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변]
○
1..수면시간의 부족과 만성피로
2..군것질,야식,과식,폭식
3..운동부족
4..식사후 바로 눕거나 앉아있는 습관
5..골반과 척추의 이상
6..기타
○
살찌는 습관
식사를 자주거른다.
우리몸은 정해진 시간에 영양분이 공급되지 않으면 그 다음 식사로 들어온 음식물을 그 다음비상에 경계해 몸에 축적하려 합니다. 또 한끼를 거리게되면 자신도 모르게 폭식을 하게되는 경우도 많죠. 그럼 그만큼의 영양분을 몸속에 축적하게 되고 그것이 살로 갈 수 있습니다.
귀찮아서 외식을 한다.
같은 식사라도 외식은 훨씬 살이찌게 되어있다. 밖에서 파는 음식은 사람들의 입맛을 자극하기 위한 소금, 조미료 등이 많이 들어있기때문이다. 음식의 맛이 강하면 밥을 많이 먹게 되고, 돈을 내고 먹었다는 생각에 배가터지도록 먹게됩니다. 외식을 하더라도 절제된 습관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식사할때 TV를 보거나 책을 읽는 행동.
식사를 하는 동시에 TV를 보거나 컴퓨터를 하는 것는 살찌기 가장 쉬운 습관입니다.
식하와 함께 다른 행위를 하는 것은 식사에 집중할 수 없어, 포만감을 못느끼고
무의식적으로 계속 먹게 됩니다. 가급적이면 식사는 식탁에 앉아 식사에만 집중합니다.
식사를 빨리 한다.
많이먹든 적게먹든 식사시작 후 20분정도가 지나면 우리는 포만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때 음식을 빨리 먹게되면 포만감을 느끼는 20분동안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게되는 것입니다.
음식을 빨리 먹는 습관은 위에도 좋지 않고 같은 시간동안 더 많은 양의 음식을 먹는 습관이 됩니다.
그 밖에도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 먹고 바로 자는 습관이나
직장인들은 별다른 움직임 없이 하루종일 앉아있는다거나 하는 습관이 살찌기 쉬운 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
나도 모르게 살찌는 습관들
1. 아침을 먹지 않는다.
아침을 먹지 않는 경우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고
배고픔에 점심을 더욱 많이 먹게 만들어 살찌게 합니다.
2. 야식을 먹는다.
"오늘만...오늘만..." 이런 마음으로 야식을 먹게되면
나도 모르게 그 시간만 되면 뭔가를 찾게되고 먹지않으면 안되는 습관을 갖게 만들어 살찌게합니다.
3. 군것질을 자주한다.
군것질을 하겠다라고 해서 하는게 아니라
자신도 모르게 뭔가를 많든,적든 먹는 경우 가장 큰 살찌는 습관이에요.
4.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굶거나 아주 소량을 먹는 경우
너무 적게 먹거나 굶는 경우 단시간에 살이 빠지는것 처럼 느껴지기 쉽지만
사실은 수분만 빠지고 근육도 줄고 탄력까지 떨어지고
다음 식사때 보상심리에 의해 과식하기 쉬우니 금물!!!
5. 물 자주안마시기
물을 너무 많이 먹어도 안좋지만 우리몸에 70%는 수분이에요
적절한 수분공급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여 칼로리 소모까지 도와준답니다.
6. 귀찮아서 잘 움직이지않기
뚱뚱한 사람과 마른사람의 대표적 특징!!!
귀찮아 움직이지 않는것이지요.. 아주 작게라도 움직임이 많을 수록 살은 빠집니다.
7. 과식하는 습관
가장 위험한 식습관입니다.!! 과식은 절대금물!!!!
저는 밥을 제대로 안먹고 다음끼니에 간식이나 밥을 과식하는게 습관이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비만이 되어 있더군요.
근데 비만 뿐만아니라 어느순간 얼굴에 여드름이 생겨나더니 얼굴 전체로 퍼져서
사춘기때도 없던 여드름 때문에 얼마나 고생했는지 모릅니다.
소화가 잘안될정도로 몸이 안좋은것도 아니여서 몸엔 이상이 없는줄알고
여드름 고친다고 피부과에 피부관리실까지 다녀봤는데 소용없더라구요.
위나 간에 열이 많으면 여드름이 생긴다는 말듣고
매일 토마토, 사과,알로에 갈아서 마시구요.
얼굴에 화농성으로 여드름이 많으니 세수는 정말 깨끗하고 꼼꼼하게 할려고
타마누비누 라고 천연비누 쓰면서 많이 진정되더라구요.
그렇게 2달 정도하니까 여드름없이 깨끗한 피부로 바뀌더라구요.
식습관이 정말 중요하다는걸 알게해준 경험이였어요.
여드름때문에 1년넘게 고생했을때 진짜 맘고생 많이 했었거든요.
식습관 개선하니까 살도 10키로정도 빠졌어요 ㅎㅎ
여드름에 살까지 빼고 역시 먹는게 제일 중요하구 싶네요.
