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 임대기 제일기획 사장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삼성 라이온즈에 대해 “우승이다, 아니다보다는 유망주 육성과 자생력을 기르는 게 더 큰 목표”라 발언했다. 야구단에게 ‘자생력’을 강조했다는 건 그만큼 투자 비용을 줄이겠다는 뜻으로 풀이된다는 것이다.
삼성라이온즈 이야기긴 하지만 삼성스포츠단 전체에 대한 얘기로 봐도 무리는 없을 듯 하네요.
이재용 부회장이 실용주의 노선을 택하다보니 예전과 같은 거액의 지원은 앞으로도 기대하기 힘들 듯 하네요.
구단 살림살이가 어려워지면 프론트의 능력이 더더욱 중요해지는데 걱정이 많이 됩니다.
첫댓글 흠............
근데..뭐 자생 그렇다치고
그러면 팬들은 뭘 기대하면서 응원해야됨?
축구는 이미 2013년부터 시작했고
현재 200억 언저리 안넘지 않나요?
축구는 정말 미친듯이 하고 있어서(신기한건 주전급으로 키운 유망주중에 아직 판선수 없음 ㅋㅋㅋ)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6.05.15 21:56
솔직히 라이온즈보다 할말이 없는게 블루윙즈죠 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이야기가 있었고, 지원해줄때 대비책을 세웠어야했던부분을 프런트가 제대로 못한거라 생각함
제일기획 매각작업 하고 있지 않나요?
프랑스 회사에 매각 타진하고 있는데 스포츠단 행방이 어떻게 되느냐가 초미의 관심사죠.
모기업의 지원이 줄고 자생력이 커지면 장기적으로보면 좋은거죠 모.ㅋㅋ긍정적으로 봅니다전
늘상 말하지만 자생력을 키우라고 말했으면 키울 수 있는 인적 자원은 줘야 사람들이 긍정적으로 받아들이죠. 아무 것도 안 해주면서 자생력을 키우라고 하면 사람들은 당연히 부정적으로 받아들입니다.
자생 다 좋은데 팬들은 이기길 원하는데
저 방향은 정말 좋은거긴한데...당연히 앞으로 그렇게 해야하고 제일 먼저 성공할 구단은 삼성밖에 없다고 생각은 하는데..
야구나 축구나 프런트가 팬들에게 신뢰를 주지 못하는게 제일 큰 문제...
당장 야구는 팬과 소통하는 이벤트는 아예 다 삭제시킨마당인데... 팬고ㅏ 소통은 차단해놓고 자생을 기르겠다?? 말도 안되는소리..
맞습니다. 방향은 좋지만 실제 구단이 하는 행동이랑 딴판으로 간다는게 문제. 그럼 결국 공염불에 이상론이고 지원 줄이는 것에 대한 합리화일 뿐이죠.
자생 좋은데 그럼 경영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으로, 스포츠에 대한 이해가 있는 사람으로 물갈이좀 시켜줘라. 아직도 10년전 수원삼성 생각하고 운영하는 머저리들이 많다..
22222
프런트 갈아치우고 대표 단장부터 스포츠계, 축구계에 해박한 인재들 영입해주면 안되나... 답답하네...
제일기획 매각설 나오던데 매각이 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네요~(시민구단보다 외국 기업에 인수되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바른길로 가네요
자생하려고 한적도 없고 안된다는분들 많은데
그러면 스포츠단을 운영안하면 되는겁니다
국내시장에서 자생이가능한가 하는데 자생이 불가능하더라도 투자를 하면 구단가치가 올라갈수있는 상황이 되야되는데 가치는 커녕 적자만쌓이고 잇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