 그가 치심을 당 하고 , 하나님께 맞고, 괴로움을 당하고 있다고 여겼다. 그러나 그는 우리의 허물을 인하여 찔리 셨느니 라. 그 우리의 죄악 으로 말미 암아 상함을 받으셨도 다. 우리 평화의 형벌 이 그에게 임하였고 , 그의 채찍에 맞음 으로 우리가 나음을 받았느니 라." 그리고 우리의 육신 은 우리의 복되 신 구속주에 의해 이미 너무나도 부적합하게 되어 있으며, 그렇지 않으면 훨씬 더 힘든 피로 를 면제받을 수 있습니다 엉덩이 와 고통 ; 그렇지 않으면 그러한 고통 은, 경건 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격렬한 처벌로 바뀐 다. 우리는 우리 앞에 놓인 복음 안에서 우리 구주께서 참된 의사이시며 치유의 대가 이시라는 만족스러운 증거를 가지고 있다. 이는 여기 한 가난한 사람이 병에서 회복 되기 위하여 그 에게로 데려왔 나니, 보라, 그는 자기 에게 합당한 태도 로 그를 고치 시니, 이는 전부임이니라 신성한. 그 그의 몸 과 영혼을 모두 회복 시켰다. 그리고 그는 그의 적들의 모든 격렬한 반대에도 불구하고, 바로 그의 적들 앞에서 이 응징을 꽉 채웠다 . 그러므로 지금 이 기회에 이 기적을 우리 앞에 세웁 시다 . 이 중풍병자의 치료법 을 생각해 보라 .
첫째, 영혼 에서 시작된 것과 같이 ;
둘째, 서기관들의 불공정한 관념을 입증한 바와 같이 ; 그리고
셋째, 육신의 건강이라는 선물 로 영광스럽게 완성 된 것처럼 , 그리고 오, 나의 사랑하는 청중들이 단독 으로 그리고 사적으로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 여기에서 우리에게 제안 되는 신성한 진리 ; 그리고 하나님께서 그의 선하신 영의 능력으로 우리 모두의 마음에 그것을 효과적으로 기록 하실 수 있도록 말 입니다! 아멘.
나는. 이 중풍병 자의 치료 는 그의 영혼 에서 시작되었다. " 보라, 그들이 중풍 병자가 침대에 누워 있는 한 남자를 그에게 로 데리고 왔 더라." 정황 을 볼 때, 이 사람들의 주된 목적은 오랫동안 병을 앓고 있던 환자를 그리스도에 의해 치유 하는 것이었 음을 보여 주는데, 그 환자는 이제 크게 변한 상태였다 그의 말 과 행동 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그는 그들이 기대했던 것과는 매우 다른 방식으로 치유의 일을 시작합니다 . 왜냐하면 그는 무엇보다도 먼저 고통 받는 자의 영혼을 치유 하고, 그의 몸 의 치유 를 잠시 미루 며 말하기를, " 스미,
86 벵겔의 생애 와 저술.
기뻐 하라, 네 죄 사 함을 받으소 서!" 모든 질병과 모든 인간적 불행의 교활한 원인에 주의를 기울이 는 죄 로서, 그리스도께서 먼저 이 감추인 뿌리를 제거하셨 다는 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이겠는가 그 병에 대해서는 ? 그렇게 해서 자기 죄 의 용서를 확신하게 된 그 사람은 이제 참으로 좋은 위로 가 될 수 있었다! 자신과 모든 위로 의 근원 이 신 하나님 사이의 영적 분리의 울부짖음은 이제 제거되었습니다! 우리 도 "믿음으로 의롭다 하 심을 얻었은 즉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로 말미암 아 하나님 으로 더불어 화평을 누리"습니다. (롬 12:10) v. 1.) 그렇다, 이런 식으로 우리 모두는 우리가 하나님의 거룩 한 자녀임을 확신할 수 있다 . 여기서 예수 께서 병 자를 " 아들"이라는 이름으로 부르신 것을 주목하십시오. 더욱이 , 치료 는 그를 예수님께로 데려온 사람들의 믿음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 예수 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 셨을 때 J^ 그리스도 께서 그들의 이 일을 보 실 필요가 있었던 것 같지 않다. 그들이 &ith를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 이는 그가 다음과 같이 보았기 때문이다. 악한 생각을 하는 서기관들의 마음 속으로처럼 그들의 마음속에도 쉽게 들어갈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의 이러한 믿음 은 그를 너무나 기쁘게 하였기 때문에 , 그는 즉시 고통 받는 가난한 사람들에게 다음과 같은 유익을 주고자 하였다.술래. 우리의 영적인 관심사 에 있어서 , 특히 하나님 앞에서의 칭의의 문제에 있어서 , 어느 누구도 특별한 유익 을 가질 수 없다는 것은 사실이다. 다른 사람들의 feith ; " 의인은 그 근심으로 살리 라 ." * 그러나 현세적인 문제에 있어서는 이것이 쉽게 이루어질 수 있다. 아픈 사람은 그의 친척들 과 친구들이 행사하는 피디스트(fidth ) 를 통해 신성하게 회복되고 보존될 수 있다 . 그들의 믿는 기도에 응답합니다.
