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오리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아미노산 조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라이신, 발린, 드레오닌, 로이신, 메치오닌 등 필수 아미노산 함량이 우수합니다.
지방
오리의 지질을 구성하는 지방산은 다른 육류에 비해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월등히 높습니다. 따라서 오리고기를 섭취하는 경우 체내의 지방과다 축적에 의해 유발되는 동맥경화, 고혈압 등의 질병 위험이 다른 육류를 섭취하는 경우보다 낮아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콜레스테롤 함량도 다른 육류에 비해 낮습니다. 오리고기는 일반적으로 닭고기에 비해 열량은 높지만 100g당 콜레스테롤 함량이 89mg으로 닭고기 120mg에 비해 낮아 식품적으로 가치가 높습니다.
비타민
오리는 특히 비타민 B₁과 B₂의 함량이 높은 식품입니다.
오리의 효능
오리는 예로부터 질병 저항성이 뛰어나고, 적응 능력도 월등히 높아 약성이 뛰어나므로 보신제로 애용되어 왔는데 동의보감에 의하면 오리가 사람의 기운을 보강해 주고 비위를 조화롭게 해주며 여름철 열독(熱毒)을 풀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했는데... 특히 여름철 땀을 많이 흘리고 더위를 먹거나 스트레스를 받아 온 몸이 피곤할 때 좋고 중풍이나 고혈압을 예방하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하며 빈혈을 없애는 효능도 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1. 고혈압, 중풍, 토담, 토혈이 있을 때
2. 아편, 갈근, 수은, 비상, 알콜 등의 중독에
3. 빈혈증, 폐병, 신경통, 허약체질, 비만증, 병후회복에
4. 관절염, 신장염, 각기병, 부인병, 피부병의 예방과 치료에
5. 식은땀, 위장염, 양기부족, 정력이 약할 때
오리고기의 높은 지방함량은 사람의 활동에 필요한 좋은 에너지원이 되는데 오리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의 비율이 높고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낮아서 동맥경화, 비만 예방의 효과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B₁,B₂,C를 모두 함유하고 있어 성장기 발육촉진, 갱년기 장애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소화성이 뛰어난 고단백 식품입니다.
오리는 대부분의 육류와 달리 알카리성 식품으로 산성 체질을 알카리성 체질로 변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여성의 미용식이나 자양 강장식으로 좋은 식품입니다.
첫댓글 요즘 활발한 활동은 긍정적이지만 너무 늦게까지 활동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건강을 생각하소서,
네 너무 늦게까지는 안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맛집 정보 감사합니다
전에 갔었을 땐 옥돌이 없었는데
그동안 업그레이드 한 모양입니다.
여기 단골이 되면 가끔 특별 메뉴가 서비스로 제공된답니다.
싱싱한 해산물이나 자연산 광어회 같은..
그리고 원하면 스킨스쿠버 교육도 해드리고.
많이들 이용해주세요
ㅎㅎㅎ 드신 메뉴가 다른가 봅니다. 사장님의 취미가 스킨스쿠버지요!
소풍오리 사장이 제 동생입니다.
많이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