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4강 탈락으로 끝난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을 앞두고 전지훈련 중 일부 선수들과 대한축구협회 행정직원이 돈을 걸고 카드놀이를 한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해당 직원은 직위 해제됐다. 14일 대한축구협회 등에 따르면 카타르아시안컵(1월13일~2월11일) 개막 직전인 1월3일부터 10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진행한 전지훈련 중 일부 선수와 직원 A씨가 한국에서 가져온 칩을 사용해 카드놀이를 했다.
축구협회 조사 결과 이들은 숙소의 휴게실에서 새벽까지 칩당 1000~5000원의 돈을 걸고 카드놀이를 한 것으로 확인됐다. 한 게임당 가장 크게 진 선수가 잃은 돈은 4만~5만원 수준이었던 것으로 조사됐다. 도박에 참여한 선수 인원은 4~5명으로 알려졌지만 특정되지는 않았다.
축구협회는 국가대표 선수들이 종종 하는 ‘게임’의 하나일 뿐, ‘도박’이라고 보기는 어렵다고 판단했다. 축구협회는 소집 기간이 긴 대회에 참가할 때 선수들이 자유롭게 숙소 내에서 여가를 보낼 수 있도록 휴게실을 설치해 운영해왔다. 이번 카타르 아시안컵에서도 휴게실에 카드, 장기, 바둑, 보드게임, 플레이스테이션, 노래방 기기, 윷놀이 등이 비치돼 있었다.
다만 선수들의 생활을 관리해야 할 A씨가 선수 휴게실에 들어가 함께 카드놀이를 한 것은 자체 규정을 위반한 행동이라고 보고 지난달 20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직위를 해제했다.
축구협회는 이번 도박에서 큰돈이 오가지는 않은 것으로 파악하고 있으나, 대회 기간 중 벌어진 일이라는 점에서 사안을 엄중하게 보고 있다. 조만간 A씨와 주변 직원을 대상으로 추가 조사를 진행 후 A씨에 대한 징계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수레그때 골경쟁하던 강인이가 황희찬이 공을 잡고 차려고 하자 "형이 왜 차? 내가 차야하는데? "이런말 한것 같네요. 그 장면보면 한골이라도 강인이가 넣을 욕심 부린것차럼 느껴졌어요. https://youtube.com/shorts/6mYwzOabDzY?si=OpoVV_M3o-p1RMCF
@데스페라도2002년 월드컵 전 옛날에도 더 심하면 심했지 라인들 다 있었어요. 축협회장이 주전 1~2명 심을려고하고 축협차원에서 몇명선수 , 한국감독되면 자기대학후배 주전시키고. 그걸 히딩크감독이 강팀과 평가전마다 5 대 0하듯이 예열시키고 거의 무시해서 2002년 월드컵 4강에 올린것 같음. 이동국,고종수 아시아예선전에만 쓰고 월드컵에는 명단도 못올린 이유가 있었을겁니다.
이번에는 유럽파, 96라인, 국내파라인, 등등 편이 갈린거 손흥민이 주장완장 달고 10여년 다독이면서 경기 해왔는데 이번에 곪은게 터진것 같네요.
@공수레고종수, 까불이 이천수도 엄청 경기때마다 심판에게 대들고 했었네요. 근데 강인이는 국대 룸메이트에 형들 들어오면 바로 "반말해도 되지?"하며 말부터 놓네요.
어린시절부터 해외에서 축구배운 강인이, 기성용, 다른 선수들은 유럽이던 해외 다른나라선수에게 기죽지 읺고 허세 부릴려고 문신에(차두리,김민재등) 반말을 기본으로 하고 선배라도 축구못하면서 국대 뽑힌게 경기실력으로 드러나면 바로 선배 무시하는경향이 있는듯합니다. 이젠 다 아우르고 임시감독 황감독에게 일단 맡겨 보고 다음 국대감독은 외국감독써야 합니다.