우리의 구세주'}? 여기서 행함은 더 나아가 영적 복지가 항상 우리의 최우선 관심사 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왜냐하면 영혼 이 죄 에 의해 그토록 비참하게 감염 되어 있기 때문에, 우리의 주된 임무는 이 최악의 악을 탈취하는 것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 우리의 위대한 의사 이신 그리스도 에 의해서 만 가능한 참된 헌신입니다. 그러나 온전 한 자들이 그분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 므로, 우리는 다음과 같은 큰 비참함을 알고 분별 력을 갖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죄가 우리를 감소 시켰습니까? 우리의 원초 적이고 선천 적인 부패 뿐만 아니라, 알면서도 모르 게 저질러 진 우리의 많은 실제 적인 죄들 . 우리는 우리가 마땅히 우리 자신을 질병 과 육체적 고통에 굴복 시켰고, 우리 자신을 신성 에 복종시켰다는 것을 인정하고 믿어야 한다불쾌감, 비난, 그리고 가혹한 처벌. 이것을 믿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 은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슬픔 과 경건 한 두려움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모든 죄에 대한 거룩한 두려움 으로 영향을 받게 되십시오 . 그렇다, 우리는 마땅히 심령 의 참 된 통회 를 느끼고, 모든 죄악에 대한 내적 혐오 감을 느껴야 한다. 우리는 벌 을 받아야 할 책임이 있는 것에 대해 가 아니라 잘못을 저지른 것에 대해 진심으로 후회해야 합니다
* 롬 i. 17.
설교자와 목사. 87분
우리의 창조주, 보존자, 구속주, 보혜사의 합당한 선하심 과 신실하 심에 대항 하는 것입니다 . 마음이 실제로 그렇게 영향을 받을 때; 우리가 우리의 영적 질병을 진심으로 느끼고 인정 할 때 ; 그때 가 바로 우리의 훌륭한 의사에게 신청 할 때 이다. 그러므로, 그대의 통회하는 마음 과 영을, 그대가 할 수 있는 한, 비참하고 악랄한 것을 그분께 데려오라. 그분 께 계시 하시고 , 상황에 따라 필요하다 면 그리스도인 수선 자나 그리스도인 목사 에게 당신의 실제 상태를 드러내십시오. 거리낌 없이 하십시오 . 당신의 비참 함을 안 절 부절못하는 구세주께 불평하라; 그분 께 도움을 청하십시오 . 참된 신앙으로 그분 께 가까이 나아가 라, 그러면 그분이 반드시 너를 용납 하시리라 . 그는 Mrill 이 모든 ihy 질병을 치료합니다. 그가 너의 상처를 막아 주실 것이다 . 그가 너의 채찍질을 씻 으시리라 . 그는 자신의 소중한 흘림을 통해 너를 완전히 온전 하고 깨끗하게 만드 실 것입니다 . 그분은 하늘에 계신 아버지 앞에 너를 흠 없게 내어주 실 것이다 . 그렇다, 그는 이 모든 것을 기꺼이 할 준비가 되어 있다 . 불과 중풍 병자의 경우 처럼 , 그는 많은 간청을 원하지 않았다.
사랑하는 형제들 이여, 이것이 우리의 영혼을 위한 유일하게 안전한 상태 이기 때문에, 우리가 쉴 때까지 쉬 거나 긴장을 푸 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관심사 가 되어서는 안 된다 .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 암아 우리의 죄 사 함을 받았고 , 우리가 그 숫자에 들어갈 수 있음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하나님의 자녀들 이여, 누구의 교 제가 그리스도와 교제하는가? 양심이 이렇게 기운 을 얻고 위로를 받을 때까지 쉬 지 맙시다. 우리가 진리 그 자체의 것 이어야 하는 견고한 기초 위에서 기쁨 으로 우리에게 주시 는 그리스도의 말씀 이 이것임을 선포 할 수 있을 때까지 아들아, 딸아, 기뻐 할지어 다, 네 죄가 사 하여지를 지어다." 이 그러나 그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처럼 신성하게 규정된, 돌이킬 수 없는 회개와 신앙의 질서에 의해서가 아니고는 다른 어떤 방법으로도 얻어져서는 안 됩니다우리 앞에 놓인 본문 을 보 시기라도 하소서. 주님 의 눈 은 엎드려 있습니다 . " 믿음 이 없이는 하나님을 기쁘시 게 할 수 없습니다 ." (히 1:10) XI. 6.)
