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점장 달기 전까지 평탄했던건 아니지만... 이건 뭐...해도해도 너무해서 더이상 못해 먹겠더라구요 몇개 말씀드리자면....
1.얌생이족 - 자기이득 챙길려고 남 괴롭히는 아주아주 더러운 사람들입니다. 제가 일했던 매장은 배달서비스를 하는 그런 매장이었는데 유독 몇몇 집에서 너무나도 자주 '이게 안들어있다' , '케찹이 없다' , '음료가 다 쏟아졌다' 등등 잘못 전달될때가 많았습니다.
그럴때마다 매장 측에서는 죄송하다고 다시 전달 해드린다하면 당연하다는 듯 서비스를 요구하고 원래 받았던 물건도 당연히 가지고 새로 또 받는.....하...지금 생각해도 화가...!
아무튼 그런 집주소들 5개정도 목록 만들어서 눈에 익혔다가 주문들어오면 완전 철저하게 보내도 전화가 옵니다. 그래서 한 번은 '소스가 안들어있다'고 다시 보내달라 하길래 새상품 보내드릴테니 기존에 상품을 회수해서 알바생들 교육용으로 쓰겠다고하니 이미 거의다 먹었다고 가져 갈 것도 없다고 하네요. '그렇게 다 처먹었으면 괜찮으니까 처먹었겠지 왜 전화한거냐?' 라는 말을 꾹꾹 삼키고 다시 보내드렸죠.
확실히 보내기전에 제가 완벽히 다 확인했는데도 안보내주면 클레임을 걸기때문에 더러워서 피하는 경우가 많아요
3. 맘충....(소수겠지만 그 소수때문에 개빡) - "우리애기가 먹을건데 잘좀 만들어주세요~~~~" 하는 사람들 정말.... '애가 먹을건데 왜 페스트푸드를 처먹여!!! 소고기먹여!!!' 라는 말을 꾹꾹 참고 네~하죠 "애 줄건데 좀 더줘~~"라고하면 "더 사세요^^"라고 하고싶지만 참고 또 네~하죠 애줄건데 왜 내가 더줘야하는지.. 내 애야?
그리고 매장에서 애가 울면 다른사람들 밥먹는데 방해가 되죠.. 근데.. 안달래주는걸로 뭐라 안하는데, 도대체 왜 애를 더 놀려서 계속 울리는걸까요?? 그리고 왜 카운터로와서 애기 좀 달래게 애기 먹을거는 왜달라고 하는겁니까 도대체?? 사서드세요 제발 사서.. 내 아들,딸 아니자나요..
4. 해태눈족 - 시력이 많이 나쁜지 쿠폰 사용기간이나 행사진행시간이 눈에 잘 안보이나 봅니다. 안된다고하면 '그냥 해주시면 안되요??' , '그럼 이 쿠폰 어떻게해요? 버려요?' '내가 안썼냐..? 너희가 안썼지??'라는 생각이 뭉게뭉게.. 계속 우기고 땡깡부리는데 진짜 답답해서 암걸릴거 같습니다.
5. 내가짱족 - 백화점 안에 위치한 매장에서 종종 보이는 진상.. "나 ! 이 백화점 VIP인데!!"라고 시작하면서 말꺼내면 그냥.. 아 진상이구나.. 하는 생각만 듭니다. 백화점이랑 전혀 관계없는 매장이라고 설명해도 4살짜리 어린애마냥 소리 빽!!!빽!!!지르고 난리치는데 .. 내 조카가 더 어른스럽게 보이기 시작합니다.
6. 난'갑' 넌'을'족 - 그냥 뭐..말다했죠.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완전 종처럼 부리는 사람들입니다. 사실 이런 사람들때문에 그만두길 잘했다는 생각을 가장 많이 했습니다.
대화의 시작부터 이미 반말입니다. 나보다 나이가 어리든,,많든,, 일단 반말로 모든 주문을하고 반말로 대화를 끝냅니다. 조금이라도 자기 마음에 안드는게 있으면 욕설이 난무하고 진짜 또라이들은 음식을 직원들한테 던집니다.
