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순항 중
9월 1일부터 면세점 수량 제한 강화, 금액 제한은 하고 있지 않음. 4분기 면세 매출 2,466억원(-3.7%, YoY) 전망
중국에서는 ‘후’와 ‘숨’에 이어 올 10월 오휘, VDL, 빌리프가 추가 런칭됨. 현재 항저우 최고급 백화점 우린인타이에 입점되어 있으며 향후 성과에 따라 추가 출점 결정. 위 3개 브랜드 매출합은 ‘숨’의 매출을 소폭 하회하는 수준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마케팅 비용은 4분기와 내년 1분기에 반영될 것
태극제약 인수로 더마 부문 강화 계획
11월 초 피부외용제 전문기업 태극제약(대표 제품 도미나 크림, 벤트플라겔 등)의 지분 80%를 446억원에 인수
태극제약은 이미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에 대한 허가 600여 개를 보유하고 있어 기능성 화장품 부문으로의 진출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음. 향후 더마 브랜드 혹은 더마 라인으로의 신규 확장 기대
동사는 과거부터 꾸준히 M&A를 통해 효과적인 성장을 지속해왔음. 현재 해외 피어 대비 상대적으로 부족한 향수 및 색조 화장품 부문을 채우기 위해 자체 경쟁력 강화 노력과 추가적인 M&A 모색 중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유지
투자의견 Hold, 목표주가 107만원 유지. 본 목표주가는 화장품 부문에 대한 타겟 멀티플 29배(동사 5년 평균 PER에서 10% 할인), 생활용품과 음료에 각각 20배를 적용한 SOTP 방식으로 산정
첫댓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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