그러나 어떤 사람이 헛 된 꿈, 헛된 상상, 육신의 확신을 참 되고 생생한 것으로 착각하여 자신을 속이지 않도록 우리는 그렇게 되어야 합니다 여기서 주장하는 신앙 은 " 사랑 으로 역사하는 믿음 "이며 , " 선행 "으로 그 실체 를 분명하게 드러낸다는 것을 상기시킨다. 이 병 자의 친구들의 신앙 은 이렇게 나타났다 . 그리고 그 병 자의 왕 도 마찬가지 였 으니, 이는 그가 즉시 예수의 말씀 에 순종하였 기 때문이다.
"우리에게는 영혼에 대한 최고의 보살핌 이 있어야 할 높 고 도 중요한 이유 들이 있으며, 그 이유는 여기에서 권장 됩니다. 사랑하는 형제 여러분, 하나님께서 왜 우리에게 이 현 생 을 주 셨는지 저와 함께 생각해 보십시오. 우리가 우리를 무심코 바라보는 데 우리의 몇 안 되는 불안정한 세월을 보낼 수 있습니까 ? 이 세상의 즐거움과 즐거움을 얻기 위해 수고 하면서 ; 단지 우리의 연약한 몸을 돌보는 것에서 ; 또는 불확실한 재물을 쌓 아 올리고 세상의 소유 물을 얻는 데 있어서?
88 베노엘의 생애 와 저술.
그분께서는 우리가 그분 을 섬기 고 영원을 위해 합당하게 준비될 수 있도록 우리를 이곳에 두지 않으 셨는가 ? 우리는 그분의 신성한 영광의 성전이자 거처 가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그분과 불가분의 연합을 이루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말 입니다. " 묶여 있는"( 성경의 표현을 빌리 자 면), " 생명 의 소용돌이 속에서", "복된 교제"에 의해 , "주 우리 하나님 이여?" 그렇다면 우리의 개인적인 삶과 행동과 대화 가 어떻게 이 위대 하고 자비로운 의도 와 일치하는가? 우리는 인간 혼 의 높고, 기원 적이며 , 신성한 장엄함을 신실하게 고려하는가? 그것은 이것의 썩어질 기쁨 으로 결코 만족 될 수 없다 인생 ? 우리는 곧, 아마도 내일에, 이 생 을 떠나 서, 우리가 아무것도 가져오 지 않았고 우리가 얻을 수 있는 세상을 영원히 떠나야 하지 않겠는가 아무것도 가지고 다니 지 않나요? 이 필멸의 육신 은 곧 " 다시 지상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그러나 나의 불멸 의 영혼은 어떤 상태로 " 그것을 주신 하나님께 로 돌아갈 것인가?" 분명히 그것은 더 중요한 결과를 낳 는다 우리의 영혼이 그분의 보좌 앞에 서 게 될 것인지를 아는 것 보다는, 아버지와 완전히 화해하셨던 아버지 앞에서 우리, 또는 우리가 영원히 죄를 범한 재판관 앞에서 와 같이 말입니다. 슬프게 도! " 그러면 무슨 이익 이 되겠습니까 ?" 나는 우리 구세주의 말씀으로 묻 습니다 . ' * 온 세상을 얻은 것 도, 잃은 것도 그렇다자신의 영혼 ? 그러므로 이제 " 시간이 있을 때 " 현재의 영적 상태가 실제로 무엇인지 를 진지하게 숙고 하고 숙고 해 봅시다. 왜냐하면 우리가 우리 시간의 매우 많은 부분 , 아마도 그 중 가장 좋은 부분, 심지어 생각하는 것조차 vrithout하는 데 보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까? 심각 그리고 그런 주제에 대해 진지하게 ? 우리가 이 세상의 재물, 숙박, 쾌락, 즐거움을 소유하는 것보다 훨씬 더 진지 하고 열성 적으로 노력해 왔다는 것이 사실이 아닙니까 ? " 그 세상 과 부활의 영광을 얻기에 합당한 자로 여겨지 는 것"에 대해 ? " 우리는 훨씬 더 " 이것을 사랑하지 않았습니까?" 현 세상" 은 그 정반대 의 " 아버지의 사랑 "이 우리 안에 있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을 우리의 위대한 과제로 삼았습니다. 아직 영감받은 사도 성 요한 이 그러한 마음 상태에 대해 어떻게 경고 하는지 들어보십시오 : " 세상을 사랑 하지 말며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마십시오 세상에서 .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 하면 아버지의 사랑 이 그 안에 있지 아니 하니라. " &c. 우리의 현세적 직업 은 신의 섭리 그 자체에 의해 우리에게 임명 된다. 그러나 우리는 어떻게 하면 이러한 직업 들이 모두 우리의 단순한 일시적인 기록으로 바뀔 수 있는지에 대해 너무 염려 하지 않았던 가? 하나님의 왕국 을 위해 일하는 것을 잊어버렸다. 아니면 우리는 복되 신 구세 주와 함께 하늘에 계 신 우리 아버지의 뜻 을 행 하고 완수하기 위해 우리의 양식과 음료를 만드시고 있습니까? 그의 작품 ? " 우리는 스스로 고상 한 생각에 빠져 있지 않습니까?