○
자신도 모르게 살찌는 습관들로는 특히. 요즘처럼 더운 여름철에는 시원한 청량음료(탄산음료)
나 각종 쥬스류, 아이스크림, 팥빙수 등을 들 수있습니다. 탄산음료나 쥬스류에는 당분이 많고
살찌는 지름길입니다.
또한 여름에는 저녁에 퇴근후 시원한 맥주에 대한 유혹도 빼놓을 수 없죠. 게다가 치킨까지 같이 먹
는다면...
다이어트를 위해 식사를 거르는것도 살찌는 습관입니다. 식사를 거르면 신진대사가 느려져서
몸에서 열량을 안태우게되고 결과적으로 조금만 먹어도 살이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그리고 각종 화학첨가제가 들어간 인스턴트 식품이나 패스트푸드는 열량도 높지만 몸에 독소가
쌓이게하므로 좋지않습니다.
우리 몸에 노폐물과 독소가 쌓이면 혈류를 타고 이동하면서 가는 곳마다 자극을 가하고,
근육과 조직의 세포안과 그 주변에 점액을 생성합니다. 그리고 스펀지처럼 물을 빨아들이는
성질이 있어서, 세포를 부풀리고 몸을 붓게 만듭니다. 이것이 우리가 가짜지방(false fat:일명 물살)
이라고 부르는 부기(浮氣)의 원인이 됩니다. 이 부기는 아무리 식사량을 조절하고 운동을 해도
독소제거(디톡스)를 하기 전에는 빠지지 않습니다.
또한 몸에 독소가 쌓이면 몸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므로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하고 그 결과
체내에서 열량을 활발하게 태우지 못하므로 살이 잘 찌고, 살이 잘 안 빠지는 체질이 됩니다.
이 또한 디톡스(체내독소제거)를 해 줌으로써 몸의 기능이 정상화되고 대사 작용이 활발해지면
다시 살이 잘 빠질 수 있는 정상체질로 돌아옵니다.
이처럼 다이어트할 때 디톡스를 먼저 하면 다이어트를 쉽게 하고 다이어트 효과를 증대시켜 주므로
이노클린스 처럼 천연허브로 된 디톡스제품을 드시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됩니다.
○
기사 참고하세요 유익하네요
생활속 살찌게 하는 습관은 너무도 많다, 평소에 규칙적인 식사를 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위해 굶었다가 한번에 먹는 습관이 대표적이며 기름지고 칼로리 높은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 인스턴트를 좋아하는 등의 식습관도 포함된다. 또한 하루에 식사는 두끼, 간식은 5끼를 먹는 스타일 등도 포함된다.
사실 살을 빼기는 쉽다. 얼마전 알려진 종이컵 다이어트나 과일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와 하물며 육류 다이어트나 먹는 다이어트법도 있다. 이 모든 다이어트의 공통점 살은 뺄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절대 라인까지 잡아 주지는 못하는 데 있다.
그래서 일까.? 종이컵 다이어트를 완전 비웃는 셀카 사진 한 장이 화제다.
셀카 사진 속 주인공은 보통 체중에서 10kg의 살을 뺌은 물론 아무런 부작용과 운동 없이 그냥 누워서 몸매라인까지 함께 잡은 것이다.
그녀가 이렇게 단번에 살과 몸매를 동시에 얻을 수 있었던 중심에는 90%의 'MPL'과 10%의 퀵매직 다이어트 주사가 있다. MPL은 기존의 지방분해 주사 중에서 효과가 매우 좋았던 HPL주사 요법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시술로서, 기존의 HPL보다 2배 이상 효과가 좋다. 또한 시술 시간이 훨씬 짧아 졌으며, 주입되는 용액량 또한 기존의 것보다 더 짧은 시간에 3배 이상의 량을 주입할 수 있다. 퀵매직 다이어트 주사와 마찬가지로 무려 15년 경력의 대한민국 원장이 MPL을 직접 개발했고 아무리 많이 맞아도 부작용은 없고 효과는 월등히 높다. MPL의 효능에서 알 수 있 듯 15년 경력이란 의사에게 있어 경력은 아무나 흉내 낼 수 없는 독보적인 또 하나의 영역이라 할 수 있다.
그렇다면 퀵 매직 다이어트 주사와 MPL의 차이점 무엇일까.? 그 차이는 '살만 빠지느냐' '몸매라인까지 잡느냐'에 있다.
'퀵 매직 다이어트 주사'가 부작용 전혀 없이 경제적인 비용으로 특정 부위 살만 빼는 것이 주안점이라면, 'MPL'은 살빼기와 라인살리기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주안점이 있다. 가만히 누워서 사진 속 일반인처럼 몸매가 완성되는 것이다.
기존 지방분해 주사들이 비용적으로나 효과적인 면에서 거품이 많았던 점을 말끔히 해소한 자체 개발품이기에 그 인기는 대단하다. 비밀리에 찾는 연예인들의 경우 MPL만 찾는 경우가 많으며 보통은 전문가의 판단 하에 살만빼야 할 곳은 '퀵 매직 다이어트 주사'를, 라인까지 살려야 할 부분은 'MPL'을 적절히 구성한 개인 맞춤 프로그램이 적용되고 있다. 해당 회원의 후기 등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