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기 이상한 댓글 계속 남기는 사람 있네요. 무슨 소비자가 왕인가 ㅋㅋㅋㅋ 광고를 띄우는건 기업의 선택이고 메신저를 택하는것은 소비자일뿐. 뭐라 욕할건 아니고 사용하면서 불편하면 그냥 다른 걸 소비하면 됨. 저게 문제 제기하는 댓글들인가 무슨 메신저 공짜로 쓰는게 대단한 벼슬인냥 이래라 저래라 하는거지. 참고로 네이버 계열의 라인은 국내에서는 배너 없고 일본판은 채팅탭 상단에 똑같이 배너 광고 넣었는데 아직도 일본 메신저 1위입니다. 사용에 불편없고 대세에 영향 없다는거죠. 유투브랑 트위치 광고 무지 떠도 뭐라안하면서 국내 회사에게만 드럽게 엄격하네요
첫댓글 기업 욕 할 거 없음.
소비자가 선택하면 되는 것을
권리는 있죠 사용자인데 넥슨이 왜 돈슨이 됐고 왜 다들 욕하는지 알수있음
@Freegells 그렇긴한데
기업이 잘못한것도 아니고 욕할 거리가 아니잖아요
@바질앤네롤리 카톡 메신저앱인데 돈독올라서 본질 바뀐지 오래죠 이것도 충분히 욕먹을건데 광고까지 쳐넣으니 다들 폭발한거
@Freegells 카카오톡이 돈독이 올랐다구여? 지금까진 이모티콘 파는거 말고 나가는돈이 없는데
@버닝썬 카카오페이 무제한 무료 폐지부터 시작해서 계속 바뀔겁니다
@andres iniesta '카카오'가 돈독이 오른건 알겠는데 '카카오톡'이 돈독이 올랐다고 하셔서 이부분은 잘 이해가 안갔어요
@바질앤네롤리 카카오 기업이 큰게 누구 때문인데요 결국 소비자입니다 무료로 제공해주면 입닫고 써야하나요? 카카오도 우리 정보로 잘 먹고 하고 있습니다 서로 공생하는거죠
@andres iniesta 기업은 이윤을 추구하는 곳이고 주식회사는 주주의 이익이 목표입니다. 카카오는 수천명의 임직원을 둔 기업이고 주식시장에 상장되어있죠. 사업에 영향 없게 이익을 추구하는건 정당한 기업 활동입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분도 계시다는게 신기할 뿐이네요
이미 국내에서 카톡은 대체 불가능할 정도로 당연하게 자리잡은 거 아닌가 안 쓸 수가 있나
소비자들은 생각보다 마음이 자주 바뀌죠..다음 메일이 한때 점유율이 얼마나 높았는지 생각해보면 답이 나오죠.
온라인 우표제하나로 그냥 가버렸죠. 네이트온도 시대의흐름에 못이기고 헛짓거리하다가 한방에 훅가버리고..
이메일에 우표도입하는 개뻘짓을 같은기업이 또 생각할지 몰랐네///
2222ㄹㅇ
참고로 다음과 카카오는 합병했도 온라인 우표제 개발한 사람도 아직 카카오에 남아서 잘먹고 잘 살고 있답니다. ㅋㅋㅋㅋㅋ 근데 이메일 우표제는 완전 유료라서 망한거고 이건 그냥 광고일뿐이라서...
자연스럽게 페이스북 메신저로 세대교체 되지 않을까여 10대들 많이 쓴다던데ㅋㅋ
아마 지금 10대들부터해서 점점 페메 점유율 올라갈듯함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기사보면 채팅탭 최상단이라함
내가 개돼지라서가 아니라 솔직히 큰 문제는 없어보이는데 ..
소비자로써 충분히 비판할수 있는문제임 특히나 카톡같은경우는 소비자로써 선택하고말고할게 아닌 특수한케이스다보니
처음이 어렵지 어떻게 바뀔지 모름
삭제된 댓글 입니다.
소비자가 상품에대해 문제 제기하는게 이상한가 무슨 독재국가도 아니고
채팅하는데 너무 불편하게만 배치 안 하면 좋겠네요
채팅 화면에서 노출은 아니고 대화방 모여있는 탭에서 상단에 노출됨
검색해보니 수익이 생각보다 저조하긴하네
기업이 수익내는데 우리가 뭐라할건 아니지 않나... 카톡을 유료로 한다는 것도 아니고 메신저기능에 문제없으면 뭐
소비자가 상품에 대해 문제 제기하는 것도 뭐라할 건 아니죠.
소비자가 기업을 생각해주고 우리나라 참 너그러운나라인듯
생각해보면 광고 넣으면 국내 기업만 욕먹는듯
유튭 트위치 페북 인스타 다 광고 엄청 많고 점점 늘어나는데
맨날 욕먹는건 네이버tv, 카톡, 아프리카.. ㅋㅋ
자본주의 면서 상업적인 광고등은 지양하는 요상한 한국문화 ㅋㅋ (광고수익이 있어야 더 좋은 투자 상품이 나올수 있는건데..)
뭐 이정도야.
아 이모티콘에 돈 쓴거 아깝네
광고넣는거당연히이해는하는데 피씨카톡 배너 넘나큼ㅜㅋㅋㅋㅋ
유독 이런 것에만 엄격하게 선비질하는 소비자들이 있는데 뭐.... 어쩔 수 없는 일이죠
저기 이상한 댓글 계속 남기는 사람 있네요. 무슨 소비자가 왕인가 ㅋㅋㅋㅋ 광고를 띄우는건 기업의 선택이고 메신저를 택하는것은 소비자일뿐. 뭐라 욕할건 아니고 사용하면서 불편하면 그냥 다른 걸 소비하면 됨. 저게 문제 제기하는 댓글들인가 무슨 메신저 공짜로 쓰는게 대단한 벼슬인냥 이래라 저래라 하는거지. 참고로 네이버 계열의 라인은 국내에서는 배너 없고 일본판은 채팅탭 상단에 똑같이 배너 광고 넣었는데 아직도 일본 메신저 1위입니다. 사용에 불편없고 대세에 영향 없다는거죠. 유투브랑 트위치 광고 무지 떠도 뭐라안하면서 국내 회사에게만 드럽게 엄격하네요
페메 광고있어요 카카오톡 도입 예정인거랑은
좀 다르다 봐야하나..
확인은 못했지만 글본문대로 왓츠앱 페메 위챗 텔레그램이 배너광고가 없다면 카톡이 만들어서 여론 안좋아지는걸 굳이 해야하나싶은데
불편하면 이동하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계속 사용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