寶座 / 보좌
耶49:38, 王上22:19, 詩11:4, 賽16:5, 耶17:12, 哀5:19, 結1:26, 太19:28, 來1:8, 啓7:10, 22:3
我要在以攔設立我的寶座、從那裡除滅君王、和首領.這是耶和華說的。내가 나의 위를 엘람에 베풀고 왕과 족장들을 그곳에서 멸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耶49:38)
<서론→ 겉>
耶49:38의 보좌(寶座)는 엘람/Elam/םליע에 두고 그곳의 왕과 신하들을 멸망시키겠다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셨다. 엘람으로 옮긴 보좌가 37절에서 꺾여 졌다가 다시 39절에서는 회복시켜 주겠다고 하셨다.
37,38,39절을 통해서 언급된 엘람 족속은 어떤 민족인가?
創10:22 閃的兒子是以攔、亞述、亞法撒、路德、亞蘭。셈의 아들은 엘람과 앗수르와 아르박삿과 룻과 아람이요
이처럼 5형제 중의 맏형이다. 徒2:9에도 나온다.
오순절에 제자들이 모였다. 그 중에 9절 Parthians, Medes and Elamites; Mesopotamia, Judea, Cappadocia, Pontus, Asia 중에 엘람 족속이 끼어 있다. 이 족속은 동이(東夷)와 연관됨을 그들의 언어에서 예견할 수 있다.
<본론→ 속>
1. 瑪勒堪
論亞捫人。耶和華如此說、以色列沒有兒子麼、沒有後嗣麼.瑪勒堪為何得迦得之地為業呢.屬他的民為何住其中的城邑呢。 암몬 자손에 대한 말씀이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되 이스라엘이 무자하냐 상속자가 없느냐 말감이 갓을 점령하며 그 백성이 그 성읍들에 거함은 어찜이뇨 (耶49:1)
어찌하여 말곰 神이 갓의 땅을 빼앗고 그의 백성이 갓의 마을을 차지하고 사느냐?
‘말감/םכלמ’은 ‘밀곰/ Milcom’으로도 발음된다. 밀곰은 암몬 사람들의 神이다.
王上11:5 솔로몬은 시돈 백성의 女神 아스다롯을 섬겼습니다. 그리고 암몬 사람들이 섬기는 역겨운 神인 밀곰을 섬겼습니다.
王上11:9 여호와께서는 솔로몬에게 두 번이나 나타나셔서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럼에도 솔로몬이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를 따르지 않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분노하셨습니다.
迦得(갓)은 누구인가?
創30:1-11에서 볼 수 있듯이 Rachel과 Leah의 아들 낳기 경쟁에서 Leah의 몸종에게서 난 아들이, so she named him Gad(갓)이 있다.
갓의 땅은 結48:27-28에 명시되어 있다. 갓의 몫은 스불론(Zebulum) 지파를 경계선으로 해서 동쪽에서 서쪽까지이다.
갓의 남쪽 경계선은 동쪽으로 사해(死海) 부근의 다말(Tamar)에서부터 므리바가데스(Meribahkadesh) 샘까지 이르고, 또 거기에서부터 이집트(Egypt) 시내들을 따라 지중해(Great Sea)까지이다. 이런 광대한 땅을 밀곰 神을 섬기는 그의 백성이 갓의 마을을 차지하고 살았다.
오늘의 한국 현실을 생각해보게 된다. 주변 국가들이 좌지우지(左之右之)하는 우리 금수강산! 백두산 천지의 물은 중국과 우리 한반도로 分流되고 있다. 화산이 터지는 날 화산재는 중국은 물론 우리 땅 서울까지 날아올 것이기에 Milcom 우상을 버리고 주 여호와께로 되돌아와야 산다.
무인기(無人機)와 핵무기의 전쟁은 승자 없는, 居民 없는 폐허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2. 愛地
希實本哪、你要哀號、因為愛地變為荒場.拉巴的居民哪、〔居民原文作女子〕要呼喊、以麻布束腰.要哭號、在籬笆中跑來跑去.因瑪勒堪和屬他的祭司、首領、要一同被擄去。 헤스본아 애곡할지어다 아이가 황폐하였도다 너희 랍바의 딸들아 부르짖을지어다 굵은 베를 감고 애통하며 울타리 가운데서 앞 뒤로 달릴지어다 말감과 그 제사장들과 그 방백들이 다 사로잡혀 가리로다 (耶49:3)
愛는 사랑의 단어이지만 히브리어로 יע/아이/폐허 이다. 아이는 헤스본(Heshbon) 근처에 있는 암몬족속(Ammonites)의 성읍(城邑)이다. 아이(Ai)는 가나안의 王都이다. 이스라엘이 범죄하므로 Ai 사람에게 패했는데, 이는 아간(Achan)의 범죄로 3,000명 정도 나가 싸웠으나 이스라엘 사람들은 오히려 36명 정도의 사람이 죽자 도망쳐왔다(書7:4). 그러자 여호수아는 슬퍼하며 자기의 옷을 찢고 얼굴을 땅에 대고 여호와의 궤 앞에서 저녁까지 있었다.
