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양∼예천간 573번 지방도를 따라 충북 단양 군 대강면 산74-34 소백산 자락 해발 850m지점에 위치한 35만평 규모의 초원, 단양팔경과 고수동굴을 비 롯한 천혜의 관광자원이 있는 소백산 관광 목장은 축협에 의해 1994년 10월에 문을 열었다. 축협에 의해 축산에 관광을 접목시킨,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등장한 관광목장으로서 한우, 흑염소, 토종닭이 자라고 있다.
수려한 단양8경을 끼고 끝없이 펼쳐지는 총 35만평의 초원에서 소떼가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낭만적인 풍경이 좋은 곳이다. 그리고 소백산 바로 인근 멀지 않은 곳에 수려한 월악산과 충주 호를 두고 있기도 하다. 이 곳은 35만평의 초지 위에 600평의 축사, 277평의 지상 3층 건물인 식당, 숙박시설, 객실, 통나무집 방갈로, 150명이 사용할 수 있는 회의실, 지하 1 80m에서 솟아나는 지하수, 수영장, 테니스장ㆍ농구ㆍ배구ㆍ족구를 할 수 있는 운동장, 눈 썰매장, 낚시터, 염소액기스 공장, 목책 6km, 특산물 판매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관광 목장이란 이름에 걸맞게 소백산 목장에는 승마와 낚시,양궁의 세 가지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시설들이 마련 되어 있다. 말을 빌려 타고 목장 안을 둘러보거나, 양궁 시위를 당길수 있으며, 붕어ㆍ잉어ㆍ메기가 뛰노는 연못엔 낚시 받침대가 설치되어 있어 조용히 세월을 낚을 수도 있다.
또한 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질좋은 한우고기를 식당에서맛볼 수가 있고, 특산물 판매장 내에 한우 전문 판매장이 있어 싼값에 직접 구입할 수도 있다.
또한, 봄철에는 소백산 철쭉, 여름에는 계곡, 가을철에는 단풍등산, 겨울에는 소백산 설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하며, 주위 관광을 접목시켜 입지 조건이 좋은 편 이다. 단양에서 목장으로 오는 길목에는 단양8경의 하나인 사인암이 자리잡고 있고, 유황 온천 탕도 인근에 있어 관광과 온천욕을 함께 즐기면서, 목장 에서 오붓하게 여가를 보낼 수가 있어 일석이조이다.
● 단양유황온천, 사인암, 중선암계곡, 상선암계곡, 하선암계곡, 도담삼봉, 음악분수대, 석문, 고수동굴
● 목장내 숙박시설이 갖추어져 있다.(방갈로, 연수동, 시골집등 043-422-9270~1)
● 자가이용 서울, 인천서 영동고속 도로를 타고 오다가 남원주 방향 중앙고속도로진입 → 단양 IC에서 내려 단양방면으로 1.7km 정도 가다 → 4차선 4거리의 → 대강면 장림사거리 신호등에서 예천방면으로 좌회전하여 → 927 지방도를 타고 예천방면을 향하여 오면 소백산관광목장 이정표나 예천방면 표지판을 보고 10분가량 오다가 미노 삼거리에서 우회전 꼬불꼬불 산길을 거슬러 10분정도 올라 오면 산 정상 도로 옆 소백산관광목장에 도착.
● 단양군청 문화관광과(043-420-3544), 목장 관리사무소(043-422-9270)
※ 현지사정에 따라 정보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사항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첫댓글 좋은 게시물이네요 ^^* 스크랩 해갈께용~^^*
담아갈께요 ^^*
담아갑니다.. 행복하세요.
맛있는 한우먹으러 함가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