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1997년에 발표된 개신교에서 시작하여 많은 일반 대중사람들도 즐겨 부르던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의 노래가사입니다.
[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당신의 삶 속에서 그 사랑받고 있지요.
태초부터 시작된 하느님의 사랑은, 우리의 만남을 통해 열매를 맺고
당신이 이 세상에 존재함으로 인해, 우리에게 얼마나 큰 기쁨이 되는지.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지금도 그 사랑 받고 있지요. ]
참으로 아름다운 가사입니다. 우리가 세상에 태어난 것은 사랑받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 사랑은 하느님께서 태초부터 준비하셨다고 합니다.
그 사랑은 우리의 만남을 통해 열매 맺는다고 합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 있는 그것만으로도 기쁨이 된다고 합니다.
불가에서는 옷깃을 스치는 인연을 얻기 위해서 수많은 시간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천년에 한번 하늘에서 내려오는 선녀의 옷자락이 바위를 스치고, 그 스치는 옷자락으로 바위가 사라지는 시간이 흘러야 비로소 옷깃을 스치는 인연이 된다고 합니다. 그런 시간은 억만년도 더 될 겁니다.
그러니 우리가 만나서 가족을 이루고, 이웃이 되고, 친구가 될 수 있다는 것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시간이 필요했다고 합니다.
우리 신앙인들은 그런 인연은 모두 하느님께서 이끌어 주셨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니 오늘 내가 만나는 모든 이웃을 사랑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느님으로부터, 사랑받을 권리를 가지고 태어났으며 또한 모두를 사랑해야 할 의무가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 모두가 서로 배려하고 사랑하는 삶을 실천하여 모든 사람이 사랑받고 즐거워 하는 아름답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갑시다.
<조재형 가브리엘 신부님 강론중에서>
|
첫댓글 좋은글 즐감하고 갑니다 편안한 하루 보내세요
고운발길
감사합니다.
좋은 꿈 꾸시고
행복한 주휴일 맞으세요~!
고운발길
감사합니다.
좋은 꿈 꾸시고
행복한 주휴일 맞으세요~!
안녕하세요 ...하늘 바래기 님!
정성드려 올려주신 아름다운 글
당신은 사랑 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입니다.
가브리엘 신부님의 글
감사히 보고 추천 드리고 갑니다.
늘 건강하시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yyuu 김님!
고운 발길에
격려의 댓글
감사합니다.
좋은 꿈 꾸시고
은총 가득한 주일 맞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