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이 보시는 진갑용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만은..
제가 보고 듣고 느낀 진갑용 선수는 프로야구 선수로써 좀 별로인 부분이 많아서 소개해 드릴려고 글을 씁니다..
진갑용은 성격자체가 자기 이기주위적 성격이 많습니다..
동영상을 구하다 구하다 못구하긴 했는데..
예전 아마추어 선수들로 국가대표팀이 꾸려지던 시절에..
우수한 포수자원이 많아 당시 방망이가 좋던 진갑용을 살리려고 1루수로 출전을 시킵니다..
그 때 국제경기인데도 불구하고 방송화면에 잡힌 진갑용의 입모양은 충격이었습니다..
같은팀 투수가 견제를 하자..방송에 잡힌 진갑용 입모양은 "야 혁이(당시 주전1루수 강혁)일때나 견제해 xx야~"
라는 입모양이 잡혔지요..(저는 이때부터 진갑용이 별로였습니다)
그 후 엄청난 기대를 받으며 OB에 신인 입단합니다..
(진갑용을 키우려고 96시즌중 진갑용 지명하자마자 빽업포수 박현영 삼성과 트레이드 함)
OB 박현영(포수),강영수(외야수)---삼성 이정훈(외야수,현 한화2군감독)
당시 주전포수 김태형 빽업 최기문이라는 훌륭한 포수가 있었지만..
과감하게 신인 진갑용에게 97,98시즌 50경기 이상 선발포수 출전을 시키며 키우려고 합니다..
아마시절 특급위치 선수로써 본인 자존감을 넘어선 우월감이 있던 진갑용은
선배포수 김태형이 한마디한마디 노하우를 알려줄때마다 잔소리로 느껴 개기며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또한 자리밀려 서운했을 선배 최기문 포수도 조언을 하지만 경쟁자인 최기문과 코칭사이 이간질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결국 최기문도 98년에 롯데로 트레이드 되버리지요..)
결국 OB에서 주전으로 쭉 키우려던 진갑용은 모난성격을 OB에서 감당못해 삼성으로 현금 트레이드가 시켜버리고
OB는 홍성흔이라는 신인포수를 다시 키우며 승승장구 하지요..
삼성으로간 진갑용은 삼성으로 선배 김동수가 오게되자 김동수가 선배인데도 엄청난 텃세로(코칭과 김동수 이간질등)
결국 김동수 삼성적응을 못하게 만듭니다..
(결국 김동수는 짧은 삼성생활동안 적은경기수와 특별한 성과없이,SK로 트레이드되고..그 후 현대로 가서 야구인생을 마칩니다)
또한 한화와의 경기중 본인보다 선배인 구대성이 실수로 사구로 던졌는데도..
선배인거 생각안하고 구대성에게 덤비려 하지요...(댓글 첫번째 동영상 참조)
즉 진갑용은 선배들을 아주 똥으로 생각하고 무시하며 선수생활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본인이 선배측 나이가 되었을때 선배로써 할수있는 모든 꼬장을 보여줍니다..
상대선수 최준석이 정당한 바디체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선배한테 바디체크했다고 쌍소리 하며 최준석 죽일듯이 벤치클리어링 일으키고..
(죄송합니다..동영상을 못구했습니다...사진이라도 올립니다)
또한 삼성투수에게 이택근이 사구를 맞아 투수에게 머라고 하자..
본인이 글러브로 이택근의 얼굴부위를 밀며 쌍욕을 하며 벤치클리어링이 커집니다..(댓글 두번째 동영상 참조)
(말리는건 좋은건데...선배랍시고 말리는 방법이 쓰레기 같았음)
또한 기아의 루키 박지훈이 실수로 사구를 던지고 사과하였으나..(세번째 동영상 참조)
뛰어나가서 두들겨 패려고 하던 모습..정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후배들이 오죽 싫어했으면..베이징 올림픽때 후배들 보고 룸메이트 정하라니까
유일하게 진갑용만 선택 안했겠습니까..(결국 지보다 선배 김민재와 룸메이트)
암튼 자기가 했던 행동은 모르고 무조건 선배대접만 받으려는 진갑용 선수 저는 정말 싫어하며..
