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수술한지 두달이 다 되어 갑니다.
얼마전부터 온 몸에 간지러움이 너무 많이 생깁니다.
간지러워서 긁으면 부풀어 오르고 이곳 저곳이 간지러워 집니다.
얼굴에는 눈두덩이 부분이 간지럽고 각질이 벗겨 지면서 발겋게 부어오르기도 합니다.
그저께 병원에 갔을때 물어본다고 해 놓고 잊어버려서 묻지도 못했어요.
신지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생긴 분 혹시 계시나요?
어릴 때 결핵에 걸린 적이 있어 결핵약을 먹을 때 몸에 부작용이 많이 생겨 비싼 고가의 약으로 바꾼적이 있거던요?
지금도 가만히 앉아 있으면 몸에 지릿지릿한 느낌도 일어납니다.
그리고 왼쪽 어깨가 많이 아파요. 한의원에서 침도 맞고 물리치료도 하는데 치료한날로 이틀은 괜찮다가
위로 벗는 옷을 벗기 힘들만큼 팔이 아파요.
어깨 스트레칭도 해 주고 하는데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내일 쯤 제통의원에라도 가 봐야 할 것 같네요. 수술로 인해 그런지 다른 이유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
첫댓글 어깨 아픈건 약먹고 침맞아도 그때 분입니다. 엄청 오래가던데요.. 제가 자주 가는 병원 선생님께서 그러시던데 갑상선을 떼어내면 그 공간이 비지 않습니까.. 그래서 그공간에 핏줄이고 근육이고 다 땅겨지고 해서 그렇다고 하더군요.. 진자 힘들었었는데 2년이 지난전 이젠 피곤하지 않으면 괘 안습니다. 수술한 병원에 선생님들은 뭐라고 하시는지 아십니까.. 그래요? 그럴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는 약을 줍디다.. 초음파하시는분 말씀은 네.. 끝입니다.. 제가 가는 병원 선생님게서 젤루 친절한 답을 주시던데.. 한동안 아프니까 어쩌시겠어요.. 할수 없죠.. 좀 뜨듯하게 해두는것도 좀 낫던데..
감사합니다. 갑상선 떼어낸 공간으로 핏줄이 이동, 한의사선생님께서 핏줄이 너무 뭉쳐있다고 그러시데요.
어깨 아픈거 너무 힘드시지요... 전 다큰 아들이 올라가서 밟아도 시원해 지지않았는데 운동 시작하고나서 날마다 스트레칭 하니까 바로 좋아졌답니다. 물리적인 힘보다 천천히 운동으로 풀어 보셔요. 그리고 가려움은 병원에 가시어 처방받아서 약을 일시적으로라도 드셔야 괴롭지 않을것 같아요.. 어쩌나요. 힘내세요!!!
저도 지릿지릿한데요.. 왜 그런걸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