홍명보가 국대감독에서 쫒겨나듯 퇴출된 이유가 고대 후배선수들 주전시키던게 표가 나서 였어요.
첫댓글 도박도 도박이지만..
강인 싹퉁머리없는 놈 또 대표라는게..
손선수 손가락 볼때마다..
제가 부아가 치미네요..
도박에 이강인 낑겼으면 빼박인데 ㅎ
유럽 전체 국가대표 선수들을 아우리는 손흥민에게 이강인이 같은 동급인양
액션질한게 화가나네요
이강인 선배들에게 이게축구야 패널티 형이차
이건뭐 막내형이아니라 어린노무자식이 ㅎ
@공수레 그때 골경쟁하던 강인이가 황희찬이 공을 잡고 차려고 하자
"형이 왜 차? 내가 차야하는데? "이런말 한것 같네요. 그 장면보면 한골이라도 강인이가 넣을 욕심 부린것차럼 느껴졌어요.
https://youtube.com/shorts/6mYwzOabDzY?si=OpoVV_M3o-p1RMCF
@청설모 "그 공을 형이 왜차? 못넣으면 형때문에 진거야"라고 하니 희찬이 열받아서 PK골 넣은듯
@청설모 축구 대표 안에서도 라인이있다고 하던데..
손선수 주장하기 참 힘들겠네요..
@청설모 네
그때 그순간 황희찬 공들고
이강인 레이저 눈빛 쏘니까
흥민 선수가 이강인 손으로 밀면서 정리했죠 당근 희찬선수가 골 넣었을때 동료들 축하해줄때
이강인만 뒤로 물러가며 지가뭔대 아쉬운듯 ㅎ
아오 본넷 열리네요
@데스페라도 2002년 월드컵 전 옛날에도 더 심하면 심했지 라인들 다 있었어요. 축협회장이 주전 1~2명 심을려고하고 축협차원에서 몇명선수 , 한국감독되면 자기대학후배 주전시키고. 그걸 히딩크감독이 강팀과 평가전마다 5 대 0하듯이 예열시키고 거의 무시해서 2002년 월드컵 4강에 올린것 같음. 이동국,고종수 아시아예선전에만 쓰고 월드컵에는 명단도 못올린 이유가 있었을겁니다.
이번에는 유럽파, 96라인, 국내파라인, 등등 편이 갈린거 손흥민이 주장완장 달고 10여년 다독이면서 경기 해왔는데 이번에 곪은게 터진것 같네요.
@공수레 고종수, 까불이 이천수도 엄청 경기때마다 심판에게 대들고 했었네요. 근데 강인이는 국대 룸메이트에 형들 들어오면 바로 "반말해도 되지?"하며 말부터 놓네요.
어린시절부터 해외에서 축구배운 강인이, 기성용, 다른 선수들은 유럽이던 해외 다른나라선수에게 기죽지 읺고 허세 부릴려고 문신에(차두리,김민재등) 반말을 기본으로 하고 선배라도 축구못하면서 국대 뽑힌게 경기실력으로 드러나면 바로 선배 무시하는경향이 있는듯합니다.
이젠 다 아우르고 임시감독 황감독에게 일단 맡겨 보고 다음 국대감독은 외국감독써야 합니다.
홍명보가 국대감독에서 쫒겨나듯 퇴출된 이유가 고대 후배선수들 주전시키던게 표가 나서 였어요.
이번 태국과의 경기때
이강인 볼잡을때 야유소리 우우듣고싶습니다 ㅎ
손흥민 볼 잡을때 우와 소리듣고싶습니다
사회생활이 얼마나 무서운지
이강인이 느끼고 반성했으면 하네요
그걸 이겨낸게 흥민인데
개인적인생각에 쨉도 안되는 이강인이 감히 ㅠ
짜증나네요 ㅎ 로매로가 있었으면
이강인 개쳐발렀을겁니다 ㅎ
짜증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