설교자와 목사. 89분
•
생각은 항상 근거가 없어 야 합니다 .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 를 잘 확신 하려고 노력하는 대신; 우리가 그리스도 와 교제 하고 그분의 신실한 제자들과 교제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우리가 선을 행 했다면 생명 으로 부활 하는 일이 있을 것이라는 것을 진지하게 고려하고 있습니까? 그러나 우리가 악 을 행 했다면 정죄에 이르게 될 것이뇨 "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 라 "는 말씀 을 우리가 끊임없이 기억 하고 반성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선 이든 악이든 ;" ― 그토록 헤아릴 수 없는 " 하늘의 보물 ", " 사라지 지 않는 영광 의 면류관 " 이 그분의 손이 닿는 곳에 놓여 있습니다.우리 모두, 우리의 대화 가 천국에서 , 천국의 시민 으로서 천국에서라도 이루어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 만일 우리가 정말로 이 영광스러운 유산을 미리 맛 보았다면, 우리는 얼마나 열렬하게 우리의 영혼을 돌보 아야 하며, 모든 기회 에 대해야 하겠는가? 우리가 그 유산을 정신과 마음에 간직 하는 것을 잊어버리 고 , 모든 행동 의 틀을 짜고 명령하는 것을 소홀히 한 모든 것을 잃어버렸다 그리고 그것을 온전히 소유하기 위한 눈빛 으로 고난 을 겪는다.
우리는 고려합니다 —
II. 우리 구주 께서 서기관들 의 불의한 생각에 대한 응답 으로 그의 치유의 방식을 옹호하심. 그들은 한낱 사람으로 여겼 던 이 예수 가 스스로 죄를 용서 하는 능력을 주장하는 것을 이상하게 여겼다. 모든 죄 는 근본적으로 하나님에 대한 범죄 이기 때문에, 그들은 그 죄를 사하실 수 있는 분 은 오직 하나님 이 심을 증명하기 위해 성경을 가지고 있었다. 처벌* 그래서 그들은 우리의 사비우이의 언어를 신성 모독 이나 다름없는 것으로 여겼다. 그때 그들의 마음 속을 스쳐 지나가던 사사로운 생각들이 그러했다 . 그들이 그 말을 입 밖에 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사람 속에 있는 것을 아셨 으니 이는 아무도 사람에 대 하여 증언 할 필요가 없 으셨 음이니 라" 고 공개적으로 꾸짖 으셨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악 한 생각에 대해, 그리고 특별히 이것에 대해, 그리고 나서 기적 을 통해 이 땅 에서 죄를 용서 하시는 그분의 능력을 증명 했다. 그들의 악 한 생각에 대한 그의 대답은 다음과 같은 효과로 간주 될 수 있다 : — " 너희는 md 를 단지 아무것도 아닌 것으로 간주 하기로 선택 한다. 한낱 인간에 불과한 반면 , 너희 는 내가 참 으로 하나님인 줄 알아야 한다 " 너희는 나에 대하여 너희 마음속에 보이는 그 악 한 생각을 품을 이유가 없다 ; 나는 즉시 내가 죄를 용서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줄 것이며, 이제 그것을 너의 능력 안에 두 어 그것을 용서 할 것이다. 말씀 으로 중풍병자를 고치는 것이 신성한 일이라는 것이 분명 하지 않습니까 ? 한 낱 인간이 자신의 이름으로 할 수 없는 일? 그때 너희 는 자명한 진리를 소유하는 데 자부심 을 느끼게 될 것이다 . 즉, 나에게 죄를 용서할 권능 이 있다는 것입니다 ." 그리고 이제 그는 즉시 그의 일을 완성 했다.
