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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일한 마이너스 스킬이죠. 리더 경험치 획득이 50% 감소됩니다.
하위 계급 리더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써프라이즈 컴뱃 이벤트가 벌어지는 기습 성공률이 10% 상승합니다. 그런데!!
1) 이 특성은 하위계급 리더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만본좌 구대리 사막여우님들을 별하나로 내리라는 소리;;
2) 참호 파고 대기타고 있는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지휘 하의 부대들의 보급품 소모를 25% 줄여줍니다.
정지상태에서만 적용되며 이동중이거나 공격중일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방어시 전투력 10% 상승
공격시 전투력 10% 상승
동계 소모 -50%라고 해서 첨에는 보급품 소비를 감소시키는 특성인 줄 알았는데 영문을 보니까 attrition이더군요.
즉, 결빙지역이나 눈이 올 때 인력 소모를 50%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꽤 좋잖아?!!!!
라고 외쳐놓고 생각해보니까... 결빙지역은 소련한테 다 가있네.....;
독소전, 오직 그것을 위한 특성
도하시 전투력 10% 상승....
첨엔 이게 뭔가 싶었는데 도하페널티가 엄청나더군요; 강도 많죠....;
공병으로도 커버 가능
요새화된 프로빈스 공격시 10% 상승..... 저번에도 말했다시피 왜 있는지 의문인 스킬 1입니다.
호이3엔 요새가 별로 없죠; 그렇다고 컴이 요새를 짓는것도 아니고...; 요새를 정면 돌파 할일도 없고..;
이런 개살구 스킬이 만슈옹한테 가있어서 호이 일짱이 롬멜이자나 - _-...;
여담이지만 롬멜한테 병참귀재 빼고 만슈옹에겐 디펜스를 하나 더 붙여줘야할듯.....
글고 야마시타같은 애도 공병이 있는데 구데리한텐 왜 공병이 없나요
제병 보너스 10% 증가. 갠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스킬입니다.
호이의 로망은 역시 전차군단이죰.
왜 있는지 의문인 스킬 2. 보급없이 싸울 때 부정적인 효과 20% 감소인데...
일단 보급이 바닥나면 움직일 수도 없고 공격도 불가에 적이 공격하면 무지막지한 페널티를 받는데
그 상태에서 코만도 있다고 이기는 것이 전혀 아니고;; 어짜피 퇴각하다 퇴각로 막히면 그냥 죽어버리고; 흠냐
미국의 로이 가이거나 알렉산더 패치같이 태평양 전쟁에서 활약한 해병대 대장이나
독일의 에두아르트 디틀 산악대장 등 간지쩌는 특공대들에게 주로 이 특성이 있는데 실제 겜에서의 활용도는 그닥...
잠수함 전투력 20% 상승... 이지만 호이3의 잠수함은 공격도 별로고 방어도 별로고 업그레이드 할건 또 무지 많아서
잘 안쓰게 되죠... 그래서인지 오리지날초반 10%상승에서 20%상승으로 상향했지만....
... 그래도 안씀.....- _-;
유보트 간지제독 카를 되니츠가 대표적인 씨울프죠
전투 퇴각 성공률을 높여줍니다. +1인걸로 보아 100%인듯
초반에 대영제국님들 피해다닐 때 유용. 수송부대 함장으로도 쓸만함.
전투 커버 범위가 10% 증가합니다. 쉽게 말해서 사정거리가 증가
적 함대 발견 확률 10% 증가
그라운드 어택과 인프라 차단 (interdiction), 즉 전술 폭격에 10% 보너스를 줍니다.
폭격시 상대측의 Softness를 20% 올려서 기갑부대의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일명 융단폭격, 전략 폭격에 10% 보너스
보통 야간공격으로 해석되지만 실제로는 Air-to-Air, 즉 공중요격 능력에 10% 보너스를 줍니다.
실제로는 무지 좋은 특성이었음!!!
함대 폭격에 10% 보너스
그리고 공군장성 특성에 'spotter'가 껴있는 경우가 있는데 원래 해군 특성으로 함대 발견에 10%보너스를 줍니다.