이런 이기적인 선수 혼자만 알고있기에는 뭔가 부족한 느낌이어서 글로써 남기는 겁니다..
참 그러고 보면 이런 쓰레기 선배에 비해 LG고참들은 참 착한겁니다ㅋㅋ
어떨땐 쫌만 더 싸나워 졌으면...이라는 생각을 할정도니까여ㅋㅋ
급하게 생각나는데로 쓴글이라서 읽기 불편하실텐데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첫댓글 http://durl.me/7e37ri
PLAY
진갑용 구대성에게 개기는 모습
(제가 지은제목 : 개길사람 봐가면서 개겨라)
@ 재현=LG우승 오랜만에 구대성의 카리스마를 보니 우리의 삼손생각이 나네여..삼손한테 저랬으면 우리팬들한테 매장당했을텐데..한화 팬이 많지않은것에 진갑용은 감사해야 할듯..
http://durl.me/7e37s9
PLAY
진갑용 이택근을 말리는게 아니라 글러브로 얼굴과 가슴을 밀며 꼬장..
이때 송지만이 1군에만 있었어도 말려줬을텐데..
이택근도 우리아이들 출신이라서 마음이 더 가네여..
http://durl.me/7e37so
PLAY
15년후배 박지훈이 맞출 이유도 없고.사과하구..공이 실수로 손에서 빠진거 같은데..박지훈에게 꼬장
(만약 고의사구 이유가 있어서..이유있게 맞은걸 느끼면 몰라도...그 상황도 아닌데..15년 후배를...
군대에서도 병장이 이등병 안건드는데...15살후배한테 참..)
최준석의 가슴에 손을올리고 팔꿈치 내려 팔꿈치 전혀 사용 안한 정당한 바디체크
(동영상을 못구해 사진이라도 올립니다..) 최준석은 바로 사과를 하였으나..진갑용은 끝까지 승질..
네이버에.. "진갑용 최준석" 검색하시면 보실수도 있을꺼에여..
최준석도 포수출신이라서..제가볼때는 최대한 예의를 지킨 바디체크였는데..
바디체크 사건이 한참지난 후에도 경기에서 최준석을 만나면 인상쓰며 갈굼..
후배가 사과했는데도..계속 갈굼을 이어가는 선배..이거 참...
아주 못된 친구군요...
우리 엘지엔 그런사람 없지요
모두다 인성이 바르지요
Mr.LG 박용택선수를 필두로...