90 벵겔의 생애 와 저술.
중풍 병자에게 일어나 걸으 라고 명령 함으로써 두 배로 치유 하심 으로써. 여기서 잠시 멈춰 서, 우리의 생각을 정돈하고 지키는 것이 얼마나 필요한지를 배워 봅 시다 .^ 하나님을 거스 르지 않기 위해서 입니다. 구세주, 또는 우리 이웃의 의로운 사업에 해를 입히 기 위해.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서로의 생각을 내버려 두는 것에 암묵적으로 동의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 또한 어떤 인간 법정 도 사람의 악한 생각을 인식할 수 없으며 , 다만 악 한 말 과 행동으로 이러한 생각이 제기 될 때를 제외하고는 말이다 . 이는 오직 하나님 만이 마음의 생각 과 의도를 분별 하시 며 , 사람들은 자기 눈을 보고 ^판단할 뿐이다 . 그들의 귀로 듣는 것 이니라." 그러나 우리의 길 과 같지 않은 그분께는 우리의 가장 감추어진 생각이 벌거벗 고 열려 있고 순응할 수 있습니다. 마음 과 고삐를 시험 하시는 ^^ 분 은 그분 이시며 , 그분 에 대해 기록되어 있기 를, " 여호와여 주께서 나를 살피사 나를 아 셨나이다 ! 그대는 멀리서 내 생각을 이해하시는구나 ." 그러므로 온 땅 이 그를 경외 하고 두려워 할지어다 전에 그 ; 그분 을 불쾌하시 게 하기를 두려워 하고 , 우리의 생각으로 그분을 노엽게 하기를 두려워합시다 . 왜냐하면 우리가 루스의 계시 된 진리, 그의 전능 한 능력, 그의 공의, 공평, 또는 그의 사랑 일반을 불신할 때, 우리는 이들로 그를 몹시 화나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 또는 우리가 그분의 거룩한 계명의 정신 과 일치하지 않는 어떤 은밀 한 욕망, 어떤 특정한 욕망 에 빠질 때 도 그렇다. 우리는 항상 기억해야 합니다. " 마음 에서 나오는 악 한 생각 과 살인과 간음과 음행과 도둑질과 악 한 눈과 신성 모독과 교만, 어리석음 ; 사람을 더럽 히고 하나님 앞에서 버림받는 것들이니라. 독이 든 분수 에서 유독 한 물이 흘러 나오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그의 안에서 솟아난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웃에 대한 무자비 하고 악한 생각을 품 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 해야 합니다 . 더욱이 우리는 그의 행동 의 어떤 부분 이라도 정죄하거나 그의 행동 중 어떤 것도 잘못 해석 해서는 안 된다 . 이런 식으로 다른 사람에게 죄를 짓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그것을 할 수 있습니다 . 관찰하다 엘리 가 경건 하고 경건 한 한나가 그녀를 금주에 빠진 것으로 성 급하게 여겼을 때, 그녀가 물을 붓고 있을 때에 얼마나 잘못을 저질렀는지요 그녀의 마음을 하느님께 아뢰 십시오! 바리새인 시몬 이 어떻게 우리 구세주께 귀한 향유를 드린 여인 뿐만 아니라 우리 구주께 도 잘못을 저질렀습니까, 언제 그는 생각하기를, " 이 사람이 선지자였더라면 , 자기를 감동 시키는 여자가 누구 이며 어떤 여자 인지 를 알았을 것이니, 이는 그 여자가 죄인이다 ." 멜리타의 " 야만적인 사람들" 이 어떻게 사도 성 바오로 에게 잘못 을 저질렀 는가? 그의 손을 듣고 그들이 생각하기를, " 이 사람은 의심할 바 없는 살인자요, 복수를 당하는 자 로 다
설교자와 목사. 91분
살지 않기 위해 !" 그리고 마지막으로 , 이 서기관들 은 얼마나 불공평하게 우리 주님 이시며 구세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생각했 을까요?