퇴사를 결심한 날에 제가 대리고있던 여자 알바생이 고객님한테 큰 봉변을 당했습니다. 음료와 제품을 알바생에게 던지고, 세상에 듣도보도 못한 욕설을 난무하길래 당장 튀어가 흥분한 그 사람을 진정시키려고 했으나 도저히 진정이 안되더라구요(욕하느라 정신없었음,이유도 안알랴줌) 제가 점장이라고 하니 타켓이 저로 바뀌었을뿐 욕이 정말 어마어마한데 이유를 몰라 음료에 옷이 다 젖은 알바생한테 물어볼려고 했으나.. 이미 그친구도 우느라 대화불가능...매니저방으로 알바생을 대피시키고 다른 알바생한테 물어보니 고객님은 음료리필을 요구했으나 안된다고 거절을했고 고객님은 계속 해달라고 땡깡피우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무서운 표정으로 계속 노려보면서 땡깡부리니까 알바생이 쉽게 안넘어갈것 같아서 리필을 해줬더니 "되는데 왜 안된다고했냐?"라며 그 난리가 시작되었더라구요.
솔직히 '겨우 그것때문에 애한테 음료를 부어??'라는 생각이 들었으나.. 응대를 잘못하면 100%클레임으로 갈테니 설명드리고 어루고달래고 해도 진정이 안되서....
그냥 저도 싸웠습니다. 그순간 그냥 '아 못해먹겠네'라는 생각이 더 컸던거 같네요.
이새끼 저새끼 오고가고 알바생들 나와서 말리고 주먹다짐만 안했지 거의 전쟁터였습니다. 어찌저찌 사건 마무리되고 바로 상부에 퇴사하겠다고 통보하고 일주일 더 지나고 퇴사했습니다. 본사입장에선 그냥 쨌다고 생각하는게 맞겠죠 점장자리를 대체할 인원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그랬으니..그런데 본사에도 엿먹이고 싶었습니다.
클레임 하나하나 다 매장쪽에만 태클걸고 말도 안되는 클레임이 걸려도 전부 매장 탓만하지 보호해줄 생각도 없어보였거든요.
물론 제가 서비스마인드가 투철한 그런 사람은 아니지만 나름 4년넘게 일해오며 문제 일으킨 적이 단 한번도 없었기에 서비스업이 안맞다고 생각한 적도 없습니다. 그런데 더이상 이 일은 못해먹겠네요 하하..
저 외에도 많인 서비스업 종사자들이 저와같은 스트레스를 받고있다고 생각합니다..(아마) 저는 이런일로 퇴사하게 되었지만 모두들 힘내세요
나 롯리에서 일할때 저거랑 진짜 똑같았음 내얼굴에대고 삿대질하면서 시발년아 이러는 할배도 있었고 내앞에 음식물이랑 음료수 엎는 사람도 있었음 ㄹㅇ 패스트푸드 특성상 진입장벽이 진짜 낮아서 누구나 올수있는데 문제는 그걸 하찮게 여기는 인간들이 있다는거임 진짜 1년했는데 그동안 울기도 엄청 울었고 마지막쯤엔 진짜 정신병 걸릴거 같아서 그만둠..파는 제품이 싸다고 일하는사람 인권까지 싼게 아닌데 그걸 모르는 인간이 너무 많음..본사는 무조건 고객한테 빌라그러고 진짯 족같음
진짜 ㅈ같애 서비스직하면서 스트레스 졸라받고 머리 개빠짐 ㅡㅡ 클레임 거는 새끼들 대부분이 졸라 과장되게쓰거나 없는일 지어내서 쓰는 것들이라 내용 자체가 너네 ㅈ되바라 이거임 우리는 사유서에 온갖 압박이란 압박 다 받는데 컴플레인 쥰나 생각없이 써 또라이들 진짜 소설쓰지말고 사실 그대로 쓰라고 ㅡㅡ
첫댓글 진상들 제발 생각쫌하고 다니길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암걸린다도 ;
와 개빡친다 진짜
진짜 서비스업 하다보면 인류애 싹 사라짐
나지금 서비스업하는데 ㄹㅇ인류애 잃고 있음ㅋㅋㅋㅋ돈 때문에 내년까지만 일하고 때려칠거다ㅅㅂ
222돈때문에 내년까지만 할거야
저런 놈들 한 곳에서만 저 지랄 하는게 아니라 단데서도 저럴텐데 기업에서 직원들 보호 안 해주는거 이해무 그러니 지가 왕인줄 아는 좃밥들이 저런 염병을 떨지
서비스럽...시발....서비스를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고 본인이 요구하는게 서비스라생각함.
아니구요~~~~~~~~~~~
사람상대하는거 존나 좆같아서 사람 없는데나 혼자일하는데서 일하고샆음
진상존나많아
씨발 서비스직하면서 이글읽는중
클레임 걸리면 사유서부터 쓰라고 하고요~~~~내 잘못 아닌거 오조오억개~~~기차타기 5분 전에 와서 음료 빨리 내놔라고 하는데 정상임?
할 줄 아는 거랑 배운게 없어서 몸뚱이로 떼우는 중인데 좆같다 정말
저거다 ㄹㅇ임
ㄹㅇ개싫다씨발.,,특히 반말해대는 갈배들 시발
맘충 단어는 잘못됐지만 저런 사람 오조억명..^^ 애 먹일거라고 뷔페에서 맨밥 퍼달라고 하는 사람 진짜 많이 봄 이유식을 들고다니세요..
직원한테 잘해야지 ㅋㅋㅋㅋ
아오 씨발 그놈의 맘충좀 안쓰면 안되냐 그게 그렇게 안되나 나도 서비스직에서 일해서 공감하면서 내렸다가 맘충때메 개빡치네
진짜 다 ㄹㅇ 일년만 채우고 ,,뜬다,,
나도 서비스 직종 인데 진짜 진상많고 그들은 자신이 진상인줄 모름
진짜 서비스 업종은 개가 되는 직업인가 싶더라
맘충 단어보고 보는거 멈춤^^,,
22
아씨발 그놈의 우리애 우리애 존나듣기싫어 도미노에서 일할때 아라비아따 소스 유아분한텐 매울수 있다고 그!렇!게!얘기했는데 지가시켜놓고는 소스가 우리애가 못먹을만큼 맵잖아요 지껄이는데 진짜 존나패고싶었음 지가 알겠다고 시켰으면서 왜 나한테 지랄해 씨발새끼
나 롯리에서 일할때 저거랑 진짜 똑같았음 내얼굴에대고 삿대질하면서 시발년아 이러는 할배도 있었고 내앞에 음식물이랑 음료수 엎는 사람도 있었음 ㄹㅇ 패스트푸드 특성상 진입장벽이 진짜 낮아서 누구나 올수있는데 문제는 그걸 하찮게 여기는 인간들이 있다는거임
진짜 1년했는데 그동안 울기도 엄청 울었고 마지막쯤엔 진짜 정신병 걸릴거 같아서 그만둠..파는 제품이 싸다고 일하는사람 인권까지 싼게 아닌데 그걸 모르는 인간이 너무 많음..본사는 무조건 고객한테 빌라그러고 진짯 족같음
진짜 ㅈ같애 서비스직하면서 스트레스 졸라받고 머리 개빠짐 ㅡㅡ 클레임 거는 새끼들 대부분이 졸라 과장되게쓰거나 없는일 지어내서 쓰는 것들이라 내용 자체가 너네 ㅈ되바라 이거임 우리는 사유서에 온갖 압박이란 압박 다 받는데 컴플레인 쥰나 생각없이 써 또라이들 진짜 소설쓰지말고 사실 그대로 쓰라고 ㅡㅡ
나도 퇴사 점 하고싶다...
다죽어라 짘짜 저런인강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