ㅋㅋ울팀 고참들은 오히려 넘 착하고 순해서 답답해여..쪼금은 싸나워져도 후배들한테 좋을꺼 같은데ㅋㅋ
글구 울팀 레젼드 출신 김동수를 삼성적응 못하게 한점은 좀 꼴배기 싫더라구여..비록 본인이 삼성으로 떠났던 것도 밉긴 했지만ㅋㅋ
@ 재현=LG우승 진갑용 얘기는 저도 익히 들어 알고 있는데, 제가 가장 이해하기 힘든건 우리팀 선수들은 순하다라는 겁니다. 팀케미가 좋은겁니다. 지금 우리가 순하다고 얘기하는 박용택 최경철 같은 선수들도 학교 다닐때 다 후배들 패면서 또 선배들한테 맞으면서 운동했던 선수들입니다. 운동선수가 순한게 어딨습니까 ㅎㅎㅎ순하면 프로에도 절대 못 오죠. 저는 그냥 팀케미가 좋다 이렇게 보고 싶네요. 승부욕은 인상쓰고 성질낸다고 보이는게 아니라 생각합니다^^
@Love LG twins 그냥 우리선수들 그런쪽의 순함을 말한게 아니라...경기중 어필시에도 때로는 화낼상황에서도 매너 잘지켜준다는 뜻이고..벤치클리어링 시에도 예전 이종범,김종국이나..넥센 송신영등과 같이 옳고 그름을 떠나서 일단 나가서 화내면서 상대 기를좀 죽여놓는 행위등을 표현한거에여..울팀에 라뱅 이진영같은선수들이 벤클시 선봉에는 서지만 말리는 수준이잖아여..그런것들을 표현한겁니다....운동부 생활중 후배 훈육중 후배들 팼다고 순하지 않은것은 아닙니다..그 행위가 팀을위한 이유였나..개인욕심을 위한 이유였나 이글의 초점은 그것입니다
@ 재현=LG우승 또한 선배로써 훈육으로 애들 쥐어박으며 할수 있는건데...밖에서 누가 내후배 괴롭힐때도 막아줄수 있는 부분이 있어야 그게 진정한 팀케미 입니다..즉 내후배 훈육을 위해서 쥐어박는데..딴사람이 내후배 괴롭힐때도 앞에 나서서 싸워줄수 있는 선배가 필요하다는 것이지요..그런부분에서 우리팀 고참을 순하다고 표현한겁니다
저는 좀 고지식해서 그런거 저런게 좀 필요 하다고 생각해요.
다만 진갑용 선수는 좀 과해서 문제지 ㅋ
ㅋ저도 고지식하구..운동부시스템을 좀 아는 편이라...무서운 선배와 정당한 훈육(정당한 이유시 한대 쥐어박는 정도..)을 할줄아는 선배는 찬성인데....진갑용은 좀 팀을위한 그런것이 아니라...개인 욕심을 위한 그런것이라 좀 아쉬워여..
본문을 읽다보니 내가 진갑용의 선배였음 좋았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개기는 애들 밟는건 내가 전문 ㅎㅎㅎㅎ
ㅋㅋㅋㅋ댓글이 아주 시원시원 스러우십니다ㅋㅋㅋㅋ그러나 진갑용의 주특기 중에는 이간질도 있어서 조심하셔야 할듯요ㅋㅋ
헐...저런일이 있었군요..구대성한테 게기는건 충격이네요..이택근이랑도 베이징 올림픽때 같은 팀이었는데..거 참..
진갑용 평소 스프링 캠프 방송영상이나 그외 야구경기 외적인 생활동영상을 보면...항상 입에 붙은단어가 있습니다..."선배가 어쩌구 저쩌구..." 선배의 역할을 아는 선수가..젊을때 선배들에게 개기구...나이들어서는 후배들에게 선배권 남용하는것이 쫌 안좋아 보여서여..
구대성건은 게긴다기보다 구대성이 집갑용다리 마추니까 지승질못참구 게기려고하다 구대성이 "아 그냥 닥치고 겨나가라고" 한마디하니까 찍쏘리못하고 깨갱했죠. 영상보시면 웃음나옵니다. ㅋ ㅋㅋㅋㅋ 위아래없이 날뛰다가 전국적으로 개망신 제대로 당한거죠..그장면이 경기중계에 그대로 잡혀버렸으니 ㅋ
@롤로노아 ㅋㅋㅋㅋ구대성 카리스마가 진갑용의 객기를 수그려트린 사례지요ㅋㅋㅋㅋㅋㅋㅋ위아래없이 날뛰다 개망신..이라는 님의 말씀이 통쾌하면서 너무 웃겨서 계속 웃고 있습니다ㅋㅋ
@ 재현=LG우승 다른선수도 아니고 마운드에있던게 구대성이었다는게 비극이었던거죠.. 본인도 순간 아차싶었을겁니다.
ㅋㅋㅋ
삭제된 댓글 입니다.
두서없이 쓴글 읽어주신점이 더 감사합니다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