그러나 참 그리스도인 의 자선, 즉 사랑 은 우리가 다른 사람들의 행실 에 가능한 한 최선의 구조를 두 도록 주의를 기울일 의무를 부과한다. 그리스도인 may.be 순수한 친절 과 사랑 으로 움직 여 명백한 죄 로 위험에 처한 다른 사람을 꾸짖 고, 게으름 으로 귀중한 시간을 낭비 하는 것을 보며, 부적절한 언어를 사용 하거나, 허풍 에 빠지는 것. 잘못 을 저지른 사람 은, 비록 그가 나이가 많거나, 지위 가 높 거나, 다른 면에서 그를 책망하는 사람보다 더 지혜 롭 다 할지라 도,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좋은 의도의 훈계를 불친절하게 받아들이지만 , 그것을 자선적인 의미로 허용하는 것; 그것을 교만, 무례, 불공평, 우월감에 대한 오만 으로 돌리지 마십시오 . 다시 말하지만, 만일 우리가 우리의 동료 인간 들 중 어떤 사람이 소위 말하는 것처럼 현저하게 불행한 것을 보게 된다면 , ^ 즉 어떤 섭리적인 재벌* 아래 있는 것을 보게 된다면 , 우리는 그렇게 하지 말아야 한다 그들이 다른 사람들 보다 더 불경건 하고 악 해야 한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십시오. 만일 어떤 사람이 명령받지 않은 어떤 준수사항이나 구원에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들 , 또는 도덕적 예의 에 절대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것들에 대해 양심을 갖게 되는 것을 본다면, 우리는 이다 성급하게 그것을 자기 의지, 자부심 또는 특수성 탓 으로 돌리 지 마십시오 . 그러나 그러한 사람을 참아야 하며, 친절 과 부드러움 으로 대해야 한다. 이러한 것들은 참된 그리스도인 사랑 의 필요조건들 중 일부이다( 고전 2:10). xiii.) " 모든 것을 참 으며 , 모든 것을 믿 으며, 모든 것을 바라 며, 모든 것을 참느니 라 ." 자비롭지 않고 " 악한 생각" 을 하는 마음이 어떻게 하나님을 조 금 도 기쁘시 게 할 수 있겠는가? 우리의 악한 마음 과 사악함은 우리가 함께 해야 할 그분의 눈에 노출 되어 있으며 , 어쩌면 선 한 동기 와 우리가 나쁘 게 생각할 수 있는 우리의 열렬한 그리스도인 의 올바른 의도. 대신에 다른 사람을 판단 하는 것에 있어서, 우리는 우리 자신이 어떻게 대하여 어떤 태도를 취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도록 끊임없이 자신의 마음 상태를 살피어야 한다 신. 우리는 그분 앞에 나아가 " 오 하나님 이여 나를 살피사 나의 h^art를 아소서 "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진실함이 있는지 항상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나를 시험 하시고 내 생각을 아시 고 " 아니면 이것 대신 에 우리 구세주가 옥 카시온이 서기관들 이 그랬던 것처럼 우리에게 묻 지 않았느냐 너희는 어찌하여 너희 마음이 악한 것으로 생각하느냐
우리는 마지막으로 주목 합니다 —
III. 그리스도의 치료 의 완성, 인간의 육체적 은폐 안에서 . 서기관들의 악한 생각에 대항하여 능력의 말로 ^자신을 변호 한 후 , 그는 기적^ 경이로운 육체적 치유를 행하기 시작한다. 그리하여 모든 사람이 보는 앞에서 불치 병을 치료 할 수 있는 그분의 신성한 능력을 드러내고, 그 결과
92 베노엘의 생애 와 저술.
죄를 용서하기 위해서입니다 . 그가 얼마나 용감하게 사업에 임 하며, 그의 적대자들의 악한 생각에 더 이상 주의를 기울이 지 않 는지를 관찰 하라. 분명히 우리는 이로써 우리의 그리스도인 행로에 있어서, 그리고 모든 의무를 충실 히 이행 함에 있어서 우리가 다른 데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는 것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우리 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잘못된 판단과 악 한 행동 으로 우리의 사업; 그러나 하나님의 칭찬과 선 한 양심의 칭찬으로 만족해야 한다 .
