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혈모세포이식한 지.. 곧 있으면 백일입니다.
ㅅㅅㅅㅇ은 저번달에 진료보고 이젠 3월에 보자고 하는데.. 다른 병원은 매달 가시는 경우들이 많아서 처음엔 좀 불안하고.. 가끔씩 목에 뭐가 이물질 처럼 느껴진다 그래서 깜짝놀라기도합니다.
다름이 아니고 저흰 목이 굉장히 심햇던 케이스인데.
정기검사에 가슴ct, 복부 ct, 뇌 mri만 되어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목ct라고 따로 찍으시는 경우가 있어서
중간에 지방에서 서울로 이걸 요청해야하는지. 걱정이되어서요..
첫댓글 따로 안찍어도 됩니다. 관리 잘하시길요. 이식했다고 재발안하는게 아닌건 잘 아실꺼에요.
저희는 목에 많앗던걸로 아는데..그럼 뭘로 정기검사를
보통 진행하시나요??
그리고 뇌mri여태껏 검사항목보니
Head&neck이라고 되어있긴하던데..
다른분들은 목씨티도 정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햇다 들어잇어서요..
열림님.. 말씀하시는 관리라는게 ㅠㅠ 어떻게 해나가면 좋을까요?? 재발이라는게 참 무섭습니다. 이식하면 다 괜찮겟지햇는데..
카페에 여러 글들이 잇어서ㅠㅠ
재발율이 많이 낮아지는거아닌가요..
흉부CT에서 기관지까지는 나오니까 두경부 MRI까지 하면 커버된다고 보신 것 같긴 한데요.
찜찜하시면 병원에 전화로 확인해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삼성은 간호사연결자체가 안되니…답답하더라구요
뇌mri 항상 찍었던 것 보니
(Head&neck)이라고 되어잇던데..
그러면 씨티랑 엠알아이중에서 아무거나 찍어도 될런지요. ?!!저는 무지한생각으로 씨티가 더 정확한게 아닌가 계속 생각을 햇거든요!
@싹나았네 대표전화로 걸어 상담원분에게 상황 설명하시면 혈액종양내과 외래로 연결해주시거나 중간에서 확인해주실 텐데요.
MRI와 CT는 각각 장단점이 있는 검사지만, 뇌 부위 검사 시에는 MRI가 CT보다 훨씬 더 정확한 검사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을 뇌는 잡혀있습니다 다만 목이 좀 신경쓰여서.
정기검사로 mri로도 목을 볼 수 잇는지요?
여태껏 엠알아이 결과지엔 목에 관련된건 기입없고 뇌에관한 것만 기입이되어잇어서 저두 뇌만 중점으로 보는 줄 알앗거든요.
목은 씨티가 더 정확한겁니까
@싹나았네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예전에 CT와 PET/CT를 거의 매달 찍는 바람에 피폭이 우려되어 복부나 흉부도 MRI로 검사가 가능한지 여쭤봤는데 (급여/비급여가 문제라면 비용도 부담할 용의가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교수님께 CT로 확인해야 한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복부/흉부는 범위가 넓어 MRI로 커버가 안 되나 보나 짐작만 했습니다. (저는 복부에만 병변이 있었기 때문에 두경부 CT는 두세 번밖에 찍지 않았고, MRI는 찍어본 적 없습니다.) 두경부는 범위가 넓지 않아 MRI로 가능할 듯한데, 신경 쓰이신다면 병원에 문의해보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