결국 아간과 그의 가족은 아골 골짜기(the valley of Achor)에서 죽임을 당하게 되었다.
3. 背道的民哪
背道的民哪、〔民原文作女子〕你們為何因有山谷、就是水流的山谷、誇張呢.為何倚靠財寶、說、誰能來到我們這裡呢。 타락한 딸아 어찌하여 골짜기 곧 네 흐르는 골짜기로 자랑하느냐 네가 어찌하여 재물을 의뢰하여 말하기를 누가 내게 오리요 하느냐 (耶49:4)
위에서 背道의 내용이 있다.
①골짜기(山谷: 물이 흘러내리는 곳)가 있음을 과장한 것.
②倚靠財寶, 즉 재물을 그 무엇보다 의지한 것이다.
①의 山谷은 書8:11 여호수아 군대가 머물러 물을 마실 수 있는 곳이었다. 전쟁에서 물은 그 어떤 무기보다 필수품이다.
這夜約書亞進入山谷之中。그날 밤, 여호수아는 그 골짜기에 들어갔다. (書8:13)
代上27:29 소 떼가 물을 마실 수 있는 곳이 山谷의 물이 있기에 가능하다.
②의 재물에 관하여 신약에서 보면 아래와 같다.
路8:3 이들은 자신의 재물로 예수님과 제자들을 섬겼습니다.
婦女、都是用自己的財物供給耶穌和門徒。 These women were helping to support them out of their own means.
林後12:14 이는 자녀가 부모를 위해 재산을 모아두는 것이 아니라 부모가 자녀를 위해 그렇게 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雅5:2 여러분의 재물은 썩었고 여러분의 옷은 좀먹었습니다. Your wealth has rotted, and moths have eaten your clothes.
4. 寶座
我要在以攔設立我的寶座、從那裡除滅君王、和首領.這是耶和華說的。내가 나의 위를 엘람에 베풀고 왕과 족장들을 그곳에서 멸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耶49:38)
주 여호와께서 Elam에 보좌를 놓고 Elam의 활, 곧 그들의 세력을 부수고 사방의 바람을 그 하늘 끝에서 불게하여 엘람에 사는 자들이 가지 않는 나라가 없을 것이다 라고 말씀하셨다.
엘람 족속의 뿌리는 누구인가?
엘람과 東夷는 어떤 관계가 있는가?
엘람의 언어는 어디에 남아 있는가?
創10:22. 셈의 첫째 아들 Elam이다.
그리고 徒2:9 오순절에 모인 먼 곳의 Elam인이 포함되어 있다. 그렇다면 셈은 노아의 아들이 아닌가? 셈은 아버지를 도와 방주를 만들고 활을 만들어 주변국을 제압했을 것이다. 3,6,9의 量子 논리가 있는 천부경(天符經)도 韓國(빛의 나라)이 상형문자(象形文字)를 해독하지 않았는가?
백두산(白頭山)에서 방주(方舟)를 만들었고 황칠로 방주 안쪽의 벽을 발라 3H + 3H + 3O → 3H2O
371일 동안 물을 공급받은 족속이다.
백두산에서 산동 반도로 간 족속(族屬)이 朝鮮이고 東夷이다. 이것은 산해경(山海經)에 세밀히 기록되어 있다. 육지로는 偶人愛之하는 족속이 되었다.
東海之內 北海之隅 有國名曰
朝鮮天毒(瀆) 其人水居 偎人愛之
이 東夷 자체가 큰 활을 지닌 族이란 뜻이다. 그리고 바다로 뻗어 나간 족속은 아시아 중동이 된다. 여기에 유다도 포함된다.
우리 大韓 東夷는 창조주 하나님께로부터 제2의 方舟 비파수(秘波水)로 사람을 살리고, 자연을 살리며,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은총을 받은 민족이다.
<결론→ 씨>
大聲喊著說、願救恩歸與坐在寶座上我們的 神、也歸與羔羊。 큰 소리로 외쳐 가로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啓7:10)
神必定顧念你(너 근심 걱정 말아라) 4절
어려워 시험 당하나 주 너를 지키리. 구주의 품에 거하라 주 너를 지키리. 주 너를 지키리. 아무 때나, 어디든지. 주 너를 지키리. 늘 지켜 주시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