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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장쑤성 인기 쇼핑몰 순위
- 제품 종류, 프로모션 활동, 편안한 쇼핑환경에 높은 점수 -
□ 중국 장쑤망(中国江苏网)에서 “장쑤성 최고의 쇼핑몰” 설문조사 이벤트 실시
○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 투표와 웨이보(중국판 트위터) 참여 두 가지 방식을 이용해 네티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었음.
○ 결과집계에 따르면 소비자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쇼핑몰 1위는 난징 진잉국제쇼핑센터(Nanjing golden eagle international shopping center 백화점), 2위는 더지플라자(Deji plaza 쇼핑몰), 3위는 아쿠아시티(AQUA CITY 쇼핑몰)였음. 그 뒤를 이어 장쑤성 1호 백화점 중앙샹창(THE CENTRAL), 난징 신바이 백화점(CENBEST)도 높은 득표 수를 얻었음.

○ 이번 투표에 참여한 소비자 대부분의 연령은 20~45세임.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조사에 따르면 쇼핑센터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다양한 상품 종류 완비, 소비자의 모든 구매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모션이나 할인우대 등이었음. 그다음 주목한 것은 회원제, 자가용 이용의 편리함이었음. 쇼핑몰 프로모션 뉴스를 접하는 방식으로는 지인·친구의 추천과 쇼핑몰에서 올리는 웨이보를 가장 많이 선택했음.
□ 명품고가 쇼핑몰에 대한 선호도 높아
○ 과거 하이엔드시장은 상품 포지셔닝, 가격 등의 요소로 일반 소비자에게 부담스러운 느낌을 많이 주었지만, 최근 몇 년간에 사치품을 소비하는 사람도 늘고 있음.
○ 이번 투표 중 가장 많이 득표한 난징진잉국제쇼핑센터와 더지플라자는 장쑤성 내 가장 대표적인 고가품 쇼핑장소로 내부 인테리어도 동선을 최소화하고, 현대적이고 깔끔한 품격있는 분위기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음.
쇼핑몰명 |
로고 및 설립연도 |
주요 입점 브랜드 |
난징진잉국제쇼핑센터
(Nanjing golden eagle international shopping center) |

1992년 |
Mondi, Paul&shark, Valentino, Cartire, Laneige, Elizabeth Arden, Biotherm, Dior, Sisley, Clarins, Shiseido, Guerlain, Revlon, Debon, Pierre cardin, Dunhill, Hugo boss, Canali, Givenchy, Ralph lauren, Balenciaga, Swarovski, Elizabeth Arden |
더지플라자
(Deji plaza) |

2006년 |
LOUIS VUITTON, BVLGARI, Cartier, Dior, Hermes, CHANEL, PRADA, Tiffany &Co. , BALENCIAGA, Dolce &Gabbana, GIORGIO ARMANI, CHLOE, CELINE, MONCLER, PIAGET, BREGUET, AUDEMARS PIGEUT, CHOPARD |
자료원: 난징 무역관 자체 정리
□ 역사가 오래된 쇼핑몰 고정고객군 탄탄
○ 이번 선정과정 중 한 소비자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중앙샹창(THE CENTRAL)에 투표했음. 인터뷰한 결과 “어릴 때 엄마가 그를 데리고 중앙샹창에 옷을 사러 갔다, 결혼할 때 양복도 중앙샹창에서 샀다, 현재 그는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또 중앙샹창에서 물건을 산다”고 했음.
○ 중앙샹창과 신바이(CENBEST)는 장쑤성 사람에게 잘 알려진, 역사가 오래된 쇼핑몰로서 현재 매장과 외관장식을 화려하게 리모델링 한 후 상품종류, 실내환경, 서비스품질 등의 방면에서 수준을 높여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음. 적정 가격대의 다양한 상품군을 구비, 대중적인 쇼핑센터로 인정받음.
쇼핑몰명 |
로고 및 설립연도 |
주요 입점 브랜드 |
중앙샹창
(THE CENTRAL) |

1936년 |
Herborist, Maybelline, Vichy, Aupres, Kose, Fancl, Mamonde, Sofina, DHC, U2b, Skin food, Za, Laneige, YUE SAI, Pierre Cardin, King Deer, AB, E.LAND, ONLY, BASIC HOUSE, Roem |
난징신바이
(CENBEST) |

1952년 |
ZA, OLAY, TATA, Cbanner, YUE SAI, Teemix, Belle, VERO MODA, S.DEER, E.land, Forevernew, Teenie&Weenie, Pozo, Faye Browne, Roem, Pierre Cardin, Goldlion, Playboy, Youngor, Satchi, Lacoste, GXG, adidas, Samsung |
자료원: 난징 무역관 자체 정리
□ 새로운 스타일의 쇼핑몰, 장쑤성 유통권 트렌드 주도
○ 현재 테마형 쇼핑센터는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으며, 이곳에서는 각양각색의 패션피플을 만날 수 있음. 그들은 새로운 트렌드를 추구하고 의류의 브랜드, 품질, 가격 등을 세세히 따짐.
○ 펑신아쿠아시티(AQUA CITY), 찐룬신천지(金轮新天地), 완따광장(WANDA PLAZA)은 최근 몇 년간 생겨난 쇼핑센터임. 전반적으로 참신하고 창의적인 구조로 돼 있고 쇼핑센터 내에 입점해 있는 유니클로, 자라, H &M 등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패스트패션 브랜드들은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주요 요소임.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완전히 새로운 소비를 경험할 수 있게 함.
쇼핑몰명 |
로고 및 설립연도 |
주요 입점 브랜드 |
펑신아쿠아시티
(AQUA CITY) |

2008년 |
BHG, MUJI, HOTWIND, OMI, Venilla, CK underwear, Sephora, Levi’s, Charles&Keith, DKNY JEANS, GUESS, ZARA, TESIRO, CROCS, DQ, SWATCH, MAC, H &M, VERO MODA, BASIC HOUSE, ASOBIO, JNBY, OLIVE des OLIVE, ROEM, OCHIRLY, C.BANNER, UNIQLO, BeLLE, E.LAND, Teenie &Weenie, Blab la bra, OHOO |
완따광장
(WANDA PLAZA) |

2009년 |
Kidswant, Pizza hut, DQ, Sephora, EXPRESS, SELECTED, Basic house, THE FACE SHOP, GXG, Suit Model, CROCS, ONLY, JACK JONES, VERO MODA, STEVE VIVIAN, KFC, NIKKY HOME, SONY, F4, Building Beauty, HOTWIND, adidas, WAL-MART, COCO |
자료원: 난징무역관 자체 정리
□ 시사점
○ 백화점은 매출액 대비 수수료율 입점이 일반적이고, 쇼핑몰은 임차료를 기반으로 하고 있음.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보편적으로 확대되는 가운데 주요 유통상권 입점 시에는 해당 쇼핑몰의 주요 상품군과 고객군 등이 내 제품과 적합한지, 백화점 자체의 프로모션 활동이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면밀히 검토해야 함.
자료원: 중국장쑤망(中国江苏网), 난징진잉국제쇼핑센터 홈페이지, 더지플라자 홈페이지, 펑신아쿠아시티 홈페이지, 중앙샹창 홈페이지, 난징신바이 홈페이지, 완따광장 홈페이지 등 각 쇼핑몰 홈페이지, 코트라 난징 무역관 자체 정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