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혐오(homophobia)?
사전적 의미로 ‘호모포비아(homophobia)’는 동성애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공포, 혐오감을 극단적으로 느끼는 것을 말한다. 동성애혐오증과 동성애공포증 둘 다가 호모포비아라는 개념 안에 있다. 동성애혐오증을 갖고 있는 사람은 ‘호모포브(homophobe)’라고 한다.
그래서 동성애자들은 자신들을 인정하지 않고 거부하는 자들을 ‘동성애혐오자, 호모포비아’라고 맹렬하게 비난한다.
이에 대하여 길게 말할 것도 없다. 딱 한 마디만 하자.
요즘 난리가 난 죽음을 가져온 ‘가습기 살균제’를 누구나 혐오할 것이다.
이제 더 이상 죽음을 가져온다는 분명한 사실을 알고도 가습기 살균제를 쓸 미친, 정신 나간 바보는 그 어디에도 없을 것이고 또 그것을 쓰라고 말 할 잔인한 사람도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가습기 살균제를 안 쓰는 사람들에게 ‘너희들은 살균제포비아’라고 비난할 수 있겠는가?
가습기 살균제보다 더욱 분명하게 죽음을 가져다주는 ‘동성애’를 거부하는 것이 동성애혐오라고??
어찌해서, 무슨 배짱으로 나쁘고 잘못된 것을 거부하는 올바른 자에게 감히 침을 뱉고 쌍욕을 해대는가 말이다.
이러다간 머지않아 음주운전자가, 살인강도가, 성 폭행범이 자신을 붙드는 경찰관의 멱살을 잡고 따귀를 때릴 날도 머지않았을 것이다.
이런 미친 소리를 해대는 돌아버린, 극도로 사악한 세상에 우리가 살아가고 있다.
이제 곧 ‘음주운전포비아’, ‘흡연포비아’, ‘강도살인포비아’, ‘성폭행포비아,… 처럼 별의별 얼토당토않은 ‘포비아’가 등장할 것만도 같다.
이 정도로 미쳤으면 이제 갈 데까지 다 간 것이 아니겠는가!
그럼 다음은 무엇이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