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맥주 박물관.
청도맥주박물관은 청도맥주회사가 설립한 중국내 유일한 맥주박물관입니다. 청도맥주는 1903년 설립된 역사가 깊은 맥주로 세계에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A동과 B동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A동은 역사 박물관으로 B동은 생산시설,제조과정 및 시음관,기념품 가게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입장료가 60위안인데, 오리지날 맥주 한 잔을 시음해 볼 수 있습니다.

▲ 관광철이라서 입구 도로가 일방통행인데도 너무나 복잡했습니다.

▲ 여기서 입장표를 구입해야 하는데, 반드시 여권이 있어야 합니다.
여기서 알게된 것인데, 단체 여행객은 입장료가 15위안이더군요.



▲ 저 미인이 마시는 것 한 잔 마시고 싶데요.
동영상이 너무 선명해서 실제인 줄 알고 한 잔 달라고 할 뻔 했어요.






▲ 시음으로 오리지날 청도맥주 한 잔씩 줍니다. 땅콩 한 봉지와 같이..
기분이 그런가! 알싸한 것이 바깥에서 마시던 것과는 그 맛이 확연하게 틀리더군요.

▲ 출구쪽으로 나오면 또 한 잔을 시음하라고 공짜로 줍니다. 이 카페는 출구임과 동시에 외부에서 아무나 들어올 수 있는 카페입니다. 오늘은 관광객이 너무 많아 시음 코너를 몇 번이고 다녀와도 안 말리데요. 우리는 한 사람이 석잔씩 마셨습니다. 저는 운전 때문에ㅠㅠ..
외부에서 들어 온 사람은 한 잔에 10위안입니다. 오늘같이 복잡한 날은 외부 손님도 시음 코너에서 잔을 받아도 제지하지 않더군요.

▲ 청도한인교회입니다. 1992년 창립되어 2001년 본 건물을 신축하였습니다.
첫댓글
술:물맛이좌우한다는 말이있듯이
라오산계곡의 맑은물을 사용하여 제조한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2006년 가족,친지와함께 방문했던
적있습니다.
그렇다고 합니다만...본 적이 없어서..ㅎ
청도맥주 공장이 내륙 여러곳에 있는데 그 맛은 칭다오의 것과는 사뭇 다르다고 합니다.
시리즈로 청도 시내 구경 잘했습니다''
항상 즐겁고''''건강하세요~~^^
가끔 한번씩은 가 볼만하데요^^
맥주 성분의 대부분이 물 입니다. 엄청난 물을 외부에서 가져오는 것은 불가능. 보통은 공장 지하의 암반수를 올려서 제조하지요.
옛날 영등포역 OB맥주, 부천 중동역 옛 진로 소주도 똑 같지요 ㅎ
그래서 물 좋은 청도맥주가 그리 유명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