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프가이1제가 시골노인부부 두분이 키우다 기력이 딸려서 못키우겠다고 해서 사왔는데 바가지 쓰고 왔다면 다행입니다. 노인네들 한테 경제적인 도움이 되었을 테니까요? 장사꾼들한테 팔았다면 개값에 팔았을거 아닙니까... 저는 구입 당시는 필요해서 샀으니 농촌노인네들한테 정당한 가격을 주고 샀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개값에 처분하지는 않겠습니다.
직거래의 원칙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거래이므로 생산자는 고가에 소비자는 저렴하게 거래가 되는 것입니다. 중간상인의 이익을 서로 배분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님은 노인분에게 도움을 줄 목적으로 매입하신 것 같습니다. 나는 지난해 칠월경 어미 네 마리, 수놈 두 마리, 새끼 네 마리를 농가에서 백만원에 매입하였으나 새끼 한 마리는 증발하고 아홉 마리 인수하였습니다. 그 농가는 속된말로 통빡을 엄청 굴리는 농가입니다. 상인보다 내가 저렴하게 매입하지 않았습니다.
본 카테고리 글을 읽다보면 고개가 갸웃거려 질 때가 많습니다. 본인이 생산자인지 소비자인지 인식조차 불분명하다는 것입니다. 매입할 때는 소비자지만 본인이 소비하는 것이 아니고 사육을 목적으로 매입할 때는 생산자가 되는 것입니다. 본인이 생산한 축산물의 출하에 대한 객관적인 검토와 고민이 필요합니다.
첫댓글 아이고 나무 다죽네요..빠른분양 되세요..
다른 먹을 것이 많아야 안 벗겨 먹더라고요. 빠른 분양 바랍니다.
편백가지치기한거 고구마줄기썰은것 감나무 낙옆말린것등 하루종일 배가 터지도록 먹고도 간식으로다 벗겨 먹습니다. 먹성하나는 끝내줍니다.
3주 뒤에 구입가능하지 싶은데
지금은 울타리 준비가 덜 되었네요
그때까지 있으면 구입하고 싶네요
문의는 많이 오는데 가격을 너무 갂아사서...제가 300에 사서 몇개월을 키웠는데..본전에 파는건데 너무들 하십니다.
제가 살고 있는 곳이 경주에요.
만약 경주 집까지 운송해 주시면
제가 구입하고 싶어요. 운송비는 따로 챙겨 드릴께요.
일단 오셔서 염소를 직접보기고 사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운반은 가능합니다만 직접보시는게 서로에게 도움이 될듯 합니다.
위 사진이라면 13 마리중에 반 이상이 새끼인것같은데 아닌가요?
정확하게 새끼는몇개월령인지 올려주시면 안되나요?
저도 염소를 처음 키워보고 한꺼번에 사와서 몇개월령인지 얼마나 커야 어미라 카는지는 아직 초보입니다.. 제가 보기엔 조그마한데도 새끼를 가지고 있는기 있습니다.. 참 희안하게 제가 보기엔 염소는 애가 애를 가지더라구요
@길곡 그래도 최소 9개월은되어야 교미와 임신가능 (한곳에방목일때가능이고요)
암수 별도로 사육할때는 최소 1년이 돼야 교미를하도록 합방을 시킨답니다
넘 조기 출산은 어미성장에 지장을 초래할까봐서요~~
@터프가이1 300만원에 구매를하셨다면 엄청 바가지를쓰신듯합니다~~
@터프가이1 제가 시골노인부부 두분이 키우다 기력이 딸려서 못키우겠다고 해서 사왔는데 바가지 쓰고 왔다면 다행입니다. 노인네들 한테 경제적인 도움이 되었을 테니까요? 장사꾼들한테 팔았다면 개값에 팔았을거 아닙니까... 저는 구입 당시는 필요해서 샀으니 농촌노인네들한테 정당한 가격을 주고 샀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개값에 처분하지는 않겠습니다.
직거래의 원칙
생산자와 소비자간의 거래이므로 생산자는 고가에 소비자는 저렴하게 거래가 되는 것입니다.
중간상인의 이익을 서로 배분하는 것이지요.
그러나 님은 노인분에게 도움을 줄 목적으로 매입하신 것 같습니다.
나는 지난해 칠월경 어미 네 마리, 수놈 두 마리, 새끼 네 마리를 농가에서 백만원에 매입하였으나 새끼 한 마리는 증발하고 아홉 마리 인수하였습니다.
그 농가는 속된말로 통빡을 엄청 굴리는 농가입니다.
상인보다 내가 저렴하게 매입하지 않았습니다.
본 카테고리 글을 읽다보면 고개가 갸웃거려 질 때가 많습니다.
본인이 생산자인지 소비자인지 인식조차 불분명하다는 것입니다.
매입할 때는 소비자지만 본인이 소비하는 것이 아니고 사육을 목적으로 매입할 때는 생산자가 되는 것입니다.
본인이 생산한 축산물의 출하에 대한 객관적인 검토와 고민이 필요합니다.
길손님 글들은 깊이 생각하게 합니다. 재미도 있구요. 항상 건강하세요
날 뜨셔지면 지나는길에 막걸리들고 들르리다
@버럭아재 네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막걸리 들고 오시면 안주는 제가 준비 하겠습니다.
@버럭아재
안타까운 마음에 답글을 달게 하네요.
항상 환영합니다만 날 풀리면 바다에 더 있을 것 같습니다^^
설왕설래가 있지만 암놈 9마리 숫놈 4마리 300만원이라면 모두 어미라고 가정하면 적당한 가격 범주에 든다고 생각됩니다.
좀비싸면 어떻고 싸면 어떻습니꺼?? 염소 몇마리 팔아서 떼부자 될것도 아닌데.. 내가 염소 장사꾼도 아니고 몇달동안 염소키우면서 행복을 느꼈고 .. 오늘 편백나무둘레에 철망 감아서 더이상 피해를 줄여 보려 합니다. 시간을 가지고 천천히 처분할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