"그러고 나서 그가 이르 시되, ' 병 든 자여, 중풍병자는 일어나 네 침대 를 들고 네 에게로 가라 .^ 이것은 모든 사람을 허락하는 역할을 했다 . 사람들은 그가 " 네 죄가 사하여지을지어다"라고 말했 을 때 무의미 한 말을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안다 . 그러나 그것은 그 자신의 전능하심 에서 나오는 은혜의 말씀이었다. 영혼 과 양심의 치유에 이르 는 길을 찾을 수 있는 말씀, 그것이 선포한 용서를 전 함 으로써; 바람 과 바다 도 순종하는 말씀 이니 라. 어느 소경의 눈을 뜨게 하시고, 벙어리에게 말 의 능력 을, 귀먹 은 자에게 청력 을, 죽은 자에게 생명 그 자체 를 주십니다. 이 중풍 병자에게 명령 하는 것은 그것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그에게 전달 했다 . " 일어나 네 침대 를 들고 네 집으로 가 라"고 말하자마자 그 사람은 일어나 그렇게 했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그가 그리스도 에게 계속 순종 했다는 것을 믿을 수 있습니다: 그는 사람들 앞에서 그를 사랑하고 , 존경하고, 영광 스럽게 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배워 봅시다 . 하나님께서 우리를 현세적이든 영적이든 고난에서 구해 주 셨을 때 행한다 . 우리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으로 그분의 봉사와 봉사에 바 침으로써 그러한 은혜로운 은혜 를 감사 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이지 않습니까 ? 찬양하라, 우리의 영혼 과 몸이 이렇게 자비롭게 회복되었는가? 분명히 그분은 이로써 우리에게 " 우리의 몸 과 우리의 영으로 그분을 영광 스럽게 하리니 , 이는 분명히 그의 도끼"로서 우리에게 영광을 돌릴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주셨습니다 그분의 구속받은 백성들 입니다. 베드로의 아내의 어머니는 그리스도 께서 열병에서 회복 시키신 후에 그와 그의 제자들에게 " 일어나 성역을 베풀 었다." 그와 같이 우리 도 " 우리 지체를 의의 도구로서 하나님께 바치" 어야 하며 , "우리 자신을 받아 주는 산 제물로 바치 " 어야 합니다 . 예수 그리스도 를 통해 자신을 갖게 된 것입니다." 곁에 본성 우리는 그분 께 적대적이며, 우리 자신의 부패 한 본성 은 항상 이 " 이치에 맞는 봉사"에도 무관심하다. 그러나 " 일어나라"라는 말씀 을 전 하는 거듭나 고 새롭게 하시는 은혜 는 참으로 능력이 부여 된 것처럼 그렇게 할 수 있는 능력을 부여 합니다 이사회ily 중풍 환자의 프레임. " 우리가 그의 바라 된 것이니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을 위하여 하나님이 전에 정 하시매 우리 로 그 가운데서 행 하게 하려 하셨 느니라." 하나님께서 우리의 생명을 멸망 에서 구해 주셨을 때, 우리는 당연히 " 오 주님, 저는 주의 종입니다 . 나를 도와주 소 서 ! 그래서 우리는 내 노래를 부를 것입니다
PREACHER AND PASTOR. 93
thy house as long as we live/' (Isa. xxxviii. 20.) But our best way of being grateful to him, is to devote our entire lives to his praise ; that we may '^ run in the way of his commandments^ because he hath enlarged our heart." We shall then likewise endeavour to make our fellow-sinners our brethren, " partakers of the benefit." K God has regenerated and enlightened us by his word, then, as his peculiar people, zealous of good works, we are to " show forth the virtues of Him who hath called us out of darkness into his marvellous light ; acting out that pre- cept of Christ, " Being converted, strengthen thy brethren." St. Paul, like a true child of God, though in captivity before king Agrippa, said, " I would to God that not only thou, but also all who hear me this day, were both almost and altogether such as I am, except these bonds." Have we also been restored to bodily health ? Then must we make ourselves as useful as we can to our afflicted neighbours, never forgetting that our own health was renewed for that very purpose.
Consider, beloved, that this is the will of God in Christ Jesus concerning us. It is what he expects of us ; and upon this he has not left us to confer with flesh and blood. Neither are we to give it a secondary attention, and soon to forget it ; but we are to seek first this business of life as long as we live. Let us, therefore, be prevailed with to engage every day afresh in what- ever service our blessed Lord and Master requires, and we shall experience in due time the fulfilment of that exceeding great ' and precious promise made by himself, " Blessed are those ser- vants whom the Lord, when he cometh, shall find so doing; verily I say unto you, he will gird himself, and make them to sit down to meat, and will come forth and serve them."