함재기 리더로 쓰라고 달아놓은듯... 닛폰에서 가미카제 하던 애들한테 많이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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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저기 Superior Air Tactician 은 전투기 혹은 요격기와 같은 공중전투에 영향을 주는게 아닌가요?
네 전술폭격에만 보너스를 줍니다.
뷁 ㅋㅋㅋ 이젠 대세는 Night Flyer 이다
덕분에 리더특성에 대해 알게되었네요.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노래돋아
1.트릭스터를 달고 상위계급이라 하더라도 종종 hq로 몸빵때려야 하는 소수정예(혹은 그냥 소수거나) 군대는 꽤 좋은 특성일수 있습니다. 특히 소련과 독일, 미국이 주로 연구하는 휴먼웨이브, 블리츠크리그, sfp 독트린 3개의 hq연구가 hq의 공/방에서의 전투 참가를 꽤나 독려하는 모양세인데다. 독일의 경우 쪽수 문제로 hq에 전투병력 쥐여줘야 하는 경우도 꽤 있어서;;
2.코만도: 이거 없으면 산악/콩수/해병은 불이익 받는걸로 알고 있슴돠. 그리고 보급 끊겨도 이동/전투 가능하고 의외로 전투중 간간히 보급로 끊김현상과 프로빈스의 보급품 충전-소모 사이클에서의 랙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특성입니다.
3.카펫봄버 특성은 쓸모 없습니다. 전략폭격자체가 물량으로 때려박아도 효과가 그리 가시적이지 않은탓에 수지타산이 맞을레야 맞을수가 없더군요... 그냥 시간낭비.
차라리 핵만들고 떨구는게 더 좋습니다.
2. 코만도 페널티는 2에서는 있었다는데 3에서는 그런 자료를 찾을수 없더군요 호이3위키에도 언급이 없고
정확히 말하면 보급끊기면 공격이 불가능하죠. 후퇴나 방어는 가능하겠죠.
1. 저도 좀 의문이었는데 육군교리 중 HQ 업글은 HQ가 커버하는 범위 내 부대들의 능력을 올려주는 거 아닌가요?
HQ만 업그레이드면 흠좀무....;;;
3. 특성이 쓸모없다기보단 전략폭격 자체가 별로 필요가 없죠ㅋㅋ 실전에서도 전략폭격은 한쪽이 제공권을 모두 장악하고 승패가 결정난 전쟁말기에 가서나 위력을 보이는데 48년까지 땅따먹어야하는 호이에서 기껏해야 Unity 눈꼽만큼 떨어지는거 하고 있을 이유가 없죠 ㅋㅋ................ 근데 왠지 일본엔 핵을 떨어뜨려줘야 예의인거같아서........
아.. 코만도 제가 좀 해깔린듯 싶습니다. 2에선 코만도 병종은 코만도 트레잇 없으면 전투력 감소가 잇었지만 3는 아니죠.
그런데 그래도 여전히 콩수/해병에겐 필수 트래잇 입니다. 산악/콩수 작전은 보급선 없이 하는 작전인데다, 하고 나서 적절한 보급로가 생기고 유지되어 보급품이 적절하게 쌓이기 전까진 보급선이 여전히 없는걸로 뜨기 때문이죠.(눈물의 수송기 퍼나르기를 해야 할수도 있죠...)
산악도 인프라 문제 때문에 보급로 유지가 잘 안되서 이 트레잇이 꽤나 유용성 있는 트레잇이 됩니다
근본적으로 호이3 보급개념은 파도처럼 찻다 줄엇다는 반복하는 시스템이라 앞선 부대가 보급품 쓸어가면 뒤에온 부대는 아무것도 못얻죠
흠 님말씀들으니 코만도도 괜찮은 스킬이군요 공격중에 보급이 오링나도 후속보급올때까지 좀더 버텨줄수있겠군요 ㅋ 호이의 극악보급시스템하애선 보급에 도움이되는건 조금이라도 챙겨놔야하니 ㅋㅋ
야간 비행이 요격효과였다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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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슈옹이 세바스토폴을 뽀개지 않았으면 저런 잉여 스킬이 달리지 않았을 것을..머, 먹어랏! 구스타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