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늘 공고된 네팔항공국 CAAN, Civil Aviation Authority of Nepal 으로부터의 공지에 따르면,
7월 16일 탑승부터의 카트만두 발 모든 네팔 국내선 항공기 탑승객은
지금까지 지불해 온 공항개발비 명목의 200루피를 티켓 요금에 포함해 납부하게 됩니다.
이미 어제 7월 13일 발권한 티켓부터는 변경된 요금으로 발권되고 있습니다.
기존 102불(요금 86불, 택스 16불)의 항공료가 104불(요금 86불, 택스 18불)로 총액이 바뀌어 발권됩니다.
변경된 요금으로 티켓을 구입하신 탑승객은 카트만두 공항에서 납부하던 공항이용료를 내지 마시고 그냥 탑승하세요.
7월 16일 이후의 탑승권을 7월 13일 이전에 발권한 승객은 공항이용료가 반영되지 않은 요금으로 발권하였으므로
아마도 공항이용료를 납부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되지만, 이것에 대해서는 공지되어 있지 않습니다.
티켓의 요금을 보고 따로 징수하거나, 그냥 탑승시키거나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102불 티켓은 납부, 104불 티켓은 그냥 탑승)
먼저 카트만두 발 항공기부터 시행하고 타 공항에서의 시행은 2-3개월 후가 될 거라고 하니,
그 때까지는 포카라, 루클라 등 타 공항에서의 탑승객은 지금까지와 같이 따로 공항이용료를 내셔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카트만두 공항에서 7월 16일 이후 탑승하는 승객 중 포카라 행 104불짜리 티켓을 구입하신 승객은
공항이용료 내지 마세요..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