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30일 2023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일환으로 자체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자체소방훈련은 해남교육지원청 내 화재발생상황을 가정해 ▲최초 화재 발견시 대처방법 ▲화재대피훈련 ▲초기 소화기구 사용 ▲응급구조 순으로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 재난사고를 가정해 해남교육지원청 자위소방대의 대응력 향상 및 점검을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이자영 교육장을 비롯한 전직원이 참여했다. 연막탄 등을 이용한 실전을 방불케 하는 훈련을 통해 직원들은 소화기와 소화전 사용법 등을 익히며 1차 소화진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이자영 교육장은 “지난 이태원 참사가 발생한 지 어제가 1주년이며 이와 같이 안전사고는 예상치 못하게 발생하기에 평소 재난상황을 가정한 훈련만이 안전사고 예방의 지름길”이라고 훈련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76411
해남교육지원청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일환 소방훈련실시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이자영)은 지난 30일 2023년 재난대응안전한국훈련 일환으로 자체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자체소방훈련은 해남교육지원청 내 화재발생상황을 가정해 ▲최초 화재 발
www.miraenews.co.kr
#해남교육청 #이자영교육장 #재난대응 #소방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