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찌저찌 헤매다가 여기까지 찾아왔어요~~^^
서혜부에 결절이 있은지도 꽤 됐고, 처음보다 점점 커진거도 맞는데, 밖으로 나와있거나 종기처럼 생기지는 않았어요.
서혜부 약간 윗부분 다리랑 골반 접합지점 안쪽 깊은데서부터 완두콩만한게 딱딱하게 만져지거든요.
전혀 아프지도 않고, 말그대로 림프절이 딱딱하게 굳어서 만져지는 느낌이에요.
동네 병원에서 초음파도 두번 정도 봤는데 별로 대수롭지 않은거라며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넘겼는데 이번에 갑상선 결절 초음파 결과가 좋지 않아서 갑자기 생검을 받았고, 혹시라도 몰라서 서혜부 결절도 뭔가 이상이 있을까봐 알아보고 있어요.
갑상선 결절도 동네병원에서 봐줄 때는 별거 아니라고 했는데 ㅠㅠ 영상의학과 전문의 2명은 K-TIRDAS(?) 5단계로 보고 있더라구요.
서혜부 결절도 별거 아니라고 해서 ㅠ 맘놓고 있었는데 갑상선 결절이 안좋게 나온걸로 봐서 다시 확실히
하고 싶은데 ㅠ 서혜부 결절은 봐주는 곳이 없네요
저희 동네 여성외과나 비뇨기과에서는 서혜부를 전혀 안보신다고 해요…
다들 피지낭종일거라고 넘기시는데, 인터넷 찾아보니까 제 증상이랑은 전혀 달라 보이고, 저는 피부 밖으로 그렇게 나와있는게 아니라 안쪽 깊숙이 딱딱하게 만져지는 거거든요.
심지어 차렷하면 제대로 안만져져서 이제껏 초음파 갔을 때도 제대로 보여드리지도 못했는데, 이게
다리를 벌려야 안쪽 깊이 있는게 잘 만져지더라구요…
저같은 케이스가 있었을지 물어보고 싶었는데… 진짜 아무도 몰라서 여기까지 왔어요.
갑상선으로 중증등록할 수도 있는데, 나중에야 서혜부 결절이 림프암 같은걸로 확인되어서 보험 문제 생길까봐 확실히 알아두고 싶어요.
1) 피지낭종인데도 피부 깊숙히 생길 수 있을까요?
2) 처음 병원가면 무슨 검사를 해서 확인을 할 수 있나요?
3) 어느 과를 찾아가야 하나요???
첫댓글 걱정이 많으시죠..전 혈액종양학과에서 CT, Pet-CT, 조직검사로 확진하고 진단받았어요~ 혈액종양학과 한번 가보세요…그냥 피지낭종이시길 바래봅니다..
감사해요 ㅠ 정보가 너무 없어서 진짜 병원말고는
답이 없는거 같네요 ㅠㅠ
@초음파 에구..별 도움 못돼서 죄송해요..참 생검 얼마간에 받으셨다니까 질문하나 드릴께요..저 이따가 생검 받는데 금식 12시간에 물도 못먹는거 맞죠? 오래되서 약간 가물가물…
@날개를찾아 ㅠㅠ 저는 이번엔 갑상선 생검이었어요 ㅠ 서혜부는 어딜 가여할지 몰라서 여기로 왔어용. 갑상선 생검할 때는 아무 제한이 없었어요.
혈액종양내과에 가셔서 의사의 지시를 따르세요.
감사합니다~~^^ 일단 대형병원에 연락해봐야겠네요.
혹시 어떻게 하셨는지 알수있을까여 ? 완전 같은 상황이라서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