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어코리아] 가을 햇살 맞으며 나들이 즐기기 좋은 요즘, 고양시에선 가을꽃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연일 펼쳐져 나들이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가을꽃구경 재미 한가득 '고양가을꽃축제'고양가을꽃축제가 추석황금연휴기간인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9일까지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에서 열려, 가을 꽃향기 듬뿍 맡으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축제에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장이 운영된다.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을 행사기간 내내 자유롭게 즐길 수 있으며, 10월 4일, 6일, 9일에는 민속놀이 대회도 열린다. 행사장 내에 숨겨진 쪽지를 찾는 보물찾기 이벤트와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만물 난타 체험 정원에서는 실로폰, 드럼, 냄비 등을 두드리며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도 있으며, 가을의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가을 찾기 포토존, 윈도우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매일 11시부터 18시까지 성악, 한국무용, 통기타, 색소폰 등 다양한 공연과 마술, 마임, 캐릭터 퍼포먼스, 포토걸 등 즐거운 이벤트가 무대와 거리에서 이어진다. 한편, 고양가을꽃축제 입장권은 성인 4천원, 어린이만65세 이상장애인 등 특별할인은 3천원이다. 오는 28일까지 사전 예매 시 성인도 3천원에 구매 가능하다.
'높빛축제'서 벽제관 영조행차행렬 재현 볼거리 선사오는 23일 고양초등학교와 벽제관지 일대에서 '고양동 높빛축제'가 열려 '벽제관 영조행차행렬'이 재현돼 볼거리를 선사한다. '벽제관 영조행차행렬'은 23일 오전 10시 고양동 주민센터에서 시작해 벽제관지까지 약 1시간 동안 이어진다. 이 행렬에선 조선후기 전통 의상을 입은 300여명의 주민들의 참여로 장관을 이룰 예정이다. 또한 높빛축제에선 먹거리장터, 나눔장터에 더불어 영조의상 입어보기, 탁본체험, 젤리비즈, 곤충체험, 애견쇼, 에어바운스, 풍선다트 게임, 페이스페인팅, 버스킹, 벼룩시장, 오픈마켓 등 20여 가지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즐거움을 더한다.
화려한 뷰티쇼 '미용페스티벌' 만나러 오세요!또 화려한 뷰티쇼를 만날 수 있는 '미용예술경연대회 및 미용페스티벌'이 오는 24일 고양시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과 주제광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오후 1시에 진행되는 '미용예술경연대회'에서는 대학부, 고등부 선수들이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미용 등 11종목에서 실력을 발휘하며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이어 18시부터 진행되는 '미용페스티벌'에서는 ▲미용예술작품 발표, ▲축하공연, ▲화려한 전문 모델들의 뷰티쇼가 열려 아름다운 미용예술을 통한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조각예술품 구경하는 기쁨 '고양국제야외조각축제'호수공원 산책하며 다양한 조각예술품을 만날 수 있는 '고양국제야외조각축제'도 '공공의 시간공공의 장소'를 주제로 오는 9월 2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약 3주간 호수공원내 고양국제꽃박람회장 앞(메타세콰이어길)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국내외 작가 50여개 야외 조각전시 초대전, 세미나, 창작조형 체험, 희망의 메시지 달기 등 다양한 시민참여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오는 23일 축제 개막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비보이, 락울국악단, 동락연희단 등 문화 공연을 만날 수 있다. 축제가 끝난 후에도 기증된 작품 53점 중 43점이 호수공원에 설치돼 볼거리를 선사한다.
행주산성 무료 개방임진왜란 3대 대첩지 중의 한 곳이자 고양시 대표 역사문화 명소인 '행주산성'이 추석연휴기간(9월 30~10월 9일) 무료 개방돼 가족 나들이에 제격이다. 충의정, 행주대첩비 등 역사적 유물과 행주산성 역사공원, 한강을 관망하며 걸을 수 있는 둘레길을 돌아보자. 행주산성 개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
|