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Douyin이 전국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Meituan의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http://cn.ntdtv.com/gb/2023/02/08/a103645307.html
Douyin이 전국 온라인 음식 배달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는 소문이 있습니다.Meituan의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2021년 4월 27일 중국 최대 음식 배달 회사 메이투안의 배달원이 베이징의 한 식당 밖에서 주문을 기다리고 있다. (그레그 베이커/게티 이미지를 통한 AFP)
베이징 시간: 2023-02-09 03:03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전통적인
[NTD Times, 베이징 시간, 2023년 2월 9일] 며칠 전 중국 인터넷 은 Douyin 이 다음 달부터 전국적으로 음식 배달 서비스를 시작할 것이라고 보도하여 광범위한 우려를 불러일으켰습니다. Douyin 경영진은 위의 진술을 부인했지만 중국은 음식 배달 서비스 를 전문으로 하는 메이투안 의 주가 는 다음날에도 8% 이상 급락했다.
7일(현지시간) 중국 일부 매체는 더우인이 오는 3월 1일부터 전국 음식배달 서비스를 시작하고 베이징, 상하이, 광저우 등에서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라고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 해 보도 했다 . 동시에 외부 세계는 Douyin의 모회사인 Bytedance의 공식 웹사이트에 테이크아웃 제품의 선임 운영 관리자, 테이크아웃 산업의 솔루션 운영, 케이터링 생방송 전문가 운영의 선임 관리자와 같은 관련 직책에 대한 채용 공고를 게시한 것을 알아차렸습니다.
관련 주제는 중국의 인터넷 소셜 플랫폼에서 열띤 토론을 촉발시켰고 Weibo의 가장 인기 있는 검색어 상단에 빠르게 올랐습니다.
같은 날 저녁, Douyin의 생활 서비스 프로젝트 책임자는 현재 Douyin은 소문에 언급된 개발 계획이 없으며 Douyin의 공동 구매 배달 프로젝트는 베이징에서만 가능 하다는 Lu Media의 문의에 응답했습니다. 상하이와 청두.시범 상황에 따라 앞으로 시범 도시가 점진적으로 확대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지만 아직 구체적인 일정은 없다.
담당자는 또한 Douyin의 '공동 구매 배송 ' 프로젝트는 엄밀한 의미에서 테이크아웃과 같지 않으며 사용자가 자유롭게 주문할 수 없지만 공동구매 패키지를 문 앞까지 배달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Douyin 프로젝트 책임자가 위와 같이 설명했지만 관련 주제는 여전히 Meituan 의 주가에 큰 영향 을 미쳤습니다. 다음날(2월 8일) 개장 후 메이투안 주가는 한 때 8% 이상 폭락해 150홍콩달러(약 129.73위안) 밑으로 떨어졌다.
최근 몇 년 동안 Douyin은 생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점포 공동 구매에서 점차 "공동 구매 배송"으로 발전했으며 점차 Meituan 비즈니스 영역의 배후 지역에 침투했습니다. Douyin의 생활 서비스 사업부 부사장 Li Wei는 2022년 10월에 Douyin 생활 서비스 플랫폼에서 판매하는 가맹점 수가 2021년에 비해 22배 증가했으며 협력 매장이 100만 개 이상이라고 소개했습니다.
Douyin의 현재 배송 서비스는 여전히 규모의 경제가 부족하기 때문에 상인은 비용을 보충하기 위해 단가가 높은 제품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현재 Douyin의 테이크 아웃 고객의 단가는 일반적으로 Meituan보다 높습니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시범 도시에서 Douyin의 공동 구매 배송은 주로 제3자 집계 배송 방식을 채택합니다.
Meituan은 최근 몇 년 동안 택시 호출, 자전거 공유, 호텔 관광, 영화,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사업을 연속적으로 확장했지만 음식 배달은 여전히 회사의 핵심 사업이며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Meituan의 2022년 3분기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회사의 음식 배달 및 배달 서비스는 해당 기간 동안 전체 매출의 32.11%를 차지하는 201.07억 위안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위 상황에 대해 공개 계정 '홍콩 주식 해독'은 2월 8일 기사를 통해 Douyin의 공동 구매 배달 사업이 '테이크아웃'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는지 여부와 관계없이 회사의 진출에 대해 시장이 약간의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테이크아웃 분야와 Meituan과의 직접적인 경쟁이 예상됩니다. 따라서 관련 사업 자금에 대한 '불안감'과 우려가 루머 속 메이투안이 폭락한 이유다.
기사의 분석에 따르면 Douyin은 트래픽의 축복으로 일찍 전자 상거래 분야에 진출했으며 이제 Douyin은 엄청난 양의 트래픽으로 음식 배달 시장에 다시 한 번 진출하여 자연스럽게 "의 변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음식 배달 세계에서 "색상".
기사는 또한 JD.com이 음식 배달 분야에 진출할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다고 분명히 밝히고 주문형 음식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문제를 고려하고 연구했다고 언급했습니다. Kuaishou 및 기타 플랫폼이 또한 직간접적으로 유사한 서비스를 배포했습니다.
결국 이 기사는 중국 인터넷 거인들이 어느 정도는 다른 거인의 영토를 점유하면서 자신의 영토를 공고히 하고 싶어 한다고 썼다. 안정감." ".
(리밍 기자 종합보도/책임편집자: 린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