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메일
  • |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자주 묻는 질문/F&Q 질문입니다. 농약방에선 왜 항상 더 농도를 짙게 하라 하나요?
초록밭 추천 0 조회 240 06.07.24 22:13 댓글 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7.25 16:32

    첫댓글 그것은 잘못된 처방입니다.농약은 적정량을 유지시켜 뿌리십시요.농약을 만들때는 표시규격(농약외봉) 과 제품규격(실제함량)을 두고 생산하는데 표시규격 보다 약간 높게 생산을 합니다. 그것은 유효기간이 지나도 함량을 유지 시켜주기 위함입니다. 따사서 적정량을 살포 하는 것이 가장좋습니다. 농약도 몇해동안 뿌리다 보면 병충해가 면역성을 갖는데 그때는 같은성분을 가진 다른 약을 뿌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싼약이란 후론사이드 수화제인거 같습니다. 좀비싼편이지만 효과는 좋습니다.절대로 높게 뿌리시면 안됩니다.

  • 작성자 06.07.25 16:42

    네...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동네분에게두 물어보니 모두들 기재된 양의 두배정도를 줘야 한다고 그러시는군요..ㅠㅠ 탄저약은 이미 한번 쎄게 줬으니 담부턴 봉지에 기재된 양만큼씩만 줘봐야겠네요.. 하지만 걱정은 남는것 같네요..ㅠㅠ

  • 06.07.25 17:01

    모든 사람들이 농약하면 인체에 해로운 약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맞는말입니다. 그런데 표시규격의 2~3배 뿌리신다면 더욱 해롭겠지유.. 동네분들이 그렇게 뿌려야 죽는다고 하는 이유는 한곳에 같은 작물을 몇해동안 심다보니 병충해가 면역성이 생겨서 그러는 것입니다. 비료보다는 퇴비를 사용하여 토양에 영양분을 증가 시키도록 노력하십시요.

  • 06.07.25 22:33

    한가지 궁금항게있는데요.. 후론사이드는 병이오기전에 뿌리는것인지 아니면 방제차원인가요..이곳주민들은 후론사이드는 에방차원에만하고있든데요????

  • 06.07.27 09:47

    후론사이드는 살균 및 살충제제로서 물론 예방을 하는약이지만 치료도 합니다.한가지 흠이라면 타 약제에 비해 비싼편이지만 약효지속 시간이 다른것은 7일 정도이지만 후론사이드는 14일정도입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