K as Christ's true disciples, we improve to our neiglihour's welfare the gifts and abilities bestowed upon us, we shall receive • from Christ the same regard and recompense as if our services had been done to himself. Yes, and heforehandy even in this present life, we may expect to enjoy invaluable advantages by &ithfril obedience to Him. The Scriptures every where promise this to us ; assuring us that as " Godliness with contentment is great gain," so it " hath the promise of the life that now is," as well as ** of that which is to come." Many a Christian who sin- cerely loves and fears God, and " prays" to him " without ceasing," is more prospered even in temporal things, (not to mention that he is fiir more contented and happy about them,) than worldly minded persons who rise early, who late take rest,
94 LIFE AND WRITINGS OF BENGEL.
and eat the bread of cares and anxieties ; " for surely God gives to his beloved in their sleep," The highest ambition of worldly men is to enjoy what they call prosperity in this fleeting life ; but pious persons, though ever so " perplexed on every side," with their " soul continually in their hand," are privileged to enjoy a double blessing ; theyjnot only attain " the kingdom of God and his righteousness," which they " seek first," but " all other things axe added unto them ;" the blessings of this life are given them over and above, as well as " the prin- cipal thing," the " one thing needful." And though this ad- ditional bounty may be sometimes withholden, which however is an exception to the rule, still they will be " abundantly" compensated in the heavenly kingdom, and " the more" so in consideration of what was withholden from them for ** a little while," and as it were " for a moment." For they who wait for the Son of God from heaven, shall be glorified in their very bodies ; which shall be *' fiishioned like unto his glorious body, according to the mighty working whereby he is able to subdue all things even unto himself. Then shall ^^ they shine forth as the sun in the kingdom of their Father ;" '* everlasting joy shall be upon their heads ;" they shall be fiimiliar with the highest and most perfect loveliness ; " they shall see God " " face to face."
May He dispose our hearts to be continually " thinking on these things ;" that such may be our lives in this present world, as not to make us one day repent of the manner in which we have led them !
^ Think of it, while you sojourn here, Toll in hiB love and holy fear,
Nor think to mourn jour choice ; But trust in his most holy word, As your hest comfort, and the Lord
Shall make you soon rejoice.**
Amen.
3. 사도행전에 대한 설교 iv. 12.*
** 다른 어떤 것에도 구원 이 없습니다 . 이는 천 하 사람 중에 구원을 받을 만한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 이니라."
스크립처에 대한 존경 을 나타내 고 , 그 안에 있는 단 한 마디 도 하나님 으로부터 주어진 것이 아니라고 믿을 만한 충분한 이유가 있다
* 20 세 되던 해인 1706년 12월 23일 슈투트가르트 에서 성직 심사에서 설교 함 .
설교자와 목사. 95분
헛되이 ; 그러나 거룩 한 책의 한 글자 한 글자가 그분의 영광 에 도움이 되며, 이 모든 것이 교리, 책망, 교정, 또는 교훈 에 유익하다 의로움 안에서. 이 말은 성경 속 인물들에게 부과 된 이름 들에도 적용될 수 있는데, 그것은 하나님 에 의해서든, 그의 거룩 한 천사들에 의해서 든, 또는 거룩 한 자들에 의해서든 말이다남자. 그리하여 이스라엘의 이름이 야곱 에게 주어졌 는데, 이는 그가 왕자 로서 하나님 과 씨름 하여 이겼 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예언자 호세아는 그의 여러 자녀들을 이스르엘, 로-루하마, 로-암미 라는 이름으로 부르라는 신성한 지시를 받았다 . 열 지파에 대한 하나님의 무거운 불쾌 함; 그리하여 연로 한 제사장 사가랴 는 천사 가브리엘 로부터 그의 약속 된 아들에게 요한 의 이름을 주 라는 명령을 받았다. 그는 이제 막 세상에 마니페스트가 될 은혜의 설교자가 되어야 했다 . 우리는 아브라함 피롬 아브람 의 이름과 사라 피롬 사래의 이름과 같은 종류의 다른 경우를 언급 할 수 있습니다. 이름이 반석 을 뜻 하는 베드로 와 야고보 와 요한에 대하여 우리 주님 은 우 뢰의 아들 보아네르게 스를 부르셨다 . 그러나 별 들의 빛 이 태양의 밝기 보다 뛰어나 듯이 , 다른 모든 것들의 이름 들도 그렇다. 복되 시고 거룩 하신 예수 의 이름, " 모든 무릎 이 꿇 고 모든 혀 가 주님 이심을 고백 하리로다. 하나님 아버지"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성 베드로 는 본문 에서 우리에게 " 다른 어떤 것에도 구원 이 없다. 천 하 사람 중에 구원 을 얻을 만한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으니, 이는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 외에는 없느니라." 따라서 그는 예수 의 고귀한 이름을 대표합니다.
나는. 오직 그리스도 에게만 특이한 것으로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