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베트남 칩 패키징 공장 투자 강화 -출처
https://www.channelnewsasia.com/business/intel-weighs-boost-investment-vietnam-chip-packaging-plant-sources-3268761
HANOI : Intel Corp은 동남아시아 국가의 칩 테스트 및 패키징 공장을 확장하기 위해 베트남에 대한 기존 15억 달러 투자의 상당한 증가를 고려하고 있다고 이 문제에 정통한 두 소식통이 Reuters에 말했습니다.
한 소식통은 약 10억 달러의 가치가 있을 수 있다고 말한 가능한 움직임은 기업들이 정치적 위험과 미국과의 무역 긴장으로 인해 중국과 대만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려고 노력함에 따라 반도체의 글로벌 공급망에서 베트남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는 신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주.
소식통 중 한 명은 투자가 "미래 몇 년 동안"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으며 10억 달러보다 더 클 수 있다고 말했고, 두 번째 소식통은 인텔이 베트남보다 선호될 수 있는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에 대한 대체 투자도 저울질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계획이 아직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두 출처 모두 익명을 요구했습니다.
가능한 투자 계획에 대한 질문에 Intel은 Reuters에 "베트남은 우리 글로벌 제조 네트워크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새로운 투자를 발표하지는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베트남 정부의 공식 포털에 대한 성명은 수요일 남부 호치민시의 상업 허브가 인텔로부터 33억 달러의 추가 투자를 유치하려는 노력에 대한 언급을 삭제하기 위해 수정되었습니다.
호치민시에 있는 인텔의 칩 패키징 및 테스트 공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입니다. 지금까지 약 15억 달러를 투자한 것으로 추산된다.
한 소식통은 내부 회담을 인용해 로이터 통신에 "이 미국 거대 반도체 회사는 이미 공장이 있는 추가 부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베트남에서의 확장은 단일 국가 또는 공장에 크게 의존함으로써 발생하는 공급 차질을 더 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식통 중 한 명은 인텔이 베트남 투자를 숙고하고 있으며 해외 확장이 국내 칩 생산을 늘리려는 워싱턴의 적대적인 움직임으로 보이지 않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공격적인 푸시
베트남은 조립, 테스트 및 패키징의 세 가지 주요 부문 모두에서 외국 기업을 구애하면서 칩 제조 산업 확장을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팹으로 제조; 관계자들은 말했다.
미국 업계의 한 임원은 로이터 통신에 미국이 칩 조립 및 설계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지만, 칩 제조 팹을 개발하는 것은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말했습니다. 자동차에 들어가는 것과 같이 여전히 수요가 많은 더 큰 칩.
이 임원은 베트남의 가장 큰 기회는 칩 조립 부문에서 세계 생산 능력의 60%를 차지하는 중국과 대만의 생산 능력의 "과도한 집중"을 줄이기 위한 산업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라고 말했다.
칩을 설계하는 데 더 적은 자본과 더 많은 숙련된 인력이 필요하며, 베트남도 미국 거대 Synopsys가 그곳에서 사업을 하고 FPT와 국영 Viettel을 포함하여 빠르게 확장하는 현지 회사와 함께 베트남도 진출하고 있다고 임원은 말했습니다.
칩 및 전자제품 대기업인 삼성은 작년 말 하노이에 연구 시설을 열었고 국내에 반도체 패키징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COVID-19 대유행으로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가 부족한 상황에서 인텔은 2021년 말 말레이시아에 새로운 칩 패키징 및 테스트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7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시설은 2024년에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텔은 또한 중국과 미국에 테스트 및 패키징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