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9 ㅡ112신고가 들어옴. 길가에 차가 인도로 올라온 사고.
경찰 출동해서 닫힌 차안을 보니 인사불성 차주.
경찰이 바깥에서 시동켜서 창문 내리라고 해도 시동도 못킨 상태확인후 창문을 간단하게 깨고 운전자 상태 확인후 구출.
근데 조수석엔 누군가에게 줄 꽃다발이 있네요.
이런 영상이 경찰 미화 영상일수도 있지만 그래도 위급한 상황의 시민 구한일에는 박수 보냅니다.
https://youtube.com/shorts/W7i4F2uK8Z8?si=qlfUcFvXnhhZjoVm
근데 저리 간단히 창문 깰수 있는 장비가 있는데 왜 음주단속할때 도주한 차의 앞 유리를 3단봉으로 어렵게 강제로 깨는건 또 무슨상황인지 의문도 듭니다.
https://youtube.com/shorts/x196aVjPov4?si=hgmDeY6JiKLxWOdy
음주운전 도주차량 잡았는데 문을 안열어서 앞유리창을 3단봉으로 깨는 쑈(?)또는 주위사람에게 보여지기식 체포방법을 하는 이유가 궁금.
차량용비상탈출 도구 ㅡ 끝부분에 강철침이 나와 유리를 파손하고 그부위를 급하면 주먹이나 돌로 내리치면 되는 도구가 있네요. 경찰순찰차마다 지급되어있다는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음주운전에 도주하다가 경찰차 막히고 경찰이 문열라는데도 시동킨상태로 버티면 앞유리깨더군요.
경찰에 단속걸려도 문 닫고 시동끄고 30분 버티다가 경찰이 유리문 깬다고 하니 나오는 음주운전자도 있더군요.
위에 영상에 꽃다발이 본인꺼였는지 아니면 누구에게 줄 꽃다발이었는지 모르지만 그래도 응급상황에 경찰이 도움준건 맞아보입니다.
하도 조작영상,출연영상을 경찰이던 여경이던 자주 뉴스에서 봐서 의심스럽기도 했네요
경찰봉으로 앞유리를 내려치는 건 혹시 모를 도주 시 시야방해를 위한 거 아닐가요?
옆유리를 깨 봤자 도주할 놈은 도주를 시도할 것이니 앞유리를 박살~
대다수의 의로운 경찰들 화이팅!
견찰들은 지옥으로~
체포할때 위험도 방지하고 기선 제압하려 하는 겁니다 소리도 지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