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 = 오연주 기자] GS25가 퓨전 생크림도넛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쫄깃한 도넛 속에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 생크림도넛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2종은 ‘생크림도넛 솔티밀크’와 ‘생크림도넛 슈크림’으로 국내 유명 유제품 브랜드인 매일유업과 협업해 원료의 신뢰성과 맛을 한층 높였다.
이번 생크림도넛 2종은 MZ세대 고객의 2가지 트렌드를 모두 갖췄다고 할 수 있다. 최근 MZ세대 고객의 열광 속에 인기 재료로 급격히 떠오른 ‘생크림’과 전통적인 도넛을 벗어나 신기원을 이뤄내고 있는 퓨전 도넛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최근 GS25도 생크림에 진심인 면모를 보이고 있다. 지난 2년간 도입한 생크림 빵의 생크림 양만 해도 약 350여톤에 이른다. 또한 퓨전 도넛 전문점 ‘노티드’와 협업해 출시한 상품도 바닐라 밀크우유, 클래식바닐라모찌롤 등 다수에 이르며 최근 ‘올드페리도넛’ 과도 협업해 보스톤크림바 아이스크림도 선보였다.
일반적으로 도넛은 기름에 튀기는 과정을 거쳐야하고 당일 생산, 당일 판매를 해야 맛 퀄리티를 유지할 수 있어 유통 과정 상 까다로운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튀김 설비를 갖춘 제조업체가 많지 않은 점도 걸림돌이었다. 지금까지 편의점 도입에 한계가 있었던 것도 이런 이유에서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GS25는 정제수를 넣지 않고 계란, 가공버터 등으로만 배합한 도넛 빵을 사용하여 쫄깃한 식감을 살렸으며 냉장 유통을 통해 3~4일 간 유통 기한 동안 원래의 맛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매일유업과도 전략적으로 협업하여 경쟁력 있는 편의점 도넛을 생산할 수 있는 HACCP 인증의 신규 공장을 발굴하였으며 신선한 매일유업의 생크림을 사용해 크림의 풍미를 더욱 업그레이드 했다.
조가현 GS리테일 카운터 프레시푸드팀 매니저는 “최근 생크림에 진심인 고객이 급격히 늘어난 것에 감안해 편의점에 특화된 퓨전 생크림도넛을 기획하게 됐다”며 “빵과 생크림비율을 1:1로 구현해 생크림의 풍부함이 더욱 느껴질 수 있게 한 만큼 GS25가 도넛 맛집으로 많은 고객들에게 기억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연세우유 저격인거 같은데
어느것이 이기려나 ㅎ
나는 매일 너무 좋은 기업이라 응원하고 추천해!
@빌리어네 나도 먹어보고 싶은데
집앞은 cu뿐이라
나중에 기회되면 먹어봐야겠다!~
매일유업 흥해라~~~!!!!!!
착한 기업 승리하라~~!
기획 잘 했네요 꼭 사먹어보고 싶네요
저두용
진심 너무 맛있게 생겼다ㅠ 집앞에 지에스 있어서 다행!!
와 맛이 없을 수가 읍는 조합이네ㄷㄷ
오 안그래도 편의점빵 다 끊었는데 ㅋㅋㅋ 먹을거 생겼다!!! 씬난다앜 힣힣
엄멈머 우리집앞 지에스에 많이들어오면좋겠당ㅠㅠㅠㅠ
호빵도....! 호빵도 출시해주세요ㅠㅜㅜㅠㅠㅠ
222 호빵도...호빵도 좀 내주세요
3 호빵도....찐빵은 안먹어요
44 호빵도!!
매일이면 킹정이지
돈쭐을 맞아라!!!
집근처 지에스 두개당 히히히히히히히
연세우유빵vs 저 도넛 이라면
난 우유함량이 높은걸로 고르겠음
나 연세우유 맛있지만 킹받는 점은
아무리 그래도 우유 브랜드에서 낸건데 왜 팜유기름 함량이 우유크림 함량보다 훨 높냐고
우유크림만 하란건 아니야 쉽게 녹으니깐 팜유크림도 섞어야 했겠지
근데 섞을거면 우유브랜드가 낸 제품인데 우유크림이 그거보단 많아야지
제발 매일유업에서 낸 도넛은 우유크림 함량이 높기를
팜유 들어가는거 자체가 좀 그렇다 ㅠ
노티드도넛?
연세우유빵 느끼해서 한번에